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물품 거래(정정호 화백의 그림 "등꽃 *4F(24.2cm x 33.4cm), 캔버스에 유채, 2011")

in #kr7 years ago (edited)

https://steemit.com/steem/@leesunmoo/kr-market

일전에 포스팅했던 중고물품 거래 아이디어를 실행해 보려고 합니다.

스티밋 가입자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kr 테그를 달고 올라오는 글을 한 동안 모두 보팅해왔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더이상 그 방식의 보팅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신규로 생성되는 계정수가 늘고 해당 테그 영향력이 커지면서 보팅파워의 고갈로 보팅이 안되는 상황을 자주 경험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고 100%가 아닌 비율로 보팅하는 것은 아니다 싶어서 이런 저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마땅한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일전의 아이디어를 좀 더 구체화하기 위해 물품 하나를 판매 등록해 보려고 합니다.

정정호 화백의 그림 한 점입니다. 구입시기는 2011년 정도로 기억되구요. (등꽃 *4F(24.2cm x 33.4cm), 캔버스에 유채, 2011) 4호 크기의 작은 그림입니다. 제가 돈을 주고 구입했던 첫 번째 그림으로 기억됩니다. 집안을 아무리 둘러 보아도 돈을 받고 팔만한 물건이라곤 이것 외에는 없는 가난한 살림살이 입니다. 당근 진품임을 보증하는 경매회사 보증서도 그림액자 뒷편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정정호화백은 아직은 젊은 화가 입니다. 다음은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 보여지는 정정호화백 관련 정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정호 화백의 거친 붓 놀림을 좋아합니다.

판매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희망가격 : 140 스팀달러 입니다.

(2) 구입자가 지불할 가격 : 희망가격에서 페이아웃시점에 본 게시글의 보상금 7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금액입니다. 만일 본 게시글의 보상금이 150 달러라면 150곱하기0.7=105달러 이므로 35 스팀달러를 지불 금액으로 합니다. 만일 본 게시글의 보상금이 200달러라면 200곱하기0.7=140달러이므로 지불금액은 0달러입니다.

(3) 낙찰자 선정방법 : 지불 금액이 0달러 이상인 경우는 제시된 구입가격이 지불금액보다 큰 사람 중 가장 먼저 구입의사를 밝힌 분을낙찰자로 합니다. 지불금액이 0달러인 경우는 댓글의 추천수가 가장 많은 분을 낙찰자로 하며 댓글의 추천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제시된 구입 가격이 큰 분이 우선하며 그 다음으로는 구입 의사를 먼저 제시한 분이 우선합니다.

(4) 기타 : 배송지는 대한민국내로 제한합니다. 해외 배송을 희망하는경우 낙찰자에서 제외합니다. 배송 희망지는 낙찰 공지 후 스팀챗으로 배송주소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낙찰자 선정과정에서 현재 공지내 내용만으로 정당한 낙찰자 선정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면 제가 주관적 판단으로 낙찰자를 선정하겠습니다.(이 부분은 아직 테스트 중임을 감안하여 이해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낙찰자 선정후 지불금액이 있을 경우(본 게시글 보상이 200달러 미만인경우) 해당 금액을 @leesunmoo 보내주시면 해당 그림을 배송합니다. 낙찰자 선정은 페이아웃 후 공지됩니다.

감사합니다.

구입신청하는 경우 자신이 구입하고 싶은 가격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낙찰자 선정에 중요한 잣대가 됩니다. 그리고 가격을 적어주신분만 응찰자로 인정합니다.

Sort:  

멋진 그림입니다. 구입신청해봅니다.

아! 구입가격도 제시해야하는 건가요?
그렇다면 200불에 입찰해봅니다. ^^

감사합니다. 1주일 뒤 리오님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해 봅니다.

간절이 바라면 우주의 기운이 도와준다고 누군가 그랬었는데 ㅎㅎ
간절히 바래봅니다.^^

입찰가격을 250불로 재입찰합니다.

감사합니다. 리오님. 왠지 이 중고물품 거래방식이 스팀을 더 활성화시켜줄거 같은 느낌이 팍 듭니다. 부디 게시글 보상이 200 달러를 넘어주길 바래봅니다. 그래서 리오님에게 스팀달러 받지 않고 그림을 보내주는 경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정말 스팀에서만 가능한 재밌는 방식이네요. ^^
잘 될거같은 예감이 팍팍옵니다.
200달러를 넘지않더라도 스팀 중고 첫거래라는 점에서 저한테도 큰 의미가 있을것 같아요~

그림도 매우 느낌있습니다.
일년동안 열심히 일하고 휴식을 취하는 노동자가 왠지 떠오르네요. 집안에 걸어두면 마음이 편안해질것 같습니다.^^

옙 스팀에서만 가능한 방식인거 같습니다.

200불이 넘지 않아서 선정 조건에 따라 낙찰을 은근히 기대하고 있었는데 하드포크 변수가 있었군요 ㅠㅠ
마음을 비우고 간절히 바래야겠습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화이팅! 누가 가져가도 원망하기 없기!

그쵸.ㅋㅋㅋ
마감이 다가오면서 점점 상황이 흥미진진해집니다.^^

역시 첫번째 신청자이신 lee5님께 한표...!!!

완전 너무 감사드립니다!^^
@leesunmoo님 대댓글에 추천 되어도 합산되는거 맞지요..?^^;

많이들 추천해주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사실상 @leesunmoo님의 나눔이다보니..
나눔엔 인증이겠죠~
혹시나 제가 받게되면 집에 잘 걸어서 인증 포스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포스팅 리워드 전체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스팀달러로 @leesunmoo님에게 보내는 걸로 하겠습니다.^^

@woo7739님 글을 타고 왔습니다.
역시 저역시 처음에 입찰하신 lee5님게 한표를 드립니다.
스팀의 가능성에 또한번 놀라고 갑니다.

저도 선착순으로 @lee5님께 한표 투표하겠습니다 :)

멋진 방식이네요. 경매관련해 비밀 댓글이나 추후 공개 등의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지만 블록체인 특성 상 불가능하네요.

작가 이력을 보니 호당 200불도 아깝지 않을 것 같네요.

첫 스팀 경매의 기록 + 선무님 만날 기회 + 동생 신혼집에 선물 등의 이점을 더해

888불로 불을 지펴 봅니다!

우님의 이런짤은 사랑입니다 ㅎㅎ

제 얘기를 들은 와이프 표정과 똑같네요. 등짝 스매쉬 한대 맞았습니다 ㅠㅠ

갑자기 가격을 확 높여서 경매의 재미에 찬물을 끼얹은 건 아닌지 우려되나,
작가님의 예술 인생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적당한 가치라 생각되는 값을 불렀습니다.
제가 판단한 가격이 작가님 작품을 과소평가 한 것 이기를 바래봅니다 ^^
그래서 많은 분들이 경매에 참여하셨으면 좋겠네요!!! 제발!!!! 플리즈!!! 부디!!!!!

사모님께 전해주세요. 낙찰받으실지 알수는없지만 낙찰받으셔도 지불하실금액은 140-((게시글보상*0.7) 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희망가격을 넘지는 않습니다.

화이팅! 누가 가져가도 원망하기 없기!

Woo님 글 보고 들어왔습니다 ^^ 늦어서 자격이 안될줄 알았는데 아직 기회가 있군요. 그럼 저도 출사표를 던집니다. 이 그림이. 비트코인피자 처럼. 스팀그림으로 전설이 되길 기원하며. 제가 소장하게되면 받은 날을 기념일로 정하여 커뮤니티 여러분께 공유드리고 대대로 물려주겠습니다. ^^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저도 응원합니다 ^^

오우 결과가 기다려지는군요 ㅎㅎㅎㅎ

좋은 시도입니다. 기대는 하지 않지만 저도 응찰해봅니다. ㅎ
가격은 100 스팀달러

이걸 응찰하는 시점에는 글보상이 많아서 실제 지불해야할 금액은 얼마안되겠네요.
바램대로 글보상이 200달러가 넘어가면 좋겠네요.

낙찰이 된다면 생애처음 경매참여와 스팀잇 첫 경매 낙찰자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겠네요 ㅎ

낙찰이 안되어도 첫 경매참여자라는 경력이 생기겠네요 ㅎ
낙찰되면 가보로 가져가볼까요?^^

저도 200달러가 넘어주었으면 합니다. 행운을 빌어드립니다.

이미 처음의 희망가격을 넘어버렸네요. 포크 19로 인해...
그래서 의미 없지만, 200 스팀달러로 올립니다.

화이팅! 누가 가져가도 원망하기 없기!

당연하죠^^

잘되기를 기원합니다.

스팀에서 경매되는 첫 물품의 소유주가 되는 욕구는 많으나 얼른 가서 지갑을 보니 벌어 놓은 것이 $27.435이네요. 작년에 주어진 기회를 놓치고 늦게 활동한것이 크게 후회가 되네요. 내스팀 달러 전체를 해도 안되는 가격이니 더 열심히 벌어야 겠네요.

스팀 경매 1호 그것도 예술작품 소장가치 투자가치 인정하며 혹여 $27.435로도 응찰이 유효하면 응찰합니다.

만약에 응찰이 되고 낙찰에 영예를 안을수 있다면 이 작품을 스팀 홍보에 적극 활용해볼 생각입니다. 스팀잇에서 글을 올리고 받은 보상으로 그림을 낙찰 받았다. 추후 그림을 이용한 스팀의 여러 홍보 방법이 그려집니다.

스티머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보팅을 하면 판매 희망가액을 넘어서고 그러면 내게도 회망이 생기곘네요. 여러분이 내게 응원의 댓글을 주시어 낙찰에 영예를 안는다면 댓글 달어주신 분들에게도 큰 기쁨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계획을 말씀하시는것도 좋네요. 벌써 50달라 돌파했네요.
와 이거 꿀잼인데요.

woo7739님의 응원이 꿈을 이루는 계기가 될수도 있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응찰은 유효합니다. 글보상이 200불을 넘어서면 응찰한 모든분들이 낙찰 대상자가 되시는거거든요. 낙찰자 선정의 공정성 문제로 댓글에 추천을 드리지는 못함을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 누가 가져가도 원망하기 없기!

얼마전에 말씀하셨던 아이디어를 벌써 실행에 옮기셨네요!

적은 파워지만 보팅으로 응원하고 가겠습니다!

얼른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재미있는 구경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이디어가 아직 미완성이라 다음에는 더욱 발전시켜보고 싶습니다.

워낙 트렌딩 유저시라 제가 선무님 글에는 보팅 안한지가 꽤 되었는데 이건 해야겠네요.

댓글을 보니 흐름이 좋아 보입니다. 지구촌 최고의 상품 거래소가 스팀내에 생길거 같은 느낌입니다.

일단은 제가 필요한 물품은 아닌듯하여 입찰은 안했지만 재미난 일이 벌어지고 있군요.

이렇게 선례가 생기면서 더 다듬어지고 분명 재미난 중고판매 장터가 생길 것 같습니다.

진행을 하다보면 좀더 다듬어지고 좋은 아이디어가 완성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선례가 중요한 법이죠! @leesunmoo님의 멋진 실천력 감탄합니다~

Tags #kr affects for related articles, like you say ..
That's a good job I think.

thank you @barbon.

Hahahaha Barbon.
Ok, no problem for me ^_^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69965.85
ETH 3540.4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