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땅이 한 눈에] 강화평화전망대

in #kr6 years ago

강화평화전망대1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이번 석모도 여행을 통해 갯벌체험을 하고 휴양림수목원에서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여행의 대미를 어떻게 장식할까 여러 후보를 올려 놓고 저울질을 하다가 '강화평화전망대'로 결정했습니다.
아이들과 북한 모습도 직접 보고, 남북정상회담 등 최근 남북한의 상황에 대해서도 조금이나마 설명해주면 좋겠다 싶었거든요.



강화평화전망대지도

강화평화전망대는 강화도의 가장 북쪽 끝 바닷가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수도권에서 북한을 볼 수 있는 전망대라면 파주의 통일전망대나 도라산 전망대를 떠올리는데, 저도 이번 여행준비를 하며 강화평화전망대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에 가기 위해서는 해병대가 지키는 민간인통제선을 지나가야 하는데, 차량 운전자의 신분확인을 하면서 '민북지역 출입증'이라는 빨간색 출입증을 줍니다.
(차마 여기 올리진 못하지만 검색해 보니 이미 많이 떠다니는 군요. -ㅅ-;;)
이 때, 차량 운전자만 신분증이 필요하고, 나머지 인원들은 신분증이 없어도 됩니다.
나중에 돌아갈 때 이 출입증을 반납해야 하니 꼭꼭 잘 챙겨둡니다.
참고로 들어온 입구와 다른 출구로 나가면서 반납해도 되니 꼭 들어온 길로 나갈 필요는 없습니다.

강화평화전망대2

민간인통제선 안쪽으로 들어가 차로 5분 정도 지나면 평화전망대의 주차장이 나옵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2천 5백원이고 초등학생은 천원입니다.(미취학은 무료!)
​입장료를 내고 경사진 오르막 길을 200미터 정도 올라가면 평화전망대가 나타납니다.
​전망대는 4층짜리 건물인데 1층에서 3층까지만 일반인에게 개방이 되어 있습니다.
​​
통일염원소

1층에 들어가자마자 정면으로는 통일염원소라는 공간이 보이는데, 통일을 염원하는 사람들의 소원이 담긴 포스트잇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 많은 사람들의 소원이 이루어지길 기도해 봅니다.

2층조망실

2층에는 북한땅을 직접 볼 수 있는 조망실이 있습니다.
사진의 강 건너편이 북한 땅이죠.

망원경으로본북한

이곳에서는 망원경으로 북한을 볼 수 있는데, 5백원으로 2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망원경으로 보니 북한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것까지 보이더라구요.
아이들에게도 저기가 북한이라고 보여주니 신기해 합니다.

전시실

2층 조망실 반대편에는 작은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어 전쟁과 북한에 대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들도 관심이 생겼는지 이것저것 물어봅니다.

북한땅

건물 밖으로 나와 북한을 바라봅니다.
여기서 저기 건너편까지 2킬로미터 밖에 안되는데, 언제쯤 직접 가 볼 수 있으려나요.

코부니_다스베이더

Sort:  

강화도도 멋진곳이 많아서, 가보겠다는 생각만 자꾸 하게되고 막상 가보지는 못하게 되네요.. 파주 전망대는 몇번 다녀왔는데.. 강화도에도 전망대가 있군요. 기회가 되면 다녀와야겠어요.

네! 저도 강화도에 전망대가 있는 줄 모르다가 이번에 여행 준비하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알고 나니까 한번 가보고 싶어지더라구요. ㅎㅎ
민통선을 넘어가는데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전쟁도 끝났고.. 앞으로가 기대되는 북한이에요!(일명:노른자땅)흐흐흫😎👍🏻

전쟁도 공식적으로 끝내고, 좋아져야죠! : )

진짜 코 앞이네요. 헤엄쳐서 귀순올 만 하네요.

그쵸? ㅎㅎ 한강도 헤엄쳐 건너는 분들 계시니 이 정도는 충분히.. ㄷㄷ

흐미..
북미 정상회담 무산된듯 뉴스에 나오네요
많이 기대 했었는디..
자꾸 빠끄덕 거리더니...

하룻동안 많은 뉴스와 소식들이 오고 갔는데, 물꼬가 트인 이상 큰 흐름은 연기는 될 지언정 열릴 거라고 봅니다.
안되길 바라는 사람들도 제법 있는 것 같아 좀 답답하지만요.

도람프형 뚝배기깨고 다시 밟기 힘든 땅....ㅇㅅㅇ

도람뿌형 좀 전에 또 트윗 하셨더라구요~
휙휙 바뀝니다. ㄷㄷ

여긴 진짜 끝자락인데 다녀 오셨네요 ㅎㅎㅎ
임진각 가봐서 여긴 스킵하고 궁터랑 전등사 정도 다녔었어요.
강화+석모 여행이었군요. 무슨 꽃이더라 축제도 있지 않나요 요새.

저도 임진각이랑 태풍전망대였나.. 거기 가봤는데, 아이들이랑은 전망대를 처음 와봤네요. ㅎㅎ
강화도에도 의외로 가볼만 한 곳이 제법 있더라구요.
말씀하신 꽃 축제도 계절별로 열리구요.. 5월은 보니 유채꽃 축제가 있더라구요. ㅋ

강화도는 자주가봤는데 저기는 안가봤네요.

저도 생각도 못해봤었는데, 강화도에서 민통선 넘어가는 경험을 다 해보네요. ㅎㅎ

여기를 6년전에 가봤군요..
아 추억돋는다 ㅠ
파주도 한번가보세요 ~

아.. 6년 전 추억이면.. 누구와.. ㄷㄷ
파주 오두산 전망대는 자유로에서만 보고, 임진각은 결혼 전에 다녀오긴 했었어요. ㅎㅎ

징글징글한 까까머리 30명과 함께 같었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프다 ㅠㅠ

오신기하네요 저도기회가되면가봐야겠습니다ㅎㅎ

강화도에 전망대가 있는 줄은 저도 이번에 알았네요. ㅎㅎ
겸사겸사 여행삼아 여기저기 다니다 보니 강화도도 갈만한 곳이 제법 있네요. ㅋ

방금전 속보... ㅜㅜ 트럼프가 북미회담 안하겠다는....

하루종일 시끌시끌 했는데, 트럼프 형이 다시 트윗 했더라구요..
(미국)민주당놈들이 방해해서 블라블라..
드라마 좋아하는 형이라서.. 어찌 될 지는 지켜봐야죠!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414.81
ETH 2984.6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