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웃기를 꿈꾸지 말자. S님처럼.

in #kr4 years ago (edited)

사회약자로 구성된 여러가지 모습으로 가장했던 전설의 S님이 나에게 적지 않은 충격과 슬픔을 주었는데,

(왠지 나는 부끄러워졌다. 내가 사회적 약자를 돕고 있다는 엄청난 자만감과 내가 우월하다는, 나는 나름 행복한 편이었다는 만족감을 지니고 있었다는 것을 S님을 통해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S님이 완전 폭로가 되기 전에 나의 포스팅에 댓글 다셨던 내용이 가끔 기억난다.

그 포스팅은 내가 조현병으로 보이는 어떤 남자분을 패스트푸드점에서 만난 내용이었는데 (내가 혼자 햄버거를 먹고 있는데 남자분께서 혼자 축구 얘기를 끊임없이 하셔서 이어폰 꽂고 통화하시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고, 그 분이 나에게 다가와 나인지 허공인지를 향해 끊임없이 축구 얘기를 하셔서 직원분에게 조용히 끌려간(?) 내용이었다)

그 포스팅을 보고 S님께서 진심으로 (내가 느끼기에) 나보고 '조심'하라고 했던 댓글이다.

나는 그때 나를 걱정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 고마웠는데 알고 보니 그 걱정해준 사람이 조현병으로 보였던 사람보다 더 나에게 충격을 주었다. 더 무서운 사람이었다.

S님은 그때 나를 진심으로 걱정했던걸까. 아니면 그것도 역시 보팅을 얻기 위한 꾸밈이었을까.

가끔 모르는 아이디로 무언가 내가 느끼기에 석연치 않은(혹은 낯설거나 반대로 어쩐지 낯익은 느낌의) 나의 포스팅에 달린 댓글을 보면 혹시(?????)하는 생각이 문득 스친다. 혹시 컴백하신게 아닐까 하는...........

S님이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에게 준 가장 큰 폐해는 신뢰를 깨뜨렸다는 것이다. 불특정 많은 포스팅을 예전처럼 순수한 눈으로 보지 못하게 되었다는 것. 그로 인해 진짜인 사람들도 가짜로 의심 받게 될지 모른다는 것. 이제 예전같은 눈으로 그들을 보기 어렵다는 것이 그가(혹은 그녀가)남긴 가장 큰 폐해다.

혹시나 다시 활동하신다면, 본인의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얘기를 써주시길 바래요. 그것이 사람들의 가슴을 울리고 더불어 사람들의 마음과 지갑(보팅)도 열기가 더 수월할 것 같습니다.

사람으로 상처 받지만 결국 사람으로 치유 받을 수 밖에 없는 약한 우리지만,

어떤 사건으로 인해 다른 더 좋은 사람을 영원히 피해버리는 우를 범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결국 사람은 사람을 완전히 떠나버리면 살 수 없으니까요.

혼자 웃을 수는 없는 것 같아요.

P.S 여기서 S님은 저의 뮤즈 @springfield님이 아님을 밝힙니다. 스타의 스타 @springfield님..

Sort:  

ㅎㅎ 봄님은 잘살고 있죠. 그 S 님은 저도 아는 그런 유명한 분 맞죠??

봄님은 어디 가나 잘 사실 거예요..^^ (아련..)

네 리자님도 아시는 바로 유명한 그 분~~~ㅎㅎ

어떤 일이든 맞서 싸우는게 하수고
무시하는 게 중수
사랑으로 감싸는게 고수인듯 합니다.
저는 여태껏 저 자신이 하수고 이 세상에는 하수가 제일 많다고 생각했었는데
알고보니 고수가 제일 많으시더라고요.
사람으로 상처 받지만 결국 사람으로 치유 받을 수 밖에 없는 약한 우리가 동시에 강한 건 그 때문인 듯 합니다.
오늘도 사랑 받는 하루 보내세요^^

저는 아직 중수인듯~ㅎ

고수는 어려운듯 해요... 목표는 고수지만...

사람으로 상처 받지만 결국 사람으로 치유 받을 수 밖에 없는 약한 우리지만,

너무 나약한 존재라고 해야 할지... 아님 그래서 위안을 받아야 하는 건지...음...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나약하기 때문에 서로 부둥켜 안고(실제로 그렇든 정신적으로 그렇든) 살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사람 본성이 악한 면이 있는데 그나마 서로 덜 해치고 좋으나 싫으나 도우며 이타적으로 행동하려는 이유도 결국 혼자 살기는 너무 힘들다는 것을 (정신적으로나 내 생활 면으로나) 느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해요~~~~~

혼자 웃어본 적은 많지만, 그때도 결국 혼자는 아니었어요~~ 누군가가 내 맘속에 있었기에 혼자 웃을수 있었어요.. 진정 혼자 웃을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 같아요~~~~

사람은 필연적으로 고독을 느끼기에 필연적으로 사랑하며 살 수 밖에 없는 듯 하네요...^^

혼자 웃어본 적은 많지만, 그때도 결국 혼자는 아니었어요~~

그랬던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네요. 말씀처럼 혼자 웃은 적은 많아요. 결론적으로 그때도 결국은 혼자가 아니었을까...하면서도... 공간적으론 혼자였지만 누군가를 떠올렸던 것 같기도 하고..^^;

누군가를 떠올렸을 겁니다 ..^^

혼자 웃은 적 많았던 우리.. ㅜㅡㅜ

사람이 너무 강해도 情이 없지 않을까요!!! ㅎㅎㅎ

나약한 존재이기 때문에 지지고 볶고 정도 생기고 그 과정에서 위안도 받는 것 같습니다..^^

한없이 약한 사람도 情이 있을 수 있어요!
그걸 증명하기 위해 情을 투척하고 갑니다~^^
정.jpg

극과 극은 통하니 약한 사람은 강한 면을 지니고 있다는거겠죠? ㅎㅎ 칼님의 짤이 그립네요...

잘 읽었어요. 감사합니다.

S님이 누군지는 모르겠지만 메가님에게 마상을 입혔나 보군요...
그래도 스팀에는 아직 좋은 분들이 더 많다고 생각되니 다른 분들을 통해서 기운 내시길 바래요 ^^

네 좋은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누군지 기억남네요 정말 충격이었던 ~~

진짜 ㅜㅡㅜ 충격이었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55093.98
ETH 2894.76
USDT 1.00
SBD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