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혹

in #kr2 years ago

대학교 때 친구가 했던 그때는 이해할 수 없던 말,

"나는 빨리 마흔이 되고 싶어. 그때가 되면 안정적일 것 같아."

이해할 수 없었던 그 말. 이십대 초반의 나이에 마흔이 되고 싶다니...

나 이제 너가 그렇게 되고 싶다던 마흔이 되었어.

그런데 생각보다 좋아.

너는 천재였나?

우리가 좋다고 생각했던 것이 안 좋을 수도 있고 안 좋을거라고 굳게 믿었던 것이 좋을수도 있네.

마흔. 불혹. 이제 흔들리지 않고 무언가를 할 수 있는 나이.

Sort:  

마흔에 불혹을 느낄수 있다니 대단하십니다.
저는 50대 중반이 되어서야 겨우 느끼게 되었는데...

아니, 어쩌면 아직도 수많은 유혹에 그저
바로 넘어가려고 준비중인 상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미숙하고 형편없었던 나의 젊은 날
그 때가 왜 이리도 그립고 또 간절한지...

마흔. 불혹. 이제 흔들리지 않고 무언가를 할 수 있는 나이.

ㅎㅎㅎㅎ
"흔들리니까 40대다~!"

향후 몇년 간은 같은 40대입니다~!^^*

giphy.gif

향후 몇년인지 궁금...ㅎ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272.75
ETH 3183.00
USDT 1.00
SBD 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