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클들의 추억 전쟁 - 외화편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레오입니다.
오늘은 [엉클들의 추억 전쟁 - 외화편]으로 인사드립니다.
지금은 우리 나라에서도 수 많은 시리즈물들과 양질의 드라마를 볼 수 있지만, 우리나라의 방송 컨텐츠가 부족했던 그시절에는 많은 부분을 외화에 의지했던것이 당시 방송국들의 현실이었습니다. 그래서 어쩌면 옛날 드라마 보다 우리 엉클들에게는 어렸을 때 보았던 외화물들이 더 추억을 돋게 하기에 오늘은 '외화편'을 준비해 봤습니다.

1- 전격제트작전(Knight Rider,1982)

20170808_16462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1.png

모두 기억하시나요? 달려와 '키트'
당시 초등학생들은 모두 손목시계를 입주변으로 올리고 한 마디씩 따라했었죠. 그리고 누구나 나도 저런차를 가지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이제 곧 자율주행차와 인공지능이 우리의 실생활에 사용되면 우리도 어릴적 꿈이었던 우리만의 키트를 한 대씩 가질 수 있겠죠. ㅎ

2- A 특공대(The A-Team) (1983)

movie_image.jpg

A 특공대(The A-Team)는 1983년부터 1987년까지 미국에서 방영된 NBC 드라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KBS 2TV에서 방영이 되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이 시간이 월요일밤이어서 항상 가요무대 시간(KBS 1TV에서 방영)과 동일하게 방송을 하게 됩니다. 보통 부모님들은 가요무대를 꼭 보려 하시고, 아이들은 A 특공대(The A-Team)를 보려 했었기에 평안하던 가정에 분란을 일으켰던 문제(?)작 입니다. 저희집은 이 갈등으로 인하여 결국 TV를 한 대 더 사서 형제들은 A 특공대를 보고, 부모님들은 가요무대를 보며 가정의 평화를 지켰습니다. ㅋ

3- 브이(V,1984)

20170808_155034.png

나이가 어린 초등학생에게는 재미와 쇼크를 함께 안겨 주었던 '브이'입니다. 전 아직도 첫 방송 마지막 장면이 기억에 생생한데요, 외계인들의 침략에 맞서 벽보에 락커로 '승리의 그날을 기다린다'라며 'V'를 그리죠. 외계인의 종류가 파충류 였다는 것과 주인공 다이아나의 무서움, 그리고 어떻게 엄마랑 딸이 한 남자를 두고 대결을 버릴 수 있지? 하는 미국문화에 대한 충격 등등... 충격과 재미를 동시에 안겨 주었던 작품으로 기억합니다.

4- 에어울프(Airwolf,1984)

movie_image (3).jpg

정말 최고였죠^^
이 에어울프는 최첨단 헬리콥터로써 늑대의 소리를 내며 음속을 돌파하는 제트엔진과 열추적 미사일을 탑제한 그야말로 최첨단 비밀병기였죠. 거기다가 태어나서 처음 들어 보았던 '터보'기능과 헬리콥터로는 절대 할 수 없는 360도 공중회전이 가능하여 적들의 미사일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프닝 화면에서 사용된 이 음악은 마치 지금의 '후크송' 마냥 모든 아이들이 따라서 부르는 반복적이고 흥쾌한 멜로디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5- 맥가이버(Macgyver,1985)

movie_image (4).jpg

맨손의 마술사 '맥가이버'역시 최고였죠. 보통 미국 드라마들이 때리고 부수고 폭파하는 스펙터클이 대세이던 시절에 홀로 총기를 싫어하고 오로지 자신의 지식만으로 주변 사물들을 활용하여 필요한 물건을 만들어내는 그야말로 최초의 '뇌섹남'이었습니다. 항상 위기가 닥치면 맥가이버는 '할아버진 말하셨지'라며 어릴적 할아버지에게 들은 이야기를 떠올리며 문제를 하나씩 풀어가는 모습에 초등학생들은 모두 놀라움을 금치 못했었죠. 그리고 그가 활용했던 지식들은 지금 생각해 보면 모두 화학이나 물리학 쪽의 지식으로 아마도 맥가이버의 할아버지는 직업 혹은 전공이 화학박사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봤었는데요, 실제로 드라마 상에서 맥가이버는 물리학도 였습니다.

그는 아이스하키 실력자 였었는데요, 운동신경이 뛰어남에도 결코 폭력과 무기를 좋아하지 않았던 맥가이버, 가끔 어쩔 수 없이 주먹을 사용해야 할때는 악당을 때려놓고 늘 자기의 손을 아파하며 흔들던 장면이 기억에 남네요. 그리고 맥가이버 시리즈를 통해서 유행했던 것이 바로 '맥가이버 칼'이죠. 정식명칭은 'Swiss army knife'인데요, 이거 하나로 굉장히 많은 일을 해내는 맥가이버를 보며 모든 학생들이 갖고 싶어 했던 물건이죠. 또 다른 하나는 바로 저 맥가이버 머리 인데요, 그저 장발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단순한 장발과는 다른 스타일로 당시 핫한 젊은이 들에게 맥가이버 머리는 큰 유행을 불러일으켰었죠. ㅎ

오늘은 [엉클들의 추억 전쟁 - 외화편]으로 찾아왔었는데요, 추억이 좀 돋으시나요? ㅎ 하고싶은 말은 너무 많은데 지면에 한계가 있네요. 아직 이야기 할 외화들이 더 많거든요...
오늘은 이쯤에서 인사 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레오였습니다. ^^

Sort:  

Thank you for posting @leomichael.

Lovely selection of action films.....~Wow.

All the best to you. Cheers. ^_^

Thank you very much.
I enjoyed myself while posting.
Thank you for coming always.

최불암이 미용실에가서 맥가이버 머리로 해주세요 하고 잠들었다.
잠시후 깨어난 최불암이 화가나서 따지자 미용사가 말했다
"맥가이버 주인공 쏜튼 국장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잊고 있었던 최불암 시리즈마져 ㅎㅎㅎ
감사합니다 ^^

레오님. 전 전~혀~ 공감되지 않아요..
키트고 맥가이버고 말이죠. ㅠㅠ 어흑어흑..
(풀봇하면.. 인정해버리는 거겠죠. 이런글은.풀봇 안하면 안됩니다..ㅎㅎㅎㅎ)

감사합니다 ㅎ
모두 처음 보시는군요 ㅋㅋㅋ
지금 봐도 재미있습니다 ㅎ

흠... 위에 말씀하신 영화는 다 듣어본적도...본적도 없는 영화네요 ....ㅎㅎ

네 ㅎㅎㅎ
우리의 김치보이는 영보이셔요 ㅋ

추억이 뿜뿜 돋네요 정말 ㅠㅠ

아..... 아닌데.

나 이런 거 모르는데.

왜 추억이 돋지?

ㅋ ㅋ ㅋ
다들 아닌척 모르는척하며 돋아나는 추억은 어쩔?

어....... 어버버버버버버......

ㅋㅋㅋㅋ

선명한 VHS 화질이 인상적인 작품들입니다. ㅎㅎ
전격 z작전, david hasselhof의 신곡 드리며 총총 떠납니다.

뜨악 ~
ㅋㅋㅋ
감사합니다

전 2개정도 밖에 모르겠어요 ...
그럼 엉클 아닌가요??

그런다고 빠져 나갈 수 없습니다 ㅋㅋㅋ

추억 시리즈로 ㅋㅋ
'V' 정말 짱이었죠! 요즘 같으면 다시보기라도 있지만, 그땐 생방사수한다고 온스케쥴을 방송편성시간에 맞추었었죠, ㅎㅎ
지금으로 치자면 한일축구 국대급???
예전에 미드 시리즈로 새로 나온 'V' 가 전만 못해서 좀 아쉽네요.
시리즈 계속 달려 주세요.

네 감사합니다 ㅎ
브이는 정말 쇼킹한 소제로만 엮은듯요 ㅋ
당시에는 최고였죠

아, 이 맥가이버 배경음악은 오만데 다른대서도 툭하면 활용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분위기 반전되면서 뭔가 일이 잘 해결되면
빰빰빰빰 빠바밤~~~
바로 맥가이버 음악 나왔죠

맞아요 ㅎ
지금 나온 음악이라해도 믿을듯요 ㅋ

You got my vote and a resteem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858.36
ETH 3493.88
USDT 1.00
SBD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