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다운은 잠시 접어둡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커피한잔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날씨가 참 추웠던 주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출근도 했다가, 가족과 놀러도 갔다가, 돌아와서는 낮잠도 잤던.. 바쁜 주말이었네요.

금주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이 다시금 저점을 깨고 내려갔습니다.
이 시간 현재 코인베이스의 비트코인 차트&가격인데요.
지난달 대비 -44.91%라고 선명하게 찍혀 있는 숫자가 가슴에 콱 박히네요.

비트코인_20181209

​이번 하락장에서도 비트를 조금 주웠는데(물론 장기보유분으로요), 자산대비 워낙 소액이고 사는 족족 더 떨어지더군요. -ㅅ-;
아무래도 개인적으로 생각하던 4500선이 깨지면서 그 때 한번 매매를 했어야 했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두었더니 정통으로 하락장을 맞았네요. ㅎㅎ
일상에 지장이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꾸준히 매월 분할 매수하면서 고점을 기다려야겠습니다.
Cost Average 효과가 있고, 암호화폐 시장은 매력적인 투자처이기 때문에 훗날 다시 활황장이 올테니까요.

스팀에 대해서도 특이하게 급등하는 경우가 있을까봐 매주 파워다운 & 파워업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 저점을 갱신하면서 당분간 기대를 접었습니다.
나중에 다시 전고점을 갱신하러 갈 때나 다시 생각해 봐야겠는데, 지금으로선 꽤 긴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강력한 커뮤니티가 스팀잇 재단의 세련되지 못함을 하드캐리 하는 걸 보면서 스팀 블록체인만한 게 없구나라는 생각을 다시 해봅니다.

​POB(Proof Of Brain)의 수익은 이제 별볼일 없는 것처럼 느껴지는 수준까지 내려왔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좋은 글들이 채워져 가고 있습니다.
지난 주 포스팅에 애드센스를 언급했었는데, 며칠 지나지 않아 깃허브에 정말 애드센스 코드가 붙은 걸 보면서 역설적이게도 탈중앙화를 외치는 스팀잇 재단의 중앙화가 약해지는(?) 느낌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네드의 구조조정 글에 광고에 대한 댓글들이 꽤 많았죠.)
스팀 가격은 바닥을 치고, 스팀잇 재단은 구조조정 등으로 혼란스럽지만 @dstors 등 새로운 프로젝트들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아앗! 막내가 자꾸 괴롭혀서 이제 그만.. -ㅅ-
(끝말잇기 하고 있습..;;)
날씨는 춥지만, 즐거운 한 주 되세요! 화이팅!!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양심이 있으면, 갈 때가 됐죠 ~^^

사실 이번에 4500선 깨지는 거 보면서 다시 회복하려면 시간이 더 많이 필요하겠구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당장 가지 않을 것 같다는 판단인데요.
이럴 때는 그냥 적금처럼 매달 여유자금으로 분할매수를 하는 방법이 어떤가 생각합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상승하는 시점을 정확하게 판단해서 그 시점에 들어가는 것이겠지만, 그 판단은 제법 많이 틀리게 되더라구요. ^^;

정말 징글징글하게 내려가네요..;
오늘도 디클릭!

그러게 말이예요- 엉엉~

앞으로 운명이 걱정됩니다. 너무 바닥을 치고 있어서.. ㅠㅠ

고렇죠~ 많이 날려먹었.. -ㅅ-;;
고점 때부터 자금관리를 좀 했었어야 했는데, 너무 장밋빛 미래만 봤나봐요. ㅋㅋㅋ

ㅎㅎㅎ 끝말 잇기 재밌게 하셨죠?
누가 이겼나 궁금해요^-^

음.. 이럴 때는 져 줘야죠~ ㅋㅋㅋ
적당히 이길 때도 있고 질 때도 있는 밀당의 세계~ ㅋㅋㅋ

다시 상승장이 되야할텐데요 ㅡㅡ;;
디클릭은 사랑이죠 ^^

이번에 깨지는 거 보고 상승장이 돌아오려면 시간이 몇 달 더 필요하겠다 생각했습니다. -ㅅ-;;;
예상했던 지지점이 있었는데, 깨지니 허탈하긴 하더라구요~ ㅎㅎ

아이랑 노시느라 저보다 더 바쁘시네요.ㅋㅋ
아이구~ 매일매일 파란색 보는것도 이제 지겹네요.
언제가는 하는 바램도 점점 사라져가는것 같습니다.ㅋ

컴퓨터 앞에 앉아있으면 막 쫓아와서 말 거는 귀여운 꼬마죠~ ㅋㅋ
암호화폐 시장은 한동안 더 어려운 시절을 겪을 것 같아요.
그러다가 어느 순간 다시 휙- 날아갈 거라 생각하는데, 잘 버텨야죠!
함께 힘내시죠!! : )

아이들의 끝말잇기는 끝이 없지요.ㅋㅋㅋ

고렇죠~ 막 말도 안되는 단어를 갖다 붙여요~ ㅋㅋㅋㅋ

애드센스가 붙기는 붙을려나 보군요^^
뭐든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

애드센스를 붙이면 기본적으로 스팀잇 재단의 광고수익으로 잡힐 텐데, 그것으로 재단 보유분의 스팀을 소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할 지 모르겠어요. ㅠ)

어제 그제 dstore 에 대해서많은 글이 올라오더라구요~
같이 힘내요~^^트리님!

넵! dstors에 임대를 일부 보냈는데, 더 보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ㅋㅋ

스팀 700원대만 와도 고맙겠다고 생각했는데..막상 200원대오니 감히 줏을 수가 없네요..^^;;

그쵸- 지금 한창 스팀잇의 약점이 노출되어 있는 시기이다 보니..
개인적으로 아는 분들께도.. 지금은 스팀보다는 비트를 주우시라고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ㅎㅎ
스팀도 분명히 어려운 시절을 지나면 이겨낼 것 같긴 한데, 지금이 참 중요한 시기인 듯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014.91
ETH 2410.27
USDT 1.00
SBD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