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 마음 감옥

in #kr6 years ago (edited)

CYMERA_20181214_064559.jpg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글감 검색>

"책의 부제는 두려움으로부터의 해방입니다.
저자는 17세에 고등학교에서 퇴학당하는 바람에 일반 교육 과정을 밟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후 정신분석, 교류분석, 간이정신 요법, 체계 이론 등을 독학으로 섭렵한 후 정신세계를 알고 이해할 수 있는 영성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후 저자가 깨달은 두려움으로 부터의 해방 경험을 심리 상담과 결부시켰고,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개발했다네요.
저자의 직업도 특수교사, 교육, 컨설팅, 경영자 코칭 분야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 소개글을 보면 핵심만을 담아내면서 쉽게 설명한다라고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쉽게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영성, 해방의 경험 등 뭔가 마음으로 와닿지 않는 표현이나 단어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아래부터는 책 본문의 내용 중 기억하고 싶거나 눈길을 끈 문장들 입니다.

나와 행복 사이에는 두려움 밖에 없다.

우리가 갖는 두려움이 꽤 정확한 욕구에 따라 생긴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것은 바로 우리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다.

우리가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간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우리는 무의식의 꼭두각시에 불과하다.

우리는 세상을 있는 그대로
바라본다고 믿는다.
그러나 우리는 왜곡된 프리즘을 통해서
삶을 보는 것이다.

우리는 소통하는 척 하지만
사실 전화, 스마트폰, 컴퓨터에 의해
격리되어 있다.

우리는 타인의 시선을 갈구하며
상징을 통해 정체성을 찾는다.
윈스턴 처칠도 이렇게 말하지 않았던가.
'오늘날 우리 사회의 문제점 중 하나는
쓸모 있는 사람이 되려고 하지 않고,
중요한 사람이 되려고 한다는 것이다.'

감성 지능이란 자신의 감정에 귀를 기울이고
그것을 해석해서 대응하는 능력.
감정에 나를 동일화하지 않고 메시지만 포착하는 것, 즉 메시지를 해독하는 것이다.

부처의 가르침 중 이런 것이 있다.
'화를 내는 것은 누군가에게 던지려고
뜨거운 숯을 쥐는 것과 같다.
그러나 해를 입는 것은 나 자신뿐이다'

'사장님이 무서워요' 라고 했을 때
문제를 해결할 열쇠는 '사장님'이 아니라
'무서워요'라는 말에 있다.

우리는 바꿀 수 있는 것에만 책임이 있다.
내가 바꿀 수 있는 유일한 것은 태도다.
그러니 그것이 내가 책임질 모든 것이다. - 니사르가닷따 마하라지<20세기 인도가 낳은 성자 중 한명으로 칭송받는 사람>

바라는 것이 없고 결과를 기대하지 않는,
현재에 충실한 삶은 기적으로 가는
문을 열어 준다.
누구나 기적의 세계에 갈 수 있다.
사실 그것은 단순함의 세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바라지 않는 세계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생각을 많이 하게 되는 아침을 열어 주시네요........
요즘 복잡한데.... 생각 하나를 정리 해야 겠어요.
크리스마스 스팀 고래의 꿈 복사.jpg

현재 처하신 상황에 공감가는 문장이 있으셨나보네요.
생각 정리 잘 되시길 바랍니다~

디클릭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아침에 감옥에서 출소했어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출소 축하드립니다~^^

좋은 책을 읽으셨네요^^
"두려움"이란 단어가 공감이 가네요. 두려움 때문에 하지 않아도 되는 걱정을 사서 하는 경우도 많고, 두려움 때문에 도전도 하기 전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고.......나와 행복을 가로막는~

네. 그런 것 같습니다.
실제 그 두려움이 실상이 없는 허구일때도 많은것 같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디클릭 ♥ 사랑 함께 응원합니당~!
행복한 불금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응원 감사합니다~

저도 요즘 화를 안 내려고 노력 중인데. 화에 대한 말이 마음에 와서 닿네요.

부처님 말씀이 와 닿으셨군요.
주기적으로 리마인드하며 살아야할 것 같습니다.

This post received a 70%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ucky2015!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ucky2015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70%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9
BTC 56769.47
ETH 2402.64
USDT 1.00
SBD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