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초년생을 위한 글/ 노동의 질을 올리고 1인 스몰비지니스를 준비하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국내총생산증가율] (출처:한국은행)

국내총생산증가율.jpg

[연도별 최저임금 상승율] (출처: 최저임금위원회)

최저시급인상.jpg

미래에 다른사람 고용할 수 있는 시대는 종말합니다.

사회초년생들이여 나중에는 오토로 자기는 노동안하고
돈을 벌 수 있다는 달콤한 사탕발림에 현혹되지 마세요.
그런 말은 대부분 사기꾼들의 "단골멘트"입니다.

위에 통계자료만 보셔도 대한민국 국내총생산증가율은
3%전후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최저임금 상승률은 7~8%대를 유지하다가 문재인정부
들어와서는 16.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문재인정부의 목표가 최저임금 10,000원이 목표입니다.
향후 15%이상 최저임금을 올려야 임기내에 최저임금 10,000원
을 달성할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지금 최저인건비 7530원도 부담이 되서 맥도날드도 국내 주요매장이
철수하고있고 신규매장 출점도 올 스톱인 상황입니다.
맥도날드 국내철수설도 솔솔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버거킹도 최근에 철수한 매장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시급 만원이 된다면 하루 8시간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은
4대보험을 포함하면 업주는 250만원전후를 지출해야 합니다.

GM쉐보레 철수설이 나오는 이유도 비슷합니다.
요즘은 소형개인병원은 간호사를 한명정도만 고용하고
의사가 업무를 많이 하는 병원들도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더 가속화되리라 보여집니다.

주변에 편의점을 한번 가 보시면 올해들어서 특히
노부부가 교대근무하는 매장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경제성장률은 제자리 걸음인데 인건비는 큰폭으로
상승했으니 감당하기 어려운 영세매장이 늘어납니다.

사장 1인 운영 매장이 현재 400만개라는 통계가 있습니다.
앞으로는 소규모 자영업자가 스몰비지니스 하면서
타인을 고용하기에는 점점 더 어려운 상황이 올겁니다.

사회초년생들은 스몰비지니스를 꿈꾼다면 만능맨이 되셔야 합니다.
체력도 좋아야 합니다. 술담배 자제하고 운동을 많이 해야 합니다.

향후에는 고용시장도 월급제 직원은 점점 축소되고
개인개인이 각자 사업자등록증을 내서 SOHO형태의
업무를 하게 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옵니다.

느긋하게 놀면서 오토매장이나 자동으로 굴러가는 비지니스를
하면서 돈을 수금해가는 사람들은 잘 들여다 보면
사실상 부동산 임대업이거나 대규모 부동산 보유한 사업가들
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본인이 부모님에게 상속세 빼고 10억이상 물려받기 전에는
고작 40넘어서 남을 고용해서 호텔 사우나나 즐기면서
편하게 돈을 벌 가능성은 1%나 될까말까 합니다.
다 사기꾼들의 사탕발림입니다.

만약 진짜 어떤 사람이 남을 고용해서 편하게 호텔 사우나나 즐기면서
돈을 벌고 있다면 남한테 그런 이야기 안 떠들고 다닙니다.
그냥 조용히 꾸겨져서 검소하게 사는척 하면서 해외여행가도
조용히 다닙니다.
안그럼 국세청 세무조사대상이 되거나 납치될 위험이 생깁니다.

명품을 사러 오는 유형을 보면 진짜 부자들은 로고가 가장 작은
제품을 사거나 심지어 로고를 떼어 달라고 한답니다.
그리고 검은 비닐봉지에 담아달라고 한답니다.
사기꾼이나 서민들은 로고가 가장 큰 제품을 선호하고
명품 마크가 크게 각인된 큰 쇼핑백을 달라고 한답니다.
중고나라에서 샤넬 종이 쇼핑백이 5000원~10,000원에 거래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정말 사짜들 많구나 생각 했습니다.

빈수레는 요란하고, 사기꾼의 말은 달콤합니다.

그리고 요즘 사회초년생들은 팩트 자료 없이 되도 않는
충고질하면 바로 스~웩하게 대답하는 말이 있더라고요.

"너나 잘해 꼰대야."
Sort:  

잘읽고가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글이네요.. ㅠㅠ

넵 감사합니다^^

더 이상 회사조차 제 인생을 책임져 줄수 없을꺼라는 확신때문인지 퇴사를 결심하고 나온지도 4개월째네요.
특정조직에 의지하지 않고도 살아갈 자생력을 키워야 할텐데 그것도 생각보다 어려워 참 막막합니다. ㅠ

편의점 낮에 알바하시는 분이 S그룹 임원출신이셔서
놀랬습니다.
물론 자기소유 재산은 넉넉하시지만, 낮에 소일거리로
하신다고 합니다.
그만큼 대기업 임원퇴사자도 갈 곳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노량진 공무원 공시생들 중에 대기업 부장출신들도 있다고
합니다.

자본이 있어도 확실한 아이템이 없으면 필패하는게 자영업입니다.
자영업 성공확률이 10%도 안된다고 합니다.

국비지원 기술을 배우시는분들도 많습니다.

대기업의 생산라인도 해외이전이 가속화될 전망이라서
내수시장은 더욱 힘들어질 전망입니다.

이쪽이 진짜 멘토네.
레오님. 스팀 시티 만들어 주세요. 나눔의 삶 감사합니다~ ㅋㅋ

통계자료 없이 뜬구름 잡는 달콤한 소리는
보통은 사기꾼, 사이비종교지도자 들의 단골메뉴죠^^

대한민국은 지금 타이완경제처럼 흘러가고 있습니다.
제조업은 중국 대륙에 하나둘 빼앗기고, 고용시장은
축소되고, 공무원과 중국인관광업만 빼고는 많이
어렵다고 합니다.

스팀시티는 사상누각이 되어서는 안되겠죠?^^

남을 고용해서 노동을 줄인다는건 구식이죠. 사실 노동은 사람 변인보단 도구의 발전으로 감소되고 있구요. 글과 댓글에 쓰신대로 지금 같은 경제 시스템에서도 낡은 관념이죠. 남의 노동을 이용한다는 말이 제겐 ‘기만’ 내지는 ‘사기’로 보였습니다. 그리고 남 고용해도 노동은 더 늘어나지 줄진 않던데요. 월급 받기보다 주기가 더 힘들고 머리 아픈 일이더군요. 편하지 않아요.

맞아요~~
ㅎㅎㅎ

스팀시티, 나누는 삶...우리가 제대로 만들어 나가보아요^^

일단 반얀트리 옥땅에서 만납시다. ㅋㅋ

엌ㅋㅋㅋㅋㅋㅋ

(스팀잇 열심히 해서 형이 스팀 5만원 만들어 주면...ㅠㅠ)

여기도 짜가~ 저기도 짜가~ 사짜가 판친다~~~~
고로 꿈의직업은! 사기꾼입니다!
안녕하세오 사기꾼이에오~ 돈줘오~ 뚝배기 맞아줘오~ ㅋㅋㅋㅋ
기쁜 세상 이에요 ㅋㅋㅋ

맞습니다 ㅋㅋㅋ

사기꾼이 이 글을 싫어하십니다...

하 잘읽어봤어요 일으하면서 생각이 많아지네요 어떻게서든 살아남으려면 현재로선 저만의 뭔가가 있어야할꺼같은데 이것저것 도전 해봐야지요 비도오고 운치도 있는데 이생각저생각하게 하네요 ^^

대한민국의 미래는 타이완처럼 될 가능성이 젤 큽니다.
제조업 수출중심의 경제라서 아마 타이완 데쟈뷰가 될거 같습니다.

착찹한거네요 아무준비없이 그냥 지내다가는 점점 힘들어지겠죠 ㄷㄷ
점심은 드셨나요?? 않드셨다면 맛있게 드시고 오세요

네 망상적인 희망고문보다는 현실직시가 중요하죠.

맛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크게 와닿는 글이네요 요즘에 많이느끼는건 회사발전과 더불어 능력있는 소수의 직원만 함께 간다는거!
결국 직원도 하나의 소유물 개념으로 보게 되고 정책이나 경제 변화가 클때 다양한 능력이 있는 소수의 직원만 경쟁력 있는것같습니다

그렇죠~

과거 기업형태가 팀워크위주의 아마추어리즘 축구였다면
지금 기업형태는 개인기에 의존한 EPL축구와 같은 형태입니다.
개인개인의 능력치가 없으면 쉽게 도대되는거 같습니다.

맥도날드가 매장 뜯어내기 시작하는거 보면 자본과 브랜드파워
있어도 점점 스몰비지니스는 어려운 시대입니다.

참 먹고 살기 힘든 세상이시다~~

모두가 편하게 살기를 원합니다만, 과연 그게 가능한 사람이 몇이나 될지 ㅎ 착취하고 사기치고 독점하는 사람들이 잘 먹고 잘사는 시대인것 같습니다. 뤼스팀`!!

사기꾼이 미래다??? ㅋ

참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하는 글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저도 1인 스몰비지니스.. 참... 하고 싶은 일은 있는데.. 현실적 제약.. 무엇보다.. 자금의 제약.. 안타깝네요.. 콘덴츠가 있음에도.. 현실에 안주하다보니.. 하고 싶은 무엇을 못하고 있네요. 스팀이 대안이 되어주길~~

스팀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지만
스파투자 없으면 역시나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장점은 오프라인 투자에 비하면...
스팀잇에 2000만원만 투자해도 근사한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쉬울거 같습니다

겨우 이제 1000스파이네요. 스팀과 스달은, 파워업하느라... 못 모았습니다. 현금이 없음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ㅠ

네 화이팅입니다^^

저는 그래서, 베트남에 나와서 살고 있습니다ㅎ

베트남은 젊은인구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국대 대기업도 베트남에 투자를 늘리고 있다고 들었고
베트남이 한국의 2번째 교역국으로 떠오르고 있더라고요~

베트남 사정 포스팅 자주 부탁드립니다^^

맞습니다. 능력있는 어린 친구들을 보고 베트남에서 일하기로 마음먹고 오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일하다 보니, 듣는 것도 많고 느끼는 것도 많은데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포스팅은 못 하고 있네요;;ㅜ

저도 베트남 관심있고
주변에도 베트남 비지니스 관심 많으시니
시간 나실때 소개 부탁해요^^

빈수레는 요란하고, 사기꾼의 말은 달콤합니다.

공감하고 갑니다.

네 감사합니다~~^^

호텔에서 밥 을 먹을 돈이면
수많은 결식아동들을 살릴 수 있을거란 생각도 듭니다.^^

https://steemit.com/coinkorea/@leeyh/7v97p2
[유니세프]에 매달 적은돈이라도 "스팀잇한국회원일동" 명의로 기부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0
BTC 69114.01
ETH 3773.01
USDT 1.00
SBD 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