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i's Atelier] 타타아빠에게 다시 서예를 배우려고 해요 :-)

in #kr6 years ago (edited)

KakaoTalk_20170817_125739563.jpg

부적같기도 하고 그림같기도 한 요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제가 @tata1 아빠께 배우고 있는 "전서체"랍니다ㅎㅎ
한자의 대표적인 5개의 서체인 전, 예, 해, 행, 초서체 중 가장 먼저 생긴 서체로, 원 상형문자의 흔적이 가장 많이 남아있어서 그림에 가까운 형상을 띄고있어요 ;-)

그만큼 가장 원시적이면서 디자인적인 느낌이 충만!!
저에게 딱 맞다 싶어 시작하게 되었지요~

KakaoTalk_20170817_125812745.jpg

작년 겨울부터 봄까지 석고문(돌 북에 새겨진 고대문자)을 썼었는데 책 한권을 다 떼고나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시 한번 복습하는 것으로 책걸이를 했답니다ㅎㅎㅎ

KakaoTalk_20170817_125739409.jpg

다 써놓고 쿨하게 태워버리려고 했는데 오지게 쌓인 종이들을 보고있자니 아까운 마음이 들어서 저희집 2층 썬룸에 1일 전시를 하기로 했지요 XD

KakaoTalk_20170817_125739710.jpg

다리가 불편하셔서 1층에서만 생활하시는 할머니도 제 전시에 초대되어 함께 기념사진도 남겼어요~
(아빠가 2층까지 업고 올라오심♥)

KakaoTalk_20180111_165310468.jpg

그 뒤로 저는 나무일이 바빠져서 한동안 서예를 놨었는데,
되려 할머니께서 매일 아침 아빠께 체본을 받아가며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보니 다시 자극받게 된 것 같아요 (할무니 짱짱 > < b)

다시금 마음을 다잡는 의미로 예전에 열심히 했던 시절의 사진을 보며 퐈이팅 해봅니다!!

@tata1 아빠, 가르쳐주실거죠~~?

Sort:  

글씨가 참 멋져요. 아름다와요~~

멋있네요... 타타님 가까이 사시면 저희 아이들도 보내고 싶습니다. ^^
저도 어려서 서예학원 한 2년 다녔거든요. ㅎㅎ 그땐 그저 책걸이 하면 떡해온거 얻어먹느라고 글씨 쓰는건 뒷전이었지만. ㅎㅎ

오ㅋㅋㅋ 2년이면 꽤 배우셨겠네요!!
사실 저도 어릴때 배웠던건 다 까먹었는데 어른되고 하고싶은 공부를 하니 오히려 학구열이 더 불타는 것 같아요 노아님^ ^

와 글씨 멋있습니다!!

퐈아아이아~!!!저런 서체를 본적이 있어요. 전서체라는 거군요. 스타일이 남다르네요 ㅎㅎ

와...ㅎㅎ부녀가 함께 서예도 하고 정말 보기 좋습니다. 뭔가 따뜻하니 흐뭇한 글이네요ㅎㅎ퐈이팅하신 마니주님 작품 조만간 보러 놀러와야겠어요:)

앗!! 그 말씀을 들으니 조만간 겁나 화끈한 작품을 포스팅해야한다는 압박감이....ㅋㅋㅋㅋㅋ
그치만 저 이런자극 굉장히 좋아합니다 월트님😳

저도 고모님이 서예를 하셔서 한때 잠깐 배웠었는데... 중국어부터 드립다 알려주시려는 열정덕에 얼마 못하고 관뒀다죠...
(학교도 다녀야 했지만요;;)
부녀간에 정이 넘치십니다요~

오오~~ 중국어도, 서예도, 한자를 많이 알아야하니까 한자급수자격증부터 시작하셔요 크센님ㅋㅋㅋㅋㅋㅋㅋㅋ

한자급수자격증은 큰딸이.젤 높아요 ㅋㅋㅋㅋㅋ
아무도 딴사람이없어사 8급 첫째딸이 최고임 ㅡㅡㅋ

와 서예까지 실력이 있으셨군요.
정말 재능이 많으시네요. 부럽습니다.

손으로 하는건 다 좋아하는데, 하고싶은건 꼭 해야하는 성미때문에 그래요 제이탑님~ㅎㅎㅎ

전서체 한자 공부할 때 한자의 유래 페이지에서 봤던 글씨체인데 ㅎㅎ
이렇게 직접 써놓으신 것 보니 멋지네요
펜을 잡고 서예하시는 할머님 모습도 멋지십니다 ㅎㅎ

실제 부적에 쓰이는 글씨도 전서체라고 하더라구요!!
할머니께 아무개님이 할머니 서예하는 사진보고 멋지다 하셨다고 전해드리니 소녀처럼 좋아하시네요♡ㅎㅎㅎ

앗ㅎㅎ 기뻐하셨다니 저도 좋네요
저희 할머니 생각도 나고ㅜㅜ
추운 날씨에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ㅎㅎ

이야 내가 제일 좋아하는 전서체!
언젠가는 제게도 문화를 즐길 시간을 만들어서 꼭 함 배워보고 싶습니다.
그나저나 마니쥬님 너무 잘 쓰시는거 아녜욧! ^^

역시 소철님도 전서체를 좋아하시는구나~!!
아빠가 통신강의도 하시니까 시간낼 수 있으실때 꼭 배워보세요 ㅎㅎㅎ
아직까지는 전서체 하시는 분 만난적이 없었는데 저랑 클래스 메이트해요 > <♥

진짜 아버지셨군요..ㅎㅎ!^_^!!;
부녀의 모습이 너무 보기 좋네요 ㅎㅎ
제가 딱 꿈꿔오던 모습입니다 ㅎㅎㅎ

문득 생각해보니 아빠가 인생멘토이자 제일 친한 친구인게 저도 신기하네요!!

네 아무리 생각해봐도 진짜 아버지 맞습니다.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63423.66
ETH 3077.69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