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음표와 느낌표

in #kr5 years ago (edited)

물음표, 또 물음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묻는 물음표.

하지만 어쩌면 우리의 매 순간은 그 자체로

완벽했을거라는 이상한 착각. 혹은 느낌.

물음표가 느낌표로 변할 날을 꿈꿔본다.

하지만 또 느낌표로 변할 날이 오지 않았으면

남몰래 바라는 것 같은 나.

이 물음표가 나를 살게 하기에..

Sort:  

젊을 땐, 세상을 다 안다고 생각했는데, 살아보니, 세상을 잘 모르겠다고 여겨지는게 당연한 거라고 누군가 그러더군요.
느낌표가 물음표로 바뀌기도 하고, 그 반대이기도 하고...
정말 알다가도 모르는게 세상일이고 사람 마음이네요. ^^

쟈니님 정말 오랜만이에요!!!!

정말 오랜만에 찾아 뵙네요 ^^ 한동안 스팀잇 휴가를... ㅠ ㅠ 휴가 가졌으니, 열심히 활동 하면서, 자주 찾아뵐께요 ^^

쟈니님, 스팀잇 휴가를 가지셨군요..!

앞으로 자주 뵙겠습니다~~~^^

저는 당분간 쉼표 모드로 지내려구요.
그런데 머릿속에서는 물음표를 던져요.
'저리 가~! 저리 가란 말이야!'를 외쳐도 쉼표를 바닥에 찍기가 쉽지 않습니다.
의미없이 스타카토로 - 별 의미없는 - 느낌표만 찍었던 관성 때문인가 싶기도 하고...쉬는 것도 쉽지 않네요.^^;

빛칼님~~~오셨군요..^^

정말 쉼표를 찍을 수 있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마음 속엔 쉽게 답이 나지 않는 물음표가 있고..

의미 없다고 말씀하시지만 어쨌든 그 당시엔 의미 있었던 느낌표를 찍으며 인생의 의미도 찾아보고 하셨는데..

온전히 쉴 수 있다는 게 힘들긴 하지만.. 쉼표를 찍을 수 있다면 다시 느낌표를 스타카토로 찍게 되는 날도 올 거 같아요.. 그리고 그 스타카토 느낌표는 훗날 보면 또 의미 없이 보일 수도 있을거 같구요..

주절주절 했는데... 요지는 쉬는 것도 어렵다!! 입니다 ㅎㅎ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 홍상수

헐....

너무나 맞는... 뒷통수를 맞은 것처럼 핵심을 찌르는 홍상수의 말이네요....

물음표와... 느낌표...

쉼표와 마침표도 있을 것 같아요^^

맞아요~~ 쉼표와 마침표도 인생에서 적절히 찍어가며.. 조화로운 인생이 되야 할 거 같네요..

저는 느낌표로 변해도 변치않는 삶의 목적을 알게 되길 바래봅니다. ^^

@ryankr 님의 jcar 추천으로 보팅합니다. ^^

은근히 물음표 속에서 사는 것을 즐기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4455.55
ETH 3147.84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