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블록체인이 뭐야~? 알기쉽게 정리한 가상화폐 용여 정리[가상화폐 용어정리2탄]

in #kr7 years ago

안녕하십니까~ 오늘하루도 평안 하셨는지요

오늘은 가상화폐 용어정리2탄 시간 입니다~

가상화폐에서 쓰이는 용어들을 최대한 쉬운 예를 들어서 풀어드리려고 하는데요

제 머릿속에 들어 있는 생각을 끄집어 내서 글로 작성하는게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ㅠㅠ

오늘은 저번시간에 이어서 가상화폐 용어정리 2탄을 해보겠습니다.


저번 가상화폐 용어정리 1탄

https://steemit.com/kr/@kyungbi105/1


가상화폐 용어정리 2탄

business-3159208_1920.jpg

  • ICO

    가상화폐공개 라고도 불리며 사업자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 정리한 ICO

    좋은 코인을 만들 기술력은 되지만 자금이 부족해서 선투자금을 코인으로 받고 코인을 개발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좋은 코인을 만든다는 보장은 없구요 ㅎ ICO같은 경우는 투자에 많이 유의하셔서 잘 알아보고 투자하셔야 될것 같네요~


bitcoin-3029371_1920.jpg

  • 에어드랍

    주식 시장에서 배당락이나 무상증자를 쉬운 예로 들수.....이건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정리해 드려볼게요 ㅎ

  • 정리한 에어드랍

    우리 회사 코인을 모레까지 가지고 있으면 모레 우리 회사에서 발행한 다른코인을 공짜로 나눠 줄게~^^ 한마디로 약속한 날짜까지 해당 코인을 가지고 있으면 그 약속한날에 꼭 주는것은 아니지만 그날을 기점으로 그 후로 다른 코인을 공짜로 나눠 준다는 개념이구요 제가 NXT라는 코인에 에어드랍 참여로 아주 된통 호되게 당한 아픈 기억이 있네요...ㅠㅠ 얼마전까지만 해도 -90퍼 였는데 이 악물고 존버중에 있습니다... 에어드랍도 신중히 참여하세요 ㅠㅠ


bitcoin-3024279_1920.jpg

  • 채굴(POW)작업증명 방식

    해시를 찾는 사람한테 고유의 코인 블록이....%$^$%^@#$!!$!$ 어렵네요 어려워 ㅠ

  • 정리한 채굴(POW)작업증명 방식

    채굴이란 뜻은 다들 아실거라고 봅니다 작업증명 방식이란 이 채굴은 채굴을 할수있는 채굴용 컴퓨터를 사용해서 그 채굴용 컴퓨터가 수학연산을 해서 코인을 캐내는 작업방식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보통 1,2세대 코인에 주로 사용됩니다)


bitcoin-3083578_1920.jpg

  • 채굴(POS)지분증명 방식

    보유한 코인 갯수 즉 코인비준을 보유한 사람이..@#%@#$$^@@@%@!!@!@#$..휴

  • 정리한 채굴(POS)지분증명 방식

    지분증명 방식이라는 채굴방법은 자신이 가진돈을 투자해 코인을 생성하는 방식이구요 코인들도 점점 더 좋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화하기 때문에 3세대 코인서 부터는 대부분 이 지분증명 방식을 채택해서 하고 있습니다~


currency-3088150_1920.jpg

  • DAPP

    탈중앙화된 또는 분산회된 어플리케이션 으로써...#$%@#$%#$ 블록체인 기술 자체가 탈중앙화 방식이라 탈중앙화에 관련된 기술이나 용어들이 참 많네요..ㅎㅎ

  • 정리한 DAPP

    무슨 코인 기반 DAPP 이런말들 혹시 많이 보셨나요~? DAPP이란 어떠한 코인의 기술의 기본베이스를 빌려서 그 기본베이스로 새로운 코인을 개발하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DAPP을 하게 됨으로써 자금과 개발시간등을 절약하면 더 많은 양질의 코인들 쉽고 빠르게 개발되겠지요 또한 그 기술의 기본베이스인 코인의 가치 또한 함게 상승하게 됨으로써 꿩먹고 알먹고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도 머리를 싸메가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드렸으면 좋겠지만 이게 제 한계인가 보네요 ㅜㅜ 요즘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가상화폐 조금이라도 더 알고 신중한 투자들 하시기 바랍니다~ 기회가 된다면 용어정리 3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드디어 설 연휴도 끝났는데 오후도 조금만더 힘내시고 가즈아~!!


KakaoTalk_20180210_121514297.gif

반대로 가즈아~!!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텀블님의 꾸준한 응원 항상 감사드립니

우리 스티미언님들은 모두 스팀과 스팀달러를 채굴하고 있는거죠~ㅎㅎ
어려운 용어들 쉽게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_^

네 저희는 스팀과 스달을 열심히 채굴중이랍니다 ㅋㅋ

포스트해서 코인 받는 스팀잇이 제일 쉽네요 ^^

ㅎㅎ 저는 이것도 어려워요 ㅠㅠ

DAPP만 제가 몰랐던 용어네요

Decentralized APP이라서 탈중앙화 앱인 것 같은데

대표적으로 Enjin APP이겠죠??

Enjin이 코인 말씀하시는건가요~?ㅎ

네 ㅋㅋ Enjin wallet이 app으로도 있더라구요

그렇죠 그런 거를 예를 들수있겠네요 근데 은진코인이 어떤걸 기반으로 한건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ㅋㅋ

이 좋은글이 묻힐 순 없다..!!

멘틀층 까지 처박혔습니다 좋은글도 아니구요 ㅋㅋㅋ

쉽게 이해가 쏙쏙되는 포스팅이였네요!! ღ'ᴗ'ღ

감사합니다~!! ㅋㅋㅋ 저도 사실 이해가 잘안가요...

와우. 부족한 부분은 있지만 나름 정리가 잘된것 같아요
저한테도 도움이 많이된는듯 합니다
팔로합니다~

그쵸 ㅠㅠ 있는게 아니라 많죠 저도 코린이거든요 ㅎ

아주 알게 쉽게 잘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전 언제나 초보 탈출 할수 있으려나요? ㅎㅎ

저도 초보에요 ㅠ 그래도 로사님은 요리라도 고수시죠 ㅋ

스티밋에 어울리는 좋은 포스팅이네요^^

pow 라는 석탄 사용에서 pos라는 풍력발전까지 왔는데

다음 세대인 수소 발전에 비견될 기술은 뭐가 될까요? pon(proof of nothing)이라도 나오려나요?

유익한 글 잘 읽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ㅎㅎ글쎄요 앞으로의 채굴방식까지 생각해볼 정도로 앞을 내다볼 처지가 않되네요 ㅋㅋㅋ

와 완전 명료하게 설명 잘해주셨어요 ㅋㅋ 자주 보면서 익혀야겠네요 ㅎ

최대한 이해가기 쉽게 설명해 드리려고 해도 힘드네요ㅋㅋ 이해가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2952.72
ETH 2429.38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