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윤이와 같이 새식구 맞이하기 , 안녕 다육아 ♡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러브흠 입니다. ♡

지난 주말 들른 식당앞에서 다육이를 판매 하시더라구요.
사실저는 봄만 되면 생겨나는 지병이 있어요...
봄만 되면 식물들을 미친듯이 사들이는지병 이지요ㅠ-ㅠ
그걸 또 잘 키우면 다행인데...
다육이를 제외한 아이들은 다 떠나 보냈답니다.(이런똥손ㅡ,,ㅡ)
지금 저희 집에 함께 살고 있는 다육이들은 의리있게 몇년의 혹독한 (?)시간들을 견뎌가며 저와 함께하는 의리있는 아이들이랍니다. 캬캬
올해는 왜때문인지 식물들에게 시큰둥했었는데...
식당앞에 있는다육이들을 보고 승윤이가 사가자고해서 얼레벌레 사왔네요..
가격이 너무착해서... 안살이유가 1도 없었네요. ㅎ
다육이들이 2,000원 1,000원이라 홀린듯 사왔어요.

IMG_9341.JPG

어쩜 다육이들은 통통한게 꽃처럼 이쁘게 자라는지 !!
너무 귀엽죠 +_+

IMG_9346.JPG

요게 너무 이뻤는데 승윤이의 선택을 받지 못했네요 ㅠ-ㅠ
사올걸ㅠ_ㅠ 지금사진 보니 또 후회 하고 있습니다. ㅠ-ㅠ

IMG_9342.JPG

선인장도 데려오고 싶었는데...
승윤이 선택을받지 못해 사진으로만 간직해봅니다.

IMG_9343.JPG

승윤이가 직접고른 세종류 아이로 집어 왔습니다.
가격은 4,000원 !!
가격이 너무 착하쥬 !

IMG_9345.JPG

집에와서 승윤이와 함께 새식구 맞이를 해줍니다.
그동안 수없이 사들였던 식물들을 떠나 보내서 인지 화분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IMG_9381.JPG

화분밑에 돌을 채워주고 !!

IMG_9382.JPG

승윤이가직접 흙도 채워주고 !!

IMG_9384.JPG

화분으로 쏙 옮겨 담아주면 됩니다. !!
승윤이가직접 분갈이에 동참해서 그른지 무지 신나 하더라구요
작은것도 신나하는 모습을 보면 엄마 미소 뿜뿜

IMG_9385.JPG

분갈이후 승윤이가 직접 물도 주었네요 !!

IMG_9389.JPG

새로운 다육이들아 !!
앞으로 잘부탁 한다. ♡
오랫동안 함께하장. 크큭

Sort:  

그동안 수없이 사들였던 식물들을 떠나 보내서 인지 화분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ㅎㅎㅎㅎㅎ
승윤이 손길이 야무져요..
언제쯤 집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을지 넘 기다려집니다
친정집 가면 화분 흙 다 파내는 아이들이라...
엄두를 못내고 있어요
그런데 다육이 넘 예쁘네요!

저희아들 어릴때도 식물은 못키웠어요 어찌나 다 쏟어버리고 하는지 ㅠ0ㅠ
8살쯤 되니 식물도 심어보고 하네요. ㅎㅎㅎㅎㅎ

1등!!!ㅋㅋㅋㅋ
저희집에도 떠나보내고 남은 화분이 몇개 있지요ㅋㅋㅋㅋ 물안줘도 잘버티는 식물들도 떠나보내고 심지어 다육이도....ㅜㅜ 저는 집에서 분갈이하면 다 죽일까봐 못해봤는데 승윤이 꽤나 능숙한데요? 역쉬 형아!!ㅋㅋ

꺄~~~~~~~~~~~~~~

1등달고 수정하기!!!ㅋㅋㅋ 갑자기 텅빈 댓글창을 보니 1등이 달고싶어졌답니당ㅋㅋ좋은하루 되세요:)

텅빈 댓글창 ㅋㅋㅋㅋㅋㅋㅋㅋ

곧 찰겁니다 ㅋㅋ

인기쟁이 러브흠의 댓글 3등이네 ㅋㅋ

아 우껴 ㅋㅋㅋㅋㅋ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긴다는데
떠나간 식물들은 화분을 남기는 구나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집에 화분이 굉장히 많이 남아있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아효 난 왜케 의욕적이게 키우다가 나중에 죽이는지 몰라. ㅋㅋㅋㅋ

제가 선인장도 말려죽인다는 흙손이에요😥
그래도 봄 오니 꽃이며 화분이며 욕심이 나네요
승윤이하고 같이 이렇게 분갈이하면
교육적으로도 많이 도움될 것 같아요!

전 아직선인장은 안키워봤는데 은근 선인장이 키우기 어려운거 아닐까요?
물을 많이 줘도 죽으니까. ㅠ0ㅠ
분갈이하고 물도 주고 잘 자라길 기도해야겠습니다.
(죽이면 상처 받겠죠. ㅋㅋㅋㅋ)

헐..

저도 누가 돌보지 않아도 되서 준다는 선인장을 받고,
다음에 쳐다보니, 말라 죽어 있더군요..

그런 손을 흙손이라고 하나 보군요..

알록달록하니 이쁘네요

식물들은 언제봐도 기분 좋아 지는거 같아요. ㅎ

저렴하네요~
비싼줄 알았는데
장모님집에도 엄청 많아서 부자구나 했는데 ...~^^
승유니 귀엽네용 혹시 보코인가요?ㅎ

다육이 비싼것도 많아요 !!
다육이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요. ㅎ

오와 아이에게 식물을 기르거나 돌보게 하는거도 좋은거 같아요ㅎㅎ그나저나 다육이 너무 싸네요~

너무 저렴한게 좋더라구요.
아이에게 키우라고 해야될거 같아요 ㅎㅎㅎㅎ

상토의 비율이 조금 많아보입니다.
베란다에서 키우실 경우 노지보다
물마름이 빠르지 않아 상토가
많을경우 곰팡이가 무름병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혹시 집에
세척한 마사토가 있다면 섞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예가체프투샷님 정말 대단 !!
사실 저는 식물에 문외한이라. ㅠㅠㅠㅠ
마사토 !!
다음에 마사토사서 섞어 줘야 겠어요
감사해요 예가님 !!!

저는 오히려 다육이가 키우기 어렵더라구요.
일반 식물과 다르게 항상 통통하니까.. 물을 너무 안주게되어서... 크

크 >_< 한달에 한번만 줘도 잘 자랄텐데 말이죠 !!

집에 화초가 많네요. 저도 식물은 델꼬 오면 오래 못 살아서 지금은 큰 화분 빼고는 없어요. 친해지고 싶은데 잘 안되네요 ㅋㅋ

아주 의리있는 녀석들이예요. ㅎㅎㅎㅎ
저도 식물들이랑 친해지고 싶은데 잘안되는게 흠이예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551.10
ETH 2514.90
USDT 1.00
SBD 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