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일기] 영어 잘하고 싶니?

in #kr6 years ago (edited)

작가님 소개란을 보니 작가님이 영화 타짜의 정마담과 동문이시네요^^
(여기서 작가님은 스티미언이신 @bree1042 님 이십니다.)

작가님은 이 책 출판하기 전에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영어책 4권도 출간하신 이력이 있습니다.

이 책 소개글에서 왜 영어를 잘하고 싶은지를
곰곰이 생각해보라고 합니다.

자신에게 “나는 영어를 왜 잘하고 싶은가? 영어를 잘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를 물어야 한다.

저는 우선 저 스스로 영어를 잘하고 싶어하는가를 생각해봤습니다.
유창까지는 아니지만 잘하고 싶긴 합니다.
그럼 왜 잘하고 싶을까를 생각해보니 세가지 정도가 떠오릅니다.
첫번 째, 이직을 위한 스펙 쌓기,
두번 째, 외국인과의 원활한 업무진행 역량확보,
세번 째, 자기만족.

또한 모든 사람이 영어를 원어민 수준으로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자기의 기준을 만들고 그 기준에 맞추면 된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각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거기에 맞는 기준이 있을 것이고, 그 기준만 만족시키면 영어를 잘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동의합니다.
원어민처럼 될 수도 없고,
전부 다 그만큼 잘 할수도 없겠죠.
그렇다면 나의 기준은 어느정도일까 생각해봤습니다.
첫번 째, 상대편이 하는 말을 알아듣는 수준
두번 째,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할수있는 수준
헉. 적고보니 욕심이 좀 과하네요..^^

또한, 영어 공부 방법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어떤 운동을 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운동을 꾸준히 하느냐가 중요하다. ‘매일의 힘’은 결코 얕볼 수 있는 게 아니다. 영어도 마찬가지다. 무엇을 어떻게 공부하느냐도 중요하겠지만, 그것을 ‘꾸준히’ 공부하느냐도 무척 중요하다.

영어를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영어를 좋아해야한다고 합니다.
아.. 나는 영어를 좋아하지는 않는데..
억지로 좋아해야하는건가.. 이번 생에는 글렀나?
이런 생각이 스쳐지나갔습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을 줄 알고,
작가분은 자신이 이미 좋아하는 것과
영어를 접목 시키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뭐가 됐건 꾸준히 영어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그 '무엇'을 찾아야 한다.

또 하나, 영어를 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자신감.

패션의 완성이 얼굴이라면, 영어의 완성은 자신감이다. 영어로 하는 강연이 됐건, 비즈니스 회의가 됐건, 여행지에서 식당을 가건 간에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착실히 준비하고 내실을 다졌다면,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를 하자.

저 같은 경우는 외국인들만 있는 해외에 나가면
차리리 영어로 말하는게 덜 부끄러운데,
한국에서 제가 아는 다른 한국인이 듣고 있는 경우나
잘 모르는 사람이더라도 다른 한국인이 함께 참석하는
컨퍼런스 콜 같은 곳에서는 남부끄러워서 말을 못하겠더라구요.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영어듣기 실력 쌓는법, 영어회화 공부법, 독해 잘 할수 있는법 등
작가분의 노하우와 꿀팁을 책에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책 내용이 영여 교재처럼 이건 뭐, 저건 뭐 이렇게 딱딱하지 않고,
대화하듯 배경설명과 예시를 함께 이야기하면서 말해주니 술술 잘 읽혔습니다.

미드를 보거나 해외 영화를 볼때
한 두 문장이라도 건져야겠다는 생각으로
조금은 더 배우들 말하는 것 관심을 가지고 봐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책에서 배운 관용구를 이용하여
책에 대한 소감 마무리.

I want to brush up my English.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Sort:  

저도 지금 읽고 있는 중인데 역시 부지런한 럭키님~

오히려 외국인보다 한국인 앞에서 영어하기 더 부끄러운 사실에 공감 백만 개 찍어드리고 싶어요. 하지만 이것도 하다보니 익숙해지더라고요. 뻔뻔하게 난 영어를 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한거야!! 라는 철판을 얼굴에 깔고 ㅋㅋㅋ 정직한 발음으로 영어난사중..그래서 영어가 안느는건가;;;ㅎㅎㅎ

평상 시 업무중에 영어로 말을 자주 하는 곳에서 일하시나보네요.
저는 가뭄에 콩나듯 한번씩 영어로 컨퍼런스 콜을 하거나
미팅에서 외국인과 말할 기회가 있는데
독대는 하겠는데, 옆에 아는 사람있으면 남사스러워서.. ^^;

동의하시는 부분 저도 똑같이 동의 합니다~

동의 감사합니다~^^

보클하고 갑니다.ㅎ

보클 감사합니다~

영어는 애증이죠 ㅎㅎㅎ 꾸준함이 정답인데 꾸준하게하는거는 정말 어려운거 같아요. 1일1스팀잇도 힘겨워하는 나약함이라...ㅠ.ㅠ

그러게요. 꾸준히 한다는게 어려운거 같습니다~

조금 한가해지면 영어 다시 공부해보고 싶네요.
디클 감사합니다.

일본어는 거의 네이티브시죠?^^

10년안에 스마트폰 처럼 번역이어폰을
귀에 꼽고 다닐 날이 올거라고 봅니다 ㅎㅎ
현재 일본에서 개발한 번역 이어폰은 인식률이
90% 정도라고 하네요
일단 영어와 일본어만 번역이 된답니다.
구글에서도 개발중이라서 머지 않았네요^^
아마도 해외로 나갈땐 공항에서 빌려 나가거나
개인적으로 구입하는 날이 오겠죠

안타깝게도 10년안에 사라질 직업 순위에서
통역사, 중계사, 세무사와 같은 중간에 연결고리를 맡아 주는
직업들이 많이 줄어 들겠네요

아하~
곧 그런 날이 오긴 하겠네요.
정말 그런 제품 생기면 해외 여행다닐때 언어의 불편함은 많이 해소할 수 있겠습니다~

모든 외국어의 완성은 자신감이지요! 자신감이 무엇보다 중요한거 같네요~

오~ 카페님.
맞습니다. 자신감이죠!^^

헉 벌써 읽으셨군요!
보클 응원합니다~

보클 응원 감사합니다~^^

제 책 읽어주시고 이렇게 독후감까지 남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D

책 잘 읽었습니다~
영어 공부에 대한 불씨가 다시 타오를 때,
다시 한번 읽으며 어떤 마음가짐과 방식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할 지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But not now~ ^^;

저도 동참했습니다. ^^

북이요.JPG

리스팀도 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29
BTC 66930.79
ETH 3268.09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