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당연했던 것이 이상하게 느껴질 때

in #kr6 years ago (edited)

르바님~^^

<저는 지침이 일종의 가이드라인이었다고 생각해요. 어릴 적에는 외박도 금지하며, "잠은 집에서 자는 것"이라고 말씀하시던 부모님이 이해가 안 되었었는데요. 남들은 쉽게 쉽게 친구 집에서 자고 그랬으니깐요.>

사실 저도 밖에서 늦게 들어오는 것에 대해 심하게(?) 과민반응을 보이셨던 아버지 덕분에 대학 때도 저만 통금시간 때문에 딴 친구들은 다 늦게까지 술먹고 젊음을 즐기는데 저는 시작할만하면 집에 와야 되서 불만이 많았는데요..

시간이 지나고보니 아버지의 교육 중에서 이 부분은 결과적으로 저한테 좋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싶어요..

덕분에 제가 험한 꼴 안 당하고 이렇게 무사히 좋은 남편 만나 평안하게 잘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지침이 없다고 다 험한 꼴 당하는 건 아니지만 미리 조심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게 험한 상황으로 스스로를 밀어넣을 수 있으니까요.. 지나고보니 미리 조심하는게 상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남자에 대한 경계가 심했는데요.. 그게 꼭 나쁜 영향만 미친 건 아닌 거 같아요.. 경계심이 강했기에 결과적으로 그래도 저를 지키며 살아올 수 있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저의 딸아이도 나중에 크면 통금시간은 꼭 지키게 하려고 해요.. 물론 제가 그랬듯이 반발은 있겠지만 그것이 좋은 영향이 많다는 것을 알기에 그렇게 하려고 합니다..

<올바르던 올바르지 않았던 우리가 가질 방향에 대한 기준이 될지도 모르는 지침의 존재는 필요했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올바르던 올바르지 않았던, 기준이 될지도 모르는 지침의 존재는 필요했을 거라는 말씀 맞는 말씀인 것 같아요..

우리는 사고를 하는 인간이기에 기준이 전혀 없었다면 오히려 더 혼란스러웠을거라는 생각이 저도 르바님 댓글을 보며 드네요..^^

Sort:  

쿠션 효과를 보는 것 같아요.
꼭 어떠한 효과를 보리라 장담을 할 수는 없지만,
매번 이롭지 않는 행동에 대한 나쁜 영향에 대해서 들으면
그에 대한 행동을 절제하게 되는 것처럼요.

앗 이것은 예가 잘못 되었나..모르겠네요.
어제부터 피곤함이 쌓여서 포스팅도 하루 쉬고ㅎㅎㅎ
생각이 정리가 안 되네요.
아마 이틀 뒤에 올라 생일이어서 그에 대한 것 때문에 마음 속 여유가 없나 봅니다
얼른 청소 하러 가야겠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8008.50
ETH 3261.73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