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만의 리그

in #kr7 years ago (edited)


언제부터인가 나는 스팀잇 뉴비들의 글을 거의 읽지 않는다.
언제부터 이렇게 내가 변했는지 오늘 생각을 좀 해봤다.
아마도 자주 보이는 "그들만의 리그"라는 글 때문인거 같다. 일전에 @woo7739 님이 말씀하신것 같다.
스팀잇 하면서 가장 보기싫은 단어가 "그들만의 리그" 라는 단어라고....

나도 그렇다.

나도 그들만의 리그라는 단어가 참 보기 싫다. 보는 순간 열딱지가 올라온다. 차라리 안보는게 나의 정신건강에 제일 이롭다.
스팀잇에서 활동하는 분들을 찬찬히 살펴보면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성공한 이들이 많다.
해외여행도 자주가고....고급 레스토랑에서 식사도하고....맛난집 탐방도하고.... 특별한 취미를 가지신 분들도 많고....골프를 즐기시는분들도 많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으면 불가능한 일 들이다.

조금 구질구질한 이야기일수도 있지만....

나는 아직 제주도 여행조차 다녀온 적이 없는 사람이다.(스티미안중에 제주도를 다녀오지 못한이가 나 이외에 있을까 싶다.) 내가 처음 글 보상이 안정적으로 10달러를 넘던 지난 4월초 아내에게 이런말을 한 적이 있다. "3개월정도 열심히 글을 써서 1000 달러를 벌면 제주도 여행이나 한번 다녀옵시다" 아마도 이 여행은 나의 인생에서 잊지못할 여행이 될 것이다. 나는 글을 써서 모은 1000 달러를 아내와 제주도 여행을 위해 쉐이빙 계정에 모셔놓고 있다. 막내 딸아이는 자신의 기억속에 가족여행다운 여행이 없었다고 툴툴거리기도 한다. 그동안 무척이나 가난하게 살아 왔고 인생에서 힘든 시기도 많았다는 이야기다.

그러함에도 일부 사람들 눈에는 내가 자신들보다 조금 많은 스팀파워를 가지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고래로 보이는가 보다.

나는 고래가 아니다. 그러니 나를 고래라고 생각하고 나에게 무언가 선한 행동 또는 나누는 행동을 하지 않을까 기대하는 것은 그닥 실현 가능성이 없다. 적어도 50만 스팀파워는 가지고 있어야 고래다. 그리고 고래가 되면 조금 천천히 주변을 살펴 볼 여유가 생길지도 모른다.(아직 그런 자리에 가보지 못해서 실제로 그런지는 모르겠다)

가장 적절한 표현을 찾는다면 나는 생계형 스티미안이다.

스팀을 통해 가족의 생계를 유지해 보려고 애쓰는 중이고, 가족 모두가 영구적으로 돈 문제에서 해방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팀을 하고 있을 뿐이다.

생계형 스티미안과 부업형 스티미안이 스팀을 대하는 태도는 다르다. 태도가 다르면서 같은 것을 요구하면 안된다. 나의 행동이 그들만의 리그라면 그대들도 내입장에서는 그들만의 리그를 하고 있는 것이다.

good luck.

Sort:  

어이쿠야 댓글을 달지 않을 수가 없네요.. 아니 사실 오늘 포스팅 내용은 조금 충격적입니다. 그들만의 리그라니..
스티밋상에도 오지랖 넓은 사람들이 있나보군요.. 마음에 상처 받지 마시고 신경쓰지 마세요. 아마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의 '아무말대잔치'일 것입니다.
물질적이든 자신의 시간이든 암호화폐에 투자 해본 사람은 절대 그런 표현을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처음 암호화폐에 투자하던 때를 생생히 기억합니다. 지금은 암호화폐가격이 오르는지 내리는지도 모를 정도로 덤덤하지만 암호화폐 투자 초기에는 단돈 몇 천원에도 일회일비 했었더라지요.. 그래서 그런지 선무님의 조금 많이 모아둔 스팀을 보면 부러움과 동시에 많은 노력을 하셨겠구나, 그간 맘 고생도 심하셨겠구나 하는 생각도 같이 듭니다. 아마도 투자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다 비슷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선무님의 제주도 여행과 생계형 스팀잇 활동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연식이 상당하신 분이시군요. 제가 지금가지 보아온 이바닥 초보와 고수는 단어에 달려 있는거 같습니다.
암호화폐라는 단어를 사용하시는분은 대부분 고수이시더군요.
암호화폐라는 단어를 사용하는이들중에 가격등락을 챙기는 분들은 많지 않은거 같더군요.
응원 감사드립니다. 또한 귀한분을 뵌거 같아 오늘은 즐거운 하루가 될것 같습니다.

혹시나 제가 올린글 때문에 마음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전혀 그런 의도로 한 것이 아니었는데 그렇게 전달된 것 같아 죄송합니다. 온라인 채팅방에서 그런 얘기가 돌았다고 해서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올린 글인데 다른 누구한테는 상처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이렇게 올리신 글을 보니 마음이 무겁습니다. 제가 오히려 스티밋에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것 같네요. 마음 푸시고 기분좋은 스티밋 활동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것은 아닙니다. 결코 아니니 마음 안쓰셔도 됩니다. 오비이락인거 같습니다. 3자녀키우시 워킹맘님의 이불마켓도 제가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왕하는거 열심히 더 성실히 하신다는 워킹맘님을 저는 지지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실 뉴비들의 글을 보기 힘든이유가
현재 있는 팔로우들의 글을 읽고 챙기도 바쁜데
새로운 뉴비들의 글을 보면 너무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져서가 아닐까 합니다.

잘 지내시죠. 다양한 기능 개발해 주셔서 가끔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고맙습니다.

생계형스티미언중에 제일 멋지신분이시잖아요^^
good luck.

고맙습니다.

보는게 전부는 아닙니다. 저도 이제 생계형 스티미언으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일들이 어려워져 정말 난감한 상황에 와 있네요.. 거기에 비자 만료가 11월중순이라 비자연장문제도 겹쳐서 아주 힘든 상황입니다. 다들 입장의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입장이 힘들어지니 더 스팀잇에 다가가고 있는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도 스팀잇에서 이런 저런 글들 보면서 위로도 받고 힘도 내고 그러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참 그들만의 리그 라는 말을 누가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요~~ 신경쓸게 있나 싶습니다 ㅋㅋ

굴곡없는 인생이 어디 있을까 싶기도 하지만.....힘들때는 견뎌내는 것이 왜 그리 힘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처하신 상황 잘 견디고 해결되시길 기원합니다.

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일과 비자문제가 한꺼번에 걸리는 상황이라 머리가 많이 아프네요.. 마음을 가다듬고 하나씩 해결해야 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생계형... 이단어에서... 가슴 깊은 곳에서 찡함이 있네요... 아..저도 "영구적으로 돈 문제에서 해방될 수 있기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는 영구적 돈문제 해결이라는 사명을 달성하려고 엉뚱한 곳에서 10년정도 돈과 시간을 허비했었습니다. 영구적 돈문제 해결 이루어 내시길 기원합니다.

지금은 그저 부업형 스티미언이지만 저도 언젠가는 생계형 스티미언이 되겠지요.
회사에 몸담고 있을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점점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회사에 몸담고 있으시니 아직은 여유가 있으실거 같습니다. 생계형 스티미안 해보려는데 생각처럼 쉬비가 않내요. 부디 회사를 그만두시기전에 충분한 자금을 획득하시길 기원합니다.

Congratulations @leesunmoo, this post is the most rewarded post (based on pending payouts) in the last 12 hours written by a Superhero or Legend account holder (accounts hold greater than 100 Mega Vests). The total number of posts by Superhero and Legend account holders during this period was 24 and the total pending payments to posts in these categories was $712.19. To see the full list of highest paid posts across all accounts categories, click here.

If you do not wish to receive these messages in future, please reply stop to this comment.

고맙습니다.

저는 어제부터 시작한 뉴비입니다..ㅎㅎ @leesunmoo님의 글에 어느정도 공감이 갑니다!ㅎㅎ 좋은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뉴비시라면 생각하시는것보다 스팀잇에서 실망하시는 부분도 많으실 겁니다. 스팀잇은 현실사회를 사이버 공간에 그대로 옮겨논 것이라고 보시면 그 실망이 조금 줄어들지도 모릅니다.스팀잇에서 원하시는바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네 ㅎㅎ 조언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010.40
ETH 3137.33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