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블록체인이 뭐야~? 알기쉽게 정리한 가상화폐 용여 정리[가상화폐 용어정리1탄]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오늘하루도 평안 하셨는지요

스팀잇이 코인기반 SNS라서 그런지 코인 관련글들

참 많이 올라오죠 ㅋ 그 글들을 보고 있다보면

엥?! 저거 한글 맞나? 블록 머..시기? ICO가 뭘 어째?!!

정말 복잡복잡 하고 어려운 글들 이해안가는 글들 참 많습니다 ㅠㅠ

이곳엔 정말 전문가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그렇지 않고

저처럼 코알못 이지만 코인에 투자하신 분들도 참 많으실 거라 봅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은 어려운 용어들을 최대한 알기 쉽게 정리해 드려 볼까 합니다~

가상화폐 용어정리 1탄~!!

bitcoin-2007769_1920.jpg


  • 블록체인

    블록에는 일정 시간 동안 확정된 거래 내역이나...@#$@$@!!#%@$ 이게 뭔 멍멍이 소리지...하시는 분들 많으실 거라 봅니다. 아닌데~!! 난 다 이해 가는데 하시는 분들은 하하...

  • 정리한 블록체인

    블록체인을 최대한 쉽게 풀어드리면 하나의 개인 거래 장부가 있습니다 그 개인 장부를(블록)이라고 보고 그 개인장부(블록)을 여러명의 개인장부와 묶습니다 여러명의 개인장부를 묶는것을(체인) 이라고 보시고 각자간의 개인장부 여러개 묶인것을 공공의 장부로 만드는 것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려우시면 죄송합니다...ㅜㅜ


hand-3051988_1920.jpg

  • 스냅샷

    시스템 메모리 상의 여러 $%^$#%!!! 멍멍 멍멍멍멍멍~!!

  • 정리한 스냅샷

    컴퓨터 파일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문서 작업중 문서가 날라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문서가 날라가도 문제가 없게끔 중간중간 저장 하는 시스템 이라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coins-1523383_1920.jpg

  • 하드포크

    기존 블록체인과 호환되지 않는 새로운 블록체인에서........현자타임

  • 정리한 하드포크

    컴퓨터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큰 문제가 발생하거나 컴퓨터 한대를 더 사용하고 싶을경우 컴퓨터 한대를 더 만드는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1개의 코인을 개발한 코인개발자가 개발한 코인에 문제가 생기거나 기존 버전과 호환이 힘들경우 다른 1개의 코인을 더 개발하는 개념)


coins-2512279_1920.jpg

  • 소프트 포크

    시스템 자체에 업데이트를 하게될 경우.........#$%#%$@#%

  • 정리한 소프트 포크

    한대의 컴퓨터가 있다는 가정하에 그 컴퓨터 내에 부품을 갈아끼워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1개의 코인을 개발한 코인 개발자가 단순히 프로그램만 업데이트 하는 개념)


단순히 제 견해와 생각을 최대한 쉽게 풀어서 해드리려고 해도 정말 힘드네요 ㅎㅎ 최대한 도움이 되드렸으면 좋겠는데 비트코인 개념과 원리를 좀더 정확히 알고 건전한 투자를 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음에 용어정리2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남은 연휴도 행복하시길


KakaoTalk_20180217_125235726.jpg

휴... 오늘도 잘 참았다~!

Sort:  

이번주 마지막 응원입니다. 앞으로도 힘내세요 tip!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2주)

감사합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ㅎ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오늘도 좋은 응원 잘 받았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코인세계를 다 이해 할수 있을까요 ^^

이해는 아무도 못할것 같아요 ㅋㅋ
용어가 너무 어려워서 정리해 드리려다 실패한것 같네요 ㅋ

오 알기쉽게 쏙쏙 정리가 되네요!ㅎㅎㅎ
시리즈로 연재해주시면 좋을듯~ 응원의 풀보팅 드리고 갑니다!ㅎㅎ

저도 제가 무슨소릴 썻는지 잘 모르겠는데 시리즈물 하다가는 마지막 시리즈는 멍멍멍멍멍 하고 있을것 같네요

정리한 글 잘 보았습니다. 한눈에 쏙 들어오네요. ^^

아휴 감사합니다 ㅠㅠ 정말 들어오시나요 그렇담 다행입니다

머릿속에 있는 내용이랑 그것을 풀어낼때는 정말 다름을 느끼지요. 저도 요즘 글쓰고 영상 찍고 있는데... 어버버버 합니다. 하하

정말 힘드네요 와 나는 이렇게 할려고 한게 아닌데.. 지금 다시한번 읽어보는데 무슨 글을 썻느지 제가 이해가 잘 안갈 정도네요 ㅠ

조금씩 알아가게 해줘서 감사합니다 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ㅎ

플필사진바뀌신거 딱걸렸어용
후후

운좋게 대문이벤트 당첨되서 받았습니다 ㅋㅋㅋ
안걸렸어야 되는데..

짤 대박 ㅋㅋㅋㅋ
인화해서 옷장 앞에 두고두고 붙여놔야갰어요
ㅋㅋㅋㅋㅌ

ㅋㅋㅋ 옷장 앞이 완전 확실한효과가 나겠군요ㅋㅋ
저는 간직하고만 있었는데 ㅎ 머리를 탁 치고 갑니다

짤봐ㅎㅎㅎㅎㅎ 좋은글 잘보고 마지막엔 웃고갑니당ㅎ

감사합니다 ㅎㅎ웃음이라도 드려서 다행이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6
BTC 58216.02
ETH 2614.6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