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속동 전망대 - 망둥어 잡기

in #kr6 years ago

속동 앞바다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요즘 참 많이 바쁘다 보니 이런 저런 기록들도 제대로 못남긴 것 같습니다.
주말에 신나는 곳을 다녀왔는데도 말이죠. ㅎㅎ
주말 내내 놀고 돌아와서는 기절하고, 다시 월요일 바쁘고.. 이런 일상입니다. : )



주말에는 충남 홍성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다섯 가정이 깊은 이야기들을 나누었죠.
아이들도 제법 자랐지만 부모들도 함께 나이가 들어가는 지라 몇 년 전 모임 때처럼 아이들을 재우고 새벽 3시까지 이야기 꽃을 피우기에는 체력이 딸리는 게 느껴지더군요.;;
새벽 1시 조금 넘은 시간에 '이젠 틀렸어..'라고.. -ㅅ-

다음 날 홍성 속동 전망대가 있는 바닷가로 놀러를 나갔습니다.
날씨가 조금 선선해 져서인지 사람들도 별로 없고 한적하니 여유를 부리기 참 좋더군요.
몇 년 전에도 이곳에서 돗자리 펴놓고 놀았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ㅎㅎ



멀리 안면도

저기 멀리 보이는 육지는 안면도입니다.
비가 왔다 그쳤는데, 하늘도 그림 같습니다.

바닷가에서 게도 잡고 놀았는데, 이곳에서는 망둥어들이 제법 많이 보입니다.

아기~ 망둥어~♬ 뚜루루뚜루~♬ 귀여운~♬ 뚜루루뚜루~♬



큰 친구들은 아니고, 파도에 밀려 나왔다가 사람이 다가가면 도망가는 귀여운 친구들입니다.
생각보다 훨씬 재빨라 잡기는 엄청 힘드네요.
​​
잡았다

잡았다~♬ 뚜루루뚜루~♬ 잡았다~♬ 뚜루루뚜루~♬
​​

간신히(?) 몇 마리 잡았습니다.
잠자리 채가 있다면 확~ 쓸어오는 건데.. 아이들에게 원시시절의 모습 그대로 손으로 물고기 잡는 모습을 시연해 줍니다.

고기 통

음료 통에 망둥어 친구들을 여럿 모셨습니다.
그냥 두면 되겠지 했는데, 이 친구들은 벽을 타고 올라와 탈출합니다. ㄷㄷ;;

아이들은 소리지르고 난리났습니다.
이게 인생의 즐거움 아니겠습니까.. ㅎㅎ

코부니_다스베이더

Sort:  

망둥어잡기 정말 어려운데 용케 잡으셨네요.ㅋ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는 체험만큼 좋은게 없는것 같아요.
역시 트리님은 좋은 아빠시네요.^^
아들이 커버리니 이젠 그런 체험놀이 할 기회가 없는것 같습니다.
아직 재롱부릴때 열심히 놀아주십시오. 나중에 좋은 추억이 된답니다.^^

해변에서 파닥파닥 뛰어다니는 걸 손으로 샥샥 해서 잡았어요~ ㅋㅋ
제가 잡아 보여주니 그 다음엔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잡더군요. ㅎㅎㅎ
삭신은 쑤시지만 좋은 추억이었습니다. : )

망둥어 정말 작네요.ㅎㅎ

파도를 타고 쓱~쓱~ 밀려들어올 정도로 작은 녀석들인데, 걸어갈 때마다 파닥파닥 뛰어서 바다로 다시 들어가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첨엔 정말 이게 뭔가 했어요 ㅋㅋ

맞아요 이런게 인생의 즐거움이죠
곧 있으면 대하철이 돌아오겠네요^^

아, 대하!!
정말 곧 돌아오겠네요! ㅎㅎ

귀요미 장뚱어들이군요~~

완전 귀요미죠~ ㅋㅋㅋ
좀 크면 오히려 좀 징그러워서 못만지겠더라구요. ㅋㅋ

이게 행복이고 즐거움이죠^^

감사합니다~ : )
주말을 보내고 다시금 육신은 회사로.. ㅎㅎ

미소짓게되는 맘무리글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

남자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생명체가 있는 바닷가는 최고의 놀이터죠 ^-^
꺄르르 좋아하는 아이들의 웃음이 들리는 듯 합니다.

정말 신나게 놀았네요. ㅎ
마침 만조 시간이랑 겹쳐서 해변에서 바로 놀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
꺄르르~~ ㅋㅋ

예전에 낚시로 잡은 망둥어를 회로 먹은적이 있는데 정말맛있었는데 생각이나네^^

9월 망둥어는 미식가들의 완소 아이템이라고도 하더라구요.. ㄷㄷ

매우작고 귀엽네요^^

요 귀요미들이랑 잘 놀고 왔습니다. ㅋㅋㅋ
데리고 오면 다 저 세상으로 보낼 것 같아 바다로 돌려보내고 왔죠. ㅎ

한폭의 그림같은 곳이네요.

예전에 갔을 땐 사람들이 많아 좀 정신없었는데요.
이번 주말엔 여유도 있고, 하늘도 멋지고 참 좋았습니다. :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5292.16
ETH 2651.21
USDT 1.00
SBD 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