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korea] 한밤의 첨성대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로키(@loki80)입니다.

오늘은 그 유명한 경주에 있는 신라시대 유적인 첨성대 사진을 공유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첨성대 야경사진은 11시이전에 찍게 되면 조명이 너무 밝기 때문에 노출편차가 커서 제대로 된 모습을 찍기 더 어렵습니다.

아래 사진은 밤 늦게 조명이 꺼지고 사람이 아무도 없을 때 30초 장노출과 보조라이트를 골고루 뿌려주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한밤의 첨성대.jpg
photo by @loki80

주위에 아무도 없는 한밤중에 홀로 첨성대를 감상하는 느낌도 고즈넉하니 나쁘지 않더라고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경주는 초등학교 6학년때 수학여행 때 말고는 간 적이 없네요;;

볼거리가 많아 가보고 싶긴한데, 언제나 가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경주가 쉽게 가기 어려운 곳이지만 조용히 사색에 잠기기에 참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녁시간엔 아래쪽에 위를 향한 조명이 있었던 것 같은데.. 한밤중이라 꺼져있는건가요? 오래전에 가본지라 기억이 가물가물.. 한밤중에 찍으니 더 외로워보이네요~

네 11시가 넘으면 조명이 꺼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상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분위기 좋네요. :)
그러고보니 경주 수학여행으로 가 본 뒤로 한 번도 가보질 않았네요. 조만간에 한 번 가봐야겠어요. :D

나이가 들어서 다시가면 새로운 느낌이 드실꺼에요^^

고요하면서도 마음에 평안을 주는 사진인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

라나님의 마음에 평안을 주었다니 너무 기쁩니다 ㅋ

크....하늘이 너무 아름답네요
매번 좋은사진 감사합니다 :D

jisung님 매번 감상 감사합니다 :)

첨성대 오랜만에 봅니다. 밤 늦게까지 고생 많이 하셨네요. 배경의 디테일까지 살아있는 걸 봐서 역시 장노출의 힘을 느끼고 합니다. 사진 잘 봤습니다. :)

경주에서는 밤 촬영이 더 재미있더라고요^^ 방문 감사합니다

우어 분위기 죽이네요...제가 아는 첨성대가 맞나 싶어요.
사진의 힘이 여실히 느껴지네요...아 이런 사진 찍고 싶다..ㅎㅎ
보조 라이트를 골고루 준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여쭤봐도 되나요? ^^

네 ,주위에 빛이 너무 없는 경우에는 아무리 장노출을 해도 형체가 잘 드러나지 않는데, 그때 강한 순간광인 플래쉬를 쓰지 않고 은은하게 나타내기 위해서 지속광인 손전등을 대상에 균일하게 비춰주면 표현에 효과적입니다^^

우어 그런 기법도 있었군요 정말 신기하네요.. 첨성대가 잘 보이는 이유가 그거였군요.
좋은 팁 감사합니다~~ 외워둬야겠네요.. 어디서라도 써먹어볼라면.ㅋ

유후~ 하늘 색이 참 절묘하네요

밤하늘의 색상이 오묘한 멋이 있는 것 같아요 ㅋ

역시 야경사진 좋네요~ 신비로운 느낌이 드는건 장시간 노출때문이가 보네요? 실제로는 엄청 어두웠겠죠? 저도 출사가보고 싶네요!

신비로운 느낌이 드셨다니 좋습니다^^ 실제는 빛이 거의 없어서 많이 어두웠습니다. 조만간 날씨가 따뜻해지면 마음 맞으시는 분들 모아 출사 같이 가시죠~!

기다려 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6
BTC 55290.41
ETH 2357.13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