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로 유리할 것도 없는 국내 거래소의 스팀 가격과 출금 지연의 답답함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커피한잔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지난 주에는 스팀을 조금 더 살 기회가 생겨 국내 거래소 코빗에서 스팀을 조금 더 샀습니다.


국내 거래소 코빗이 여전히 유리했던 지난 주

열흘쯤 전에 코빗에서 스팀사서 전송했던 기록을 정리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스팀파워를 올리려고 국내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를 비교해 보았는데, 국내 거래소가 7% 이상 저렴했다고 했었지요.
처음 코빗에서 제가 매수를 했던 때가 9월 4일이었는데, 지난 주 수요일이던 9월 13일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 비트렉스: 0.00029000 BTC 정도 였는데, 1BTC에 $3780 USD 이므로 1스팀에 1.09 USD, 1130원 정도를 곱하면 1238원 정도였습니다.
  • 코빗: 당시 제가 체결된 가격이 1173.91원이었으니 5.5% 가량 코빗이 더 유리했습니다.

아무튼 저는 이렇게 또다시 스팀 파워를 뙇!! 올렸습니다.

1300파워업.png


폴로닉스가 풀리면서 가격이 재빠르게 맞춰졌습니다.

그저께 아침에 폴로닉스 스팀 입출금이 풀리던 날 @korbit 도 50만 스팀을 폴로닉스에서 탈출했습니다.

폴로탈출코빗

기존에 코빗의 스팀 가격이 저렴했던 것은 코빗의 스팀 가격이 폴로닉스 거래소의 가격에 맞추어 시스템에서 자동 마켓 메이킹을 해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코빗이 폴로닉스를 탈출하자마자 다시 올라갔으니까요.
그리고 아시다시피 폴로닉스와 비트렉스의 가격 차이(20%)도 얼마 지나지 않아 맞춰졌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트렉스: $0.995 달러 ≒ 1124원
  • 코빗: 1161원

이제 매수시에는 다시 한국 프리미엄이 생겨버렸네요.
더군다나 비싼 수수료를 감안하면 국내 거래소에서 다시 스팀을 사는 건 잠시 미뤄야 될 듯 합니다.

수수료도 엄청 비싼 국내 거래소 빠이~


출금이 느린 국내 거래소.. 이래야만 하겠니?

게다가 지난 주에도 스팀잇 지갑으로 전송한 지 7일이 되어서야 출금이 되었습니다.

스팀잇은 기술적으로 트랜잭션을 3초안에 똭! 해줄 수 있는데..(우월한 스팀!)
거래소가 게을러서 - _- 7일이나 걸리고 있습니다.

아, 물론 계정이 털려서 돈이 순식간에 날아가는 것보다는 낫겠지만서도..
7일은 좀.. 너무 긴 시간입니다.

현재 저는 지난 주에 구매한 스팀을 추가로 출금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200만원 가량의 알트코인만 출금할 수 있는 관계로 말이죠.

코빗_출금신청.png

하아... 이거 또 오려면 5일이나 더 기다려야 한단 말이지요.. ㅠ_ㅠ


결론: 이제는 국내 거래소에서 스팀 사는 게 더 비싸게 바뀌었다. 외국서 거래해 볼까.

야야님_mastertri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Thanks!
I agree with you.
It looks very very delicious!! ㅋㅋㅋ

공감합니다. 너무 답답하더군요. 처음엔 잘 모르고 코빗에서 거래했는데 구매한 스팀을 다 출금하면 거래 안할겁니다.

그냥 잊고 지내는 게 나은데, 저도 돈이 들어가 있으니 자꾸 보게 되더라구요. -_-;;
로그인도 귀찮은데 굳이 들어가서 자꾸 보고 있네요. ㅎㅎㅎ

그렇죠... 출금이 저렇게 늦게 되면 신뢰도가 점점 떨어질텐데 왜 저렇게 대처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안타깝네요

머지 않아 다른 거래소가 해결해 줄 거라고 생각해요~
그 때가 되면 알겠지요. ㅎㅎ

국내 거래소의 메리트가 전혀없네요 ㅠㅠ
추후 스팀 구매 생각을 하고 있어서...고민이 되네요~

저도 처음엔 스팀잇 내부의 스달 거래로 시작했는데..
좀 찾아보니 방법은 꽤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다른 국내 거래소 통해 비트코인이나 리플 같은 걸 사서 비트렉스로 보내도 되구요..

저도 아직 안해봐서 참 귀찮긴 한데.. 한 군데에 종속적인 것보다는 나은 것 같아요.
아이 불편해~ ㅠ_ㅠ

아... 7일은 정말 너무 한것같아요... 여기저기 다른 거래소들도 문제가 많던데 빨리 더좋은 곳이 나타나길 바랄뿐입니다 !

오늘 새벽에 보니까 Upbit라는 국내 거래소가 새로 생기려나 보더라구요~
비트렉스랑 독점제휴를 한다고 하는데..
이런 변화들이 점점 더 나타나겠죠~ : )

제 경우도 똑 같은 상황입니다. 정말 이래야 하는지.....
어제는 콩빚에 항의성 전화를 하기도 했습니다만 어쩌고저쩌고 설명이 어찌나 한참 이어지던가요 ㅠㅠ

코빗은 항의를 해주는 고객은 참 고마운 고객이라는 걸 알 지 모르겠네요. ㅎㅎ
이제 코빗은 가격 메리트도 별로 없어서 국내 다른 거래소 통해 리플 같은 걸로 넘어가야겠다 싶기도 하네요.

그냥 공부삼아 비트코인이나 사볼까? 하고 코인원에 발을 들였는데..
선뜻 나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렵습니다용 ㅠㅠ

네- 맞아요~
처음이 너무 어렵습니다.
진입장벽이 너무 높아서 시작하기가 어렵죠. ㅠ_ㅠ

전혀 거래를 하지 않는 저이지만 그래도 조속히 안정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이 답답함은 다른 거래소들이 스팀을 취급하게 되면서 해소되지 않을까 해요. : )

해외거래소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넵! 저도 아직 사용은 안해봤는데, 한번 써볼까 싶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8
BTC 66507.45
ETH 3328.17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