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모도 가족 여행] 석모도 수목원

in #kr6 years ago

석모도수목원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석모도에는 갯벌과 휴양림도 있지만, 수목원도 있습니다.
석모도 수목원은 2차 휴양림과 맞닿아 있어서 휴양림에서도 걸어 다녀올만 합니다.
게다가 무료이기까지 하죠! : )​
​​



돌탑

휴양림에서 나뉘어진 수목원 길 초입에는 이런 돌탑들이 있습니다.
수목원을 찾는 사람들의 소원을 기원하는 돌탑이라는 테마로 연인과 미래를 약속하거나 가족의 건강을 바라는 장소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덩굴터널

수목원으로 올라가는 아스팔트 길 옆길로 중간에 덩굴로 된 터널이 있습니다.
완전히 덩굴로 덮인 것도 좋겠지만, 반만 덮여 있어도 나름의 운치가 있네요.

오르막

한참 올라 뒤를 돌아보니 이런 풍경이네요. ^^
멀리 앞에서 본 덩굴터널도 보이네요.
수목원으로 올라가는 아스팔트 길은 아이들이 걷기에는 꽤 경사가 가파를텐데, 이 녀석들은 뛰네요. -ㅅ-;;

안내도

이렇게 제법 올라오면 왼쪽으로 수목원 안내도가 보입니다.
그런데 지도상 제일 아래가 '현 위치'네요. 두둥!!
앞으로 얼마나 더 올라가야 하는 건지 걱정이 들지만, 다행히 다음 길부터는 그렇게 힘든 길은 아닙니다.

풀무지원

1번 풀무지원 쪽으로 연결되는 나무데크입니다.
연못 위에 데크로 연결되어 있어 나름 운치 있네요.
막내도 즐겁게 다다다 뜁니다.

은방울꽃

데크를 따라 올라가면 수목원의 구역구역마다 식물들을 볼 수 있는데, 5~6월에 핀다는 '은방울꽃'도 이렇게 예쁘게 피었네요.
​​
생태체험관

수목원 중간에는 버섯 집처럼 생긴 생태체험관이 있습니다.
강화에 서식하는 새와 풀들에 대한 설명도 있구요.

외떡잎식물

외떡잎식물, 쌍떡잎식물 등을 설명하는 생태 교육 자료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버튼을 연신 눌러대며 킥킥거립니다.

동식물

새들과 고라니, 토끼 등 동물, 물고기 등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유리온실

생태체험관 뒤쪽으로 조금 더 걸어가면 유리로 된 온실이 나타납니다.
수목원 구석구석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마무으리

같이 간 친구 등짝에 애벌레가 툭 떨어졌습니다.
웃음도 함께 툭 터졌습니다.

코부니_다스베이더

Sort:  

석모대교가 생겨서 접근이 용이해져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한번 가봐야 겠네요^^

네~ 석모대교가 생겨서 부담이 적어졌어요. ㅎㅎ
예전엔 배 끊기기 전에 나와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었는데 말이죠. ㅋ
배 타려고 30분~1시간씩 기다렸던 걸 생각하면 정말 좋아졌습니다. : )

가족과 즐거운 시간도 보내고 좋은 공기 마시며 건강도 챙길수 있는데 심지어 무료!!!

심지어 무료!!!
가족들과 여유를 즐기기에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 시켜서 미션도 하게 했는데, 여기 올리긴 그래서.. ㅋㅋ

오오.. 여자친구랑 소박하게 이야기하면서 걷기 딱좋은 곳인거같아요 게다가 미래를 약속하는 장소까지.
흐뭇

미래를 약속하는 장소가 그리 멀지 않으면 가~끔 가볼 수 있어서 좋겠죠! ㅋㅋ

와..제가 제일 좋아하는 풍경이에요.

감사합니다!! : )
오르막 길에 몸은 힘들었지만, 가보니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수목원 좋지요 ㅎ 오랜만에 풀내음을 맡아보고 싶네요. 어릴적에 시골에 가면 송충이가 다리나 팔에 붙을때 어찌나 기겁을 했는지 몰라요 ㅋㅋ

송충이는 지금 봐도 애정이 생기진 않더군요. ㅋㅋㅋ
진짜 어릴적 이맘때(5월) 얼마나 송충이가 많았던지.. ㅎㅎ

석모도 수목원 너무 좋은데요~
스트레스가 다 풀릴거 같아요~
다음에 꼭가봐야겠어요 ㅎㅎ

오르막 길을 오르면서 스트레스가 쌓였다가 올라가고 나면 서서히 풀립니다! ㅋㅋㅋ
주차장에서 수목원까지 조금 걸어야 되거든요~ ㅎ
그래도 석모도 방문하시면 한 번 정도는 가보시는 거 추천합니다!! : )

아이들에게 저런 곳을 가는 건 참 좋을 거 같아요.
정말 수목원 가는 길 운치 있네요.
애벌레는...ㄷㄷㄷ
늘 여유롭게 사시는 거 같아 부럽습니다!!!

수목원 오르막 길이 힘들었지만, 오르고 나니 참 좋더라구요! ㅎㅎ
아이들이 어릴 때는 엄두도 못 냈었는데(잃어버린 10년ㄷㄷㄷ), 작년 막내가 5살 정도된 때부터는 조금 여유를 더 갖게 된 것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 )

수목원 너무 좋네요^^아이들과 함께가기 너무
좋겠어요~

유모차 끌고 올라오시는 분이 계셨는데, 진짜 힘들어 보였습니다. -ㅅ-;;
오르막 길은 힘들었지만, 수목원은 참 좋았어요!! ㅎㅎ
아이들 조금 자라면 참 함께 가기 좋은 곳이예요~ : )

요 며칠간 포스팅하신 갯벌체험과 수목원에 다녀오신 가족여행 후기를 보니 나중에 저도 가족들과 꼭 시간내서 가봐야겠습니다^^

네! 석모도에 휴양림에 갯벌에 수목원까지 있어서 참 여유를 즐기기 좋았어요. : )
석모도 여행 추천드립니다! ㅎㅎ

가족과 좋은 시간 보내셨네요. ^^ 석모도 좋다고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아직 가보지는 못했습니다만, 글과 사진 보니까,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사람들이 아직 많이 찾지 않으면서도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은.. 정말 괜찮은 곳이죠! ㅎㅎ
석모대교가 생겨서 이젠 배가 끊겨 돌아오지 못하면 어쩌지라는 걱정도 안해도 되구요. 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7
BTC 61414.81
ETH 2984.6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