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en Life] 자연스러울수록 아름답다 - 나무의 "무늬"

in #kr7 years ago (edited)

IMG_5786.jpg

가장 화려한 목재 중 하나인 '보고테'
나무의 살이 밝을 수록 검은색 무늬가 돋보여 더 귀하게 여긴다

IMG_5793.jpg

딱 보기에도 oily한 무늬를 가진 이 아이는 '올리브나무'
깎을 때부터 향긋한 올리브향과 더불어 적당한 무르기때문에 샤샤샤~ 깎이는 느낌이 너무 좋아 내가 가장 사랑하게 된 나무이다♡

KakaoTalk_20160711_125854351.jpg

계란 과자급 달콤한 노랑빛에 터브한 상처(옹이)-
믹스매치, 반전매력을 품은 이 녀석은 "대추나무"다
모든 대추나무가 다 이런 노랑빛을 띄고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더욱더 요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 <

IMG_3204.jpg

부분적으로 먹이 들어가 있는 감나무를 "먹감나무"라 한다
고상하고 독특한 맛이 있어 나무를 깎다가 먹이 비치면 깊은 희열감까지 느껴지는데 특히 이 아이는 내가 처음 만난 "먹감나무"였던지라 많이 떨리고, 많이 소중했다♥

KakaoTalk_20160629_103515531.jpg

예쁜만큼 크게크게 보여줘야지~!!ㅎㅎ
실제 장미의 나무는 아니지만 장미처럼 예쁘다 하여 이름붙여진 "장미목",
초록빛과 파랑빛의, 도깨비마냥 이상하고도 아름다운 "푸른장미목"
깎다보니 둘다 오렌지 점박이가 나왔다
'이건 정말 흔치않은 일인데!! 운명이야 > <' 라는 생각이 들어서 커플로만 판매하겠다 했더니 친구가 냉큼 부모님께 드릴 선물로 가져갔다ㅋㅋㅋ

늘 깎기전에 목재를 찬찬히 살펴보며 대략 나올 무늬를 미리 상상해보지만
디자이너인 나조차도 마지막을 정확히 예측할 수가 없다
완전하게 의도할 수 없기에 미쳐 뜻하지 못한 기쁨을 안겨다 주는 자연-
그저 한겹한겹 조심스럽게 벗겨내며 드러나는 나무의 진심을,
역시 진심을 담아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해 내는 것이 나의 몫이다 :)

Sort:  

나무의 결따라 옹이따라 정말 하나뿐인 펜이 탄생하네요~ ^^

같은 수종이라도, 결코 똑같은 디자인의 펜이 나올 수 없다는게 나무의 가장 큰 매력인것같아요~!! ^ ^

정말 멋지네요
그 무엇도 자연의 아름다움은 넘어설 수가 없는거 같아요
안녕하세요 초보 스티머에요 팔로우 하고 갈게요 ^^

반갑습니다 레드케인님!!
앞으로도 자연의 매력을 가득품은 포스팅 기대해주세요~
저도 팔로우 하겠습니다 친하게 지내요 우리 ^ ^♥

정말 고급져보입니다ㅎㅎ

실물은 더 셔리셔리합니다...ㅎㅎㅎ 감사해요~~!!

그동안은 나무를 바라보는 입장이었습니다.
꽃이 필때는 꽃에 마음을 빼앗겨 정작나무의 노고를 잊었고
나무 제품도 기성품을 구입해서 사용했기때문에
이런 세계가 있는 줄 몰랐어요.멋진 취미를 가졌네요.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팔로우 & 포스팅합니다.

댓글을 읽는데 따뜻한 시 한편을 읽는것 같았어요 > <
제 취미가 이리도 멋진것이었군요!!
아름다운 댓글 감사합니다 jjy님 저도 팔로우할게요~
자주뵙길 바라며~~♡

나무는 생명-생명을 쥐고 글자를 쓰면 생명문자가 마구 쏟아져 나올지도!

생명이 담긴 글을 쓰시는 울아부지께 한자루 깎아드려야겠네요...♥ㅎㅎㅎ

오 레알?!!! 여기 그런 선언을 하면 만천하의 팔로들이 증언하고 그 기록이 블록체인에 영원히 새겨진단걸 알겠지?ㅎㅎㅎ

마지막 문장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자연을 있는 그대로 그 모습을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해 내는 것! 마니주님 장인이셨군요!!

정신차리고보니 되게 장인처럼 말하고 있는 저를 발견...!!!!ㅋㅋㅋㅋ
자연이 진지하게 저를 대해주니 저또한 그 흐름에 맞춰가게 됐나봐요 ^ ^
병아리님, 청명한 주말입니다~!!♡

마니쥬님 금손이셨네요... :-)
전 악필인데 저 펜으로 글 쓰면 악필도 가려질 것 같습니다 !

앗 마르티노님, 그러고보니 저도 글씨 쓸때는 똥손인데 뭐 만들면 금손 소리 듣네요~!!
똥손을 금손으로 바꾸는 마법! 제가 부려드릴수있겠어요ㅋㅋㅋㅋㅋ

@manizu
우와.... 소장욕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입니다.
마지막 사진 왼쪽에 있는 펜이 완전 이쁘네요!!
전 펜에 관심이 많은데, 스케치용 펜인가요??

요번에 올린 아이들은 모두 볼펜이에요~ ^ ^
스케치용 샤프는 두꺼운 심이 들어가있고, 연필심같은 2mm, 일반 샤프심0.5/0.7mm 들어가는 것도 있답니다~
다음번엔 스케치용 샤프 포스팅 해볼까봐요!! :)

정말 특별한 펜이네요ㅎㅎㅎ
매번 다른 나무에, 깎이면서도 계속 변하는 펜이라니 :)

정말이에요~~
깎다가 중간에 기계꺼서 무늬 확인하고는 너무 좋아서 혼자 깡총깡총 뛴적이 정말 많다니깐요 >ㅅ< ♥
완성해놓고 사용하면서도 세월에따라 은근히 색깔이 변하는 나무를 보면 또 그렇게 사랑스러울 수가 없어요!!

kr-hobby 없었으면 저 큰일날뻔해쪄용~ > <ㅋㅋㅋ

으아 요즘 제일 듣기 좋은 말 ㅠㅠ 감사합니다 ㅎㅎ

제가 더 감사하죠~~ > <
월요병 없는 월요일 되세요 루이스팍님!!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95.57
ETH 2581.60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