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 트레이닝 상식]근육의 성장<조각같은 내몸 만들기>

in #kr7 years ago (edited)

82A53F1E-D988-463E-8946-BD2F4C47BCCB.jpeg


3개월동안 하지 못한 운동을 다시 시작합니다.
새해가 들어 시작을 다짐했는데 차일피일 미루 고 있네요 !!^^;;

앞으로 운동에 관한 포스팅을 조금씩 올려보려 하는데 그 시작을 근육 성장에 관한 이야기로 해 보려 합니다.

운동을 하기 전에 웨이트 트레이닝의 목적과 근육생성 원리를 바로 알고 가보기로 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하는 목적은 당연히 좋은 몸매를 얻기 위해서 이지요. 좋은 몸매는 균형잡힌 근육의 발달에서 부터 시작할 것 입니다.

우리가 아는 근육의 성장이란 단지 무거운 것을 들면 근육이 커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 이야기가 틀린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근육이 성장하는 여러 요인 중 한가지 일 뿐입니다.
근육이 성장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무게를 드는 운동인 웨이트트레이닝을 실시합니다. 이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인해 우리 몸에 근육은 손상을 입게 되겠죠!
이것이 근육이 파열 입니다. 아니 다시 말해 근섬유의 미세한 파열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59D71A04-D89B-40F1-8D21-A248D033CDDA.jpeg


근섬유의 파열은 통증을 유발 합니다. 이 통증이 우리가 웨이트트레이닝을 하였을 때 흔히 격는 뻐근함 내지는 근육통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기본적으로 근육이 성장할 수 있는 베이스는 만들어졌습니다!
파열된 근섬유를 회복 시키는 것 자체가 근육에 성장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회복에 대해서 알아 봐야겠죠! 회복이란 충분한 휴식과 수면 그리고 영양분의 섭취가 골고루 이루어질 때 가장 효율적으로 일어납니다.
보통 웨이트 트레이닝 후 48 시간이 지나야 운동 부위가 회복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3분 할 운동을 많이선호하죠!
한 부분의 운동이 진행 될 때 나머지 두부분의 휴식이 동시에 진행 됩니다.
그래서 내가 또 다시 같은 부위를 운동하기 직전까지 48 시간의 휴식을 취 하게 되는 것이죠! 추가적으로 충분한 수분 섭취 와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 영양소의 섭취가 몸을 만드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됩니다.

기본적인 원리를 알고 운동을 하다 보면 더 큰 근육의 성장을 기대 하게 됩니다. 그러면 더 무거운 무게로 웨이트를 실시 하게 되겠죠. 그리고 또 한번 파열 된 근육의 회복을 요 하게 됩니다. 반복적인 이 과정을 통해 근육은 성장하고 뚜렷하고 단단한 근육을 얻게 됩니다.


E8374A64-BACA-438D-AC08-C2332133A4D6.jpeg


근육의 보수와 재생에있어 크게 작용하는 것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입니다.
손상된 근육을 보수, 회복하기 위해서는 단백의 동화 작용이 필요한데 이 수행에 있어 테스토스테론이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아무리 강도높은 웨이트를 실시 한다 하더라도 테스토스테론 없이는 단백의 동화를 쉽게 이루어내지 못합니다.
당연이 근육에 성장도 이루어지지 않겠죠~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은 남성이 여성에비해 20배 가량 높다고 합니다. 때문에 여성분들이 아무리 운동을 많이 하셔도 남성처럼 크고 우람한 근육을 같긴 쉽지 않습니다.

웨이트를 하다 보면 간혹 남성 호르몬제인 테스토스테론을 복용하거나 주 사제로 맞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말이죠~


A496CDF9-FAC4-4216-A395-4EB4A305A99A.jpeg


실제로 제가 운동하는 체육관 에도 여성보디빌더 분이 계셨는데 여성으로서 가질 수 없는 크고 우람한 근육을 자랑시더라구요. 약물을 복용 하지 않고는 만들 수 없어 보이는 몸이였습니다.(물론 제 추측)하지만 함부로 이런 얘기를 하면 안되겠죠! 약물을 맞는다고 무조건 근육이 생기는 건 아니기 때문입니다.
피나는 훈련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근육을 생성시키는 방법이야 어찌됐건 피나는 노력이 밑바탕이 되지 않고는 절대로 우람하고 멋진 몸을 만들 수 없습니다. 노력없이는 이룰수 없다는 말은 어떤 상황을 막론하고 적용되지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


34B10450-C7A5-4034-A78E-645B16D7D59D.jpeg


우리 몸의 구성성분은 세부적으로 들어갔을 때 무수히 많은 물질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기본적으로 수분과 단백질의 양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이 두가지가 근육의 성장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수분은 체내의 2/3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단백질은 실질적인 근육을 만들어 주는 요소이기 때문에 음식물을섭취 할 때도 단백질 위주의 식단에 짜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수분는 체내에서 필요한 영양분을 근육에 고루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고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 합니다.
하지만 편중된 식습관은 우리 몸의 불균형을 초래 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선 균형잡힌 식습관은 필수입니다.

결국 근육의 올바른 성장은 꾸준한 운동과 균형잡힌 식습관으로 마무리 되는군요. 너무 포괄적일 수 있는 얘기지만 실제로 경험을 해보니 이말에 더 꾸밀수 있는 말이 없네요^^

차차운동을 시작하면 실제 부위별 발달정도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운동을 계획하신 모든분들 이제 시작할 때가 되었네요!! 운동 가즈아~~~!!!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 출처는 네이버 이미지 입니다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

I follow you and I like.. Thank you .

처음 운동시작할땐 뻐끈함때문에 힘들었는데, 알고보니 근육이 커지는거란 사실을 알고 그 근육찢어지는 느낌을 즐기는 변태가됐숩니다 ㅋㅋㅋ

운동을 하다보면 그런느낌때문에 운동중독에 걸리는 경우가 많지요~ 저역시도^^

오 운동을 시작하시나봐요!
운동을 하기전 근육이 생기는 법부터 공부하시는@lky 님 역시 뭔가 다르시네요!ㅎㅎ근육 생성이 근섬유가 점점 나뉘어져 그게 또 커지면 근육이 자라는 정도로 알고있었는데, 좀 더 알아갑니다!!ㅎㅎ
득근하세요!

ㅎㅎ예전에 운동을 했었는데 오랜만에 다시시작하려구요~ 차차 운동하면서 더좋은 정보 올리도록 할께요^^ 아까 회사에서 쉬는시간에 폰 마이크로 작성하느라 오타가 장난아니네요~~ㅠㅋ

얼마전 오랜만에 축구를 했습니다. 온몸에 근육통이 나는 것을 보고 운동을 시작해야 겠다 생각했는데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네 어떤운동을 하시든 웨이트가 기반을 다져주면 도움이 되실거라 믿어요!!^^

저도 지금 다이어트 하고 있는데 체중이 줄질 않네요 -_-;
웨이트와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짜야하는데 막상 하려니
겁이 납니다 -0-...

저도 웨이트 할때 식단은 안했습니다. 과감히 ㅋ 대신 일반식먹고 단백질 파우더와 닭가슴살만 추가섭취했었어요~~식단 힘들죠 ㅠ

근육을 키울려면 근육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 그것도 모르고 운동했네요 ㅎ
지피지기 백전백승

알아도 잘 못하는게 음식땜문에 힘듭니다.^^ 뭐 선수하는거 아닌이상 먹는것 까지 제한을 둘 필요가 있을까싶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5
TRX 0.12
JST 0.025
BTC 54096.18
ETH 2412.88
USDT 1.00
SBD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