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핏은 당신의 몸을 파괴합니다

in #kr7 years ago

KakaoTalk_20171207_234644280.jpg

크로스핏을 아침 여덟시로 예약했습니다. 토요일에도 한 번 했는데 되게 할만해서 크로스핏 완전 쉽자너~ 이러고 일어났죠. 근데 어째 창 바깥이 좀 어둡다...?

KakaoTalk_20171218_101450962.jpg

어째 좀 뿌연 게 미세먼지인가 하고 봤더니 웬걸

KakaoTalk_20171218_101450480.jpg

어제 두시간 걸려 자전거를 가져온 게 보람이 없이 되버렸습니다. 어쩔 수 없이 버스 정류장까지 걸어나갔죠. 그래도 눈 오는 건 좋아해서 노래를 흥얼거리며 길을 걸었습니다. 함박눈을 보면 함박 스테이크 생각이 나는데 이거 저만 그런거 아니죠?

크로스핏 짐에 도착해 옷을 갈아입고 나왔는데 어째 선생님과 나밖에 없다?

나: 저... 원래 이 시간대에는 사람이 없나요?

선생님: 여덟시 코스는 사람이 별로 없어요.

그래도 선생님이랑 나랑만 운동하는건 크로스핏이 아닌 거 같은데... 어쩌지... 그 때 아저씨 한 분이 헐레벌떡 뛰어들어왔습니다. 야 다행이다!

선생님: 오늘 운동 (WOD, Work Of the Day라고 하네요. 크로스핏은 약어가 왜 이렇게 많아!)을 알려드릴게요. 칠판 볼게요.

근데 칠판이 토요일과는 다르게 정말 빼곡했습니다. 뭔가 좀 불안하다고 생각했지만 쉬운 운동이니 많이 했을 거야! 하고 칠판을 곰곰히 읽어보니...

Cose A :
셔틀런 7세트
10kg*2런지
V 업 20회

cose B:
로잉 250m
아령 벤치 20개
아령 삼두 20개

cose C:
행잉 레그레이즈 25개
스쿼트 25개

선생님: (방긋 웃으며) 한 코스 세번 반복하시면 되구요 C코스는 네번 하세요, 9분 9분 10분이에요!!

잘 모르시는 분에게 운동을 설명하자면... 셔틀런은 20m정도의 거리를 계속 왔다갔다 뛰어다니는 겁니다. 초반엔 쉽네! 생각하지만 절반 이상 가면 입을 벌리고 숨을 들이마쉬느라 땀이 뻘뻘.

img_105572_1.jpg

이건 로잉. 노를 젓다 보면 선생님 살려주세요 소리가 입에서 절로 나옵니다.

0d54260674386c241aac1091db363c14.jpg

행잉 레그레이즈.

운동을 하면서 느끼는 건데, 영화에서 주인공이 원하는 답을 얻기 위해서 악당을 고문하는 장면이 나오잖아요?
악당들이 술술 부는 게 이유가 있더라구요. 힘들고 괴로우니까 막 말이 줄줄 나오고 막 선생님 살려주세요 흐아아 비명이 도끼 랩하듯 입에서 줄줄줄

결국 바지 입는것도 넘 힘들게 입고 겨우겨우 집에 돌아왔습니다 아침부터 운동하니 지치긴 하지만 뿌듯하긴 하네요

선생님: 내일도 여덟시에 나오실 거죠?

나 : 네....(ㅠㅠㅠㅠ)

내일은 또 새로운 운동으로 뵙겠습니다...

Sort:  

제목보고 크로스핏이 안 좋은건가? 생각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함박눈에 함박스테이크라니...침 나왔습니다 ㅜ

운동은 처음에 시작이 어렵지 하다보면 익숙해지겠죠...?
저는 다이어트는 내년부터 하는 걸로 ㅜㅜ

뭐든지 처음이 어려운걸꺼예요..
배테랑이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

한 세네달 하면 베테랑은 안돼도 중닭 정도는 될 수 있겠죠? 맛있는 닭다리살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

시작하기 가장 어려운 운동 중 하나가 크로스핏이 아닐까 싶어요. 경쟁적이고 기록을 경신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면 크로스핏 만한 운동도 없지만요!

일단 목표는 칠판에 있는 것 완벽하게 수행하기입니다. 저처럼 게으른 사람에게 딱 맞는 운동인것!!

심리학도시군요??^^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전 운동을 정말열심히 하는데 정신이 노쇠하는 느낌이들어요ㅜㅋ 심리적으로 참 안정되있지 못한 사람이 저라 주저리 해봅니다~~ 자주뵈요^^*

육체적 스트레스는 정신에 영향을 주니까 몸이 건강하면 스트레스도 덜 받는 게 사실입니다. 저도 일상 생활이 너무 루즈해서 이렇게 운동으로 힘을 내보려고 하고 있어요. 강철같은 육체로 강철같은 정신을!

아무생각없이 운동하는게 맞는거네요 ㅋ 무아지경으로 운동하는게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인가바요!!!

2명이면 거의 PT수준이네요 ㅎㅎ

선생님이 눈 앞에서 제 운동 하나하나를 지켜보니 정말 죽을 맛이더군요 시키는대로 다 못하니까 자체 스케일링으로 개수 조금조금씩 내려야 하는데 선생님 넘모 부담스러워용

저도 한살이라도 더 젊을때 근육을 많이 만들어야한다는 생각에 일주일 전 킥복싱 GX 했다가 한번 하고 몸살이 났습니다. ㅇ>-< 그래도 꾸준히 해야 늘겠죠?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지금 온 몸 후드려 맞은 것처럼 움직이기만 해도 아파요. 그래도 하면 할수록 늘겠죠. 안 그럼 나중에 더 힘들 거니까...

크.. @lekang님의 몸에도 창조적 파괴가 일어나겠군요.
후에 뵙겠습니다:)

67의 전투기계 르캉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죠 후후후

크로스핏 구글 검색했는데 이 글이 먼저 뜨네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으하하 크로스핏에 대한 궁금증은 좀 풀리셨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중에 크로스핏을 진짜 오래한 친구가있는데, 그친구 몸이,,, 진짜 딱봐도 근육질.. 그자체입니다!
그냥 만들어지는 몸은 아니겠지요 ㅎㅎ
팔로우 & 보팅하고 갑니다! 자주 들러주세요~~ 뉴비라 소통이 고픈 1인입니다 !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돌아오셨군요 ㅎㅎㅎㅎ 꾸준한 것만이 힘! 열시미 운동하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60238.27
ETH 3215.90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