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자 이야기] 교회 누나 (feat. @floridasnail님 Kr-lovelove event)

in #kr6 years ago (edited)

DQmdyQ48wtiK6fhDmB8pLYvehGKfrqiqKDxsyjcV9aPz6od_1680x8400.jpg
Thanks to @dabok

어제 잠깐 스팀과스달이 오르긴 했지만..
글을 쓸 흥미를 점점 잃어가고 있다. 예전만큼 열정도 없어진것 같기도하고, 다들 떠나셔서 인지 보상도 이전 같지 않아서 더 그런것 같다. 그러다 @floridasnail님의 이벤트 글과 그 분의 예전 글을 보면서 이래저래 추억에 잠겨본다. 지금 쓰는 이야기는 신랑도 처음 알 것이다. 아님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나와는 달리 기억력이 좋다.

미국으로 간지 1년 안되는 가을이었나? 겨울이었나? (이렇게 기억이 안난다..)
내가 다녔던 한인 교회는 서버브 지역에 있었는데 규모가 좀 되는지라 유학생들이 많이 왔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외국 생활에 교회는 참 유익한 곳이다. 그래서 그런지 원래 교회를 다니던 사람들도 오지만 그냥 오는 사람들... 그 지역의 특성인지는 모르겠지만... 남자, 여자 만나러 오는 사람들도 많았다.

그 사람을 처음 본 것은 토요일에 하는 청년 찬양팀 연습에서였다. 베이스를 치던 친구가 사정상 못하게 된다고 이야기를 몇주전부터 하고 있었고, 당시 찬양팀 리더라는 친구에게 이렇게 저렇게 불만을 가지고 있는데, 그 리더가 왠 낯선 사람을 데리고 와서는 베이스 칠 사람이라고 말해줬다.
난 그때 뭐가 그리 피곤한지 같은 찬양팀하는 언니에게 기대서 졸고있다가 그 애를 봤다. 변화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라 베이스치는 사람이 바뀌는게 그다지 달갑지 않은데 새로운 사람을 봤으니 곱게 쳐다보진 않았던것 같다.
리더가 그 사람에게

니가 자기소개를 해봐..

머리속에 여러가지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니가? 리더는 나랑 동갑(엄밀히 말하자면 난 빠른이기에 한학년 아래이긴 하지만 뭐 다 친구 먹어서)인데 막 반말을 하는걸 보니 동갑 아니면 아래일텐데...
외모는 오빤데??
미국 사는 애들은 왜 이렇게 다 노안인거야?
베이스를 친다고?
어디 얼마나 잘 치는지 보자(그때 난 그냥 싫었나보다. 친해진 친구 대신에 새로운 사람이 들어온다는것이..)

그러자 그 사람이 수줍게 본인 소개를 했던것 같다.
뭐라고 소개 했는진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그냥 수줍어 했다는것 만 기억난다.

나이를 듣고 더 놀랬다.
뭐?? 나보다 4살이나 어리다고?
아닌데? 아닌데?
얼굴은 4살 오빤데?
머 어찌됐든 하기로 했는데 내가 반대를 한다고 해서 안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그렇게 지나갔다.
그러곤 out of 안중이었다. 바로 찬양팀에 조인하지 않았던 걸로 기억한다. (확신할 수 없지만..)

나중에 신랑에게 들었던 나의 첫인상은 사람이 소개를 하는데 자고 있고, 옆에서 들어보라고 하니 귀찮아 하는 못된 여자? 였던 것 같다. 우리 신랑은 말을 할때 진담 반 농담반으로 항상 말을 하기에 나 좋을대로 해석해야한다. 그런데 다른 사람들이 물어 볼 때마다 나보고 못됐다고 한걸로 봐선 정말 못된ㄴ 이었나보다.

이렇게 처음 만남을 가지곤 그 담에 본건 어느 주일날.
여느 때처럼 예배당에 들어가, 반주를 하러 피아노로 향하고 있었는데...
피아노 근처 자리에 누군가가 앉아 있었다. 보통 잘 앉지 않는 자리라 누군가 싶었는데...
그때 그 베이스를 친다던 그 오빠 같은데 오빠가 아닌 애였다.

안녕하세요 누나~

그러길래..

어~ 안녕~

하고 보니
머리가......
머리가.......
반쪽이 없었다. 그래서 그 애한테

너.. 머리가 왜그래???

그랬더니..

누나,,,, 나도 부끄러워요...

라는게 아닌가..
이건 뭔 미친놈인가 싶었지만.. 너무 웃겨서 한참을 웃었다.
예배 시간에도 볼 때마다 웃겨서 쳐다 보지도 못했다.
아마 목사님도 저 미친놈은 뭐하는 놈이길래 저 머리를 하고 제일 앞에 앉아있는건가 했었을것이다. 좀 보수적이신 분이었다.

그때 한참 빅뱅의 G-dragon이 반삭을 하고 나왔던 때였는데, 그 애의 동생이 그 머릴 해주겠다며
정말 반쪽만 밀어버린 것이었다. 얼굴이 잘생긴것도 아니었는데, 머리마저 그러면 어떻하라는건지...
아니 보통 그러면 바로 한쪽을 마져 밀던가 할텐데.. 또 그러고 교회를 오다니...
별 희안한 놈이었다.

그리고 나는 동생의 졸업 연주회를 보기 위해 잠시 한국으로 귀국을 했다. 당초 한달만에 다시 미국으로 돌아갈 예정이었으나, 수술을 하는 바람에 석달 이라는 시간을 한국에서 보냈다. 그러곤 그 희안한 아이의 존재에 대해 잊어버렸다. (당시 난 남자친구가 따로 있었다.)

나의 신랑과의 첫만남은 이랬다.
만사가 귀찮은 교회 누나와 동생같지 않아보이는 동생.
어떻게 연애하고 결혼하게 되었는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쓰고, 아니면 말고~

Sort:  

궁금합니다. 다음 스토리 기다릴께요. ㅎㅎㅎ
연애 이야기는 항상 재밌어요~ 특히나 결혼하신 분들 스토리는요~

왜 결혼한 사람들 연애 이야기가 재미있을까요? ㅋㅋ
결혼 전과 후가 달라서?? ㅋㅋㅋ

아, 그런 것도 있긴 있어요. ^^
그런데 그런 것보다는... 각자의 짝을 찾아 연애하기도 쉽지 않고 결혼하기는 더 어렵고, 심지어 결혼을 유지하기는 더더욱 어렵잖아요. 그래서 사람들의 이야기가 재밌어요. 그런 이야기들 속에서 간접경험을 통해 실수도 줄일 수 있는 계기도 되고요. 글을 읽을 때면 감정이입이 되서 사람들 마음을 느낄 수도 있는 것 같고 그래요. ㅎㅎㅎ

결혼 하기 전엔 내 짝은 누굴까?? 엄청 궁금해 하며...
결혼한 사람들은 그 짝을 어떻게 찾은걸까... 궁금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 결혼 후 주로 자매들한테 듣던 질문이...

이 사람인줄 어떻게 확신했어??

였답니다.

그러게요. 어떻게 확신했데요? 연재를 쭉 보면 나올 것이기 때문에... 스포일러 하지 마세욥. ㅎㅎㅎ

역시.. 글 좀 읽어본 사람은 다르군요...
ㅋㅋㅋㅋ

리자 작가님의 연재를 설레면서 기다리고 싶거든요~ ^^

아... 이 기대감을 꺽어놔야하는데.. 어쩐담...

ㅋㅋㅋㅋㅋ 궁금한 사람 한명이라도 있음 더 쓰시는건가요? 궁금한 일인 여기요~

ㅎㅎ
한명으론 부족합니다.
궁금하시면 모아 오십시오. ㅋㅋ
이랬는데... 담 얘기부턴 재미없는건 아닌지...

당근 궁금하지 않겠어요?? ㅜㅜ 기다리겠삼 ㅎㅎ

ㅋㅋㅋ 안궁금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ㅋㅋㅋ
궁금한분 10명이 모이면 뒷 이야기 해보는걸로~ ㅋㅋ

이랬는데 막 재미없고.. 괜히 봤고.. 짜증나고...
그래서..
다운보팅 당하고.. 뮽 당하고 그러는건 아닐런지... ㅋㅋㅋ

요새 스티밋이 사람을 주눅들게 만드나 스티밋의 스타 중 한 분이신 리자님이 그러시면 곤란! 어여어녀 오글거리는 글 써줘봐여! 나도 좀 쓰게 ㅋㅋㅋㅋ

아직 오글거리는 단계라고 하긴 쫌 머하지만 천천히 풀어보겠습니다.

저 완전 궁금합니다. 계속 가즈앗!

자~ 네분째~!!
회장님이 기대하시는 그런건 없을수 있습니다.
괜찮으시겠습니까?? ㅋㅋㅋ

기대도 안했습니다. 가즈앗!

기대 안했다니깐 뭔가 섭하다... ㅋㅋㅋㅋ

아니욧~!! ㅋㅋㅋ

헐....!! 궁금합니다.

ㅎㅎㅎ
다섯분째.
제가 적절하게 잘 이야기를 끊었나보군요. ㅋㅋㅋㅋ

저게바로 반삭? 실제로 보면 정말 웃겼을겄같아요 ㅋㅋ

정말 웃겼습니다.
정말 반만 머릴 밀어버리면 어떻하라는건지...
잘생기기라도 하던지...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삭발은 원빈급 아니면 안되는거라 ㅋㅋㅋ
웃겨요 ㅋㅋㅋ 잘생기기라도 하던지
아 동생이 완전 원망스러웠을듯ㅋㅋ

은근 좋아했던것같아요...

반삭이 그 반삭이 아닐텐데... ㅋㅋㅋㅋ 뒷내용이 궁금합니다 +_+

ㅎㅎ
반삭이 그 반삭이 아님을 전 나중에 알았습니다. ㅋㅋㅋ

궁금하신분 여섯분째~

오오 당연히 뒷이야기를 주셔야죠!! 교회에서 만나셨구나~ㅋㅋㅋ 안좋은 첫인상을 어떻게 지나서 연애하고 결혼하셨는지 궁금해요>ㅁ<!!

일곱분째십니다.
세분만 더 모이면 글 쓰러 가겠습니다 ㅋㅋㅋ

그렇습니다.. 교회는 만남의 장소죠.. 하나님과도 만나고... 사람들과도 만나고...

ㅋㅋㅋ세분 제가 어디서 몰아올 수 있으면 몰아오고 싶네요!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리 얘기해줘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ㅎㅎㅎ 씨마님... 현기증을 없애드리기 위해...
하지만 갑자기 없애면 부작용 일어날까봐 천천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저 다음이야기 궁금해요 !!! 어서 써줘요 !!! 현기증난단 말이에요.ㅎㅎ

아이쿠. 여기도 현기증 증세를 일으키시는 분이 계시군요. ㅋㅋㅋ
천천히 풀어볼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9961.00
ETH 3199.92
USDT 1.00
SBD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