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샵 리뉴얼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segyepark x @kyunga)

in #kr6 years ago (edited)

coming_soon_2.png



스팀샵 리뉴얼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segyepark 세계퐉님과 스팀샵 리뉴얼 작업을 하게 되어 소식 알립니다. 세계님이 기존에 만들어두신 스팀툴안에 있는 스팀샵 을 독립적인 온라인샵으로 런칭하는 작업을 몇 달 전부터 준비중이신데, 디자인을 맡아 진행할 생각이 있냐고 제안하셨어요. 그리하여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두둥. (또 일 벌렸어..또ㅋㅋㅋ)

kyunga : 세계님, 왜 하필 저한테 제안하셨나용?
segyepark : (작업할 때) 집착하시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ㅋㅋㅋ



제가 집착 쩌는걸로 소문이 났나봅니다ㅋㅋ 다행히 사무실이 가까워서, 퇴근길에 만나서 서로 작업한 것 이야기 나누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두 달 사이에 미팅을 3번 했는데, 그 때마다 비가 내렸다는 사실..은 하늘이 노한것인지, 프로젝트가 잘 될 징조인지!!ㅋㅋ 작업하면서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또 있었는데, 나중에 썰 풀어보겠습니다.



프로젝트 목표!


프로젝트 목표는 '스팀, 스달로 판매, 구매를 할 수 있고 배송까지 지원되는 온라인 쇼핑몰'을 만드는 것! 입니다. 세계님이 열심히 개발하시고 계신데, 사이트 리뉴얼전에 기존 스팀샵에 곧 배송기능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steemshop.png

스팀툴 : https://tool.steem.world
곧 스팀샵에 상품 배송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기존과 무엇이 다르냐구요? 간단히 정리해볼께요.

기존 스팀샵

  • 디지털 기반 컨텐츠 제품 (전자책, 이모티콘, 음악, 이용권 등) 판매, 구매 가능

새로운 스팀샵

  •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 리뉴얼 예정
  • 실물제품 판매를 위한 배송 기능 지원
  • 이벤트와 컨텐츠 기획중 입니다.



즉, 일반 쇼핑몰 기능을 모두 지원하되, 결제를 스팀, 스달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게 목표입니다. 스팀페이코와 포지션이 겹치는 것이 아니냐는 질문이 예상됩니다. 스팀페이코는 오프라인을 중점으로 뻗어나는 결제수단이라고 하면, (개인간의 거래 지원도 원할한 것 으로 알고있습니다! 애즈베어님 다영님 짱!!ㅋㅋ) 스팀샵은 온라인 상품판매를 중점으로 한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은 주문제작 상품과 배송상품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배송주소를 위해 따로 오픈카카오톡방이나 구글폼을 만드실 필요 없고, 쇼핑몰에서 주소입력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우선 현재 사이트에 업데이트 후에, 신규 사이트로 옮겨 갈 예정입니다. 온라인샵으로 어디까지 뻗어나갈 수 있을지 저도 두근두근합니다. 그 동안 스팀샵 사용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기능이 있으신가요? 추후 협업 가능한 부분이 있을 것 같나요? 그렇다면 댓글이나 스팀챗으로 저 또는 세계님께 제안해주세요. 모든 의견 웰컴입니다!


Cover image designed by kyunga
Business vector created by Freepik

Sort:  

중고장터가 시급합니다. 한 발 앞서나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신뢰의 블록체인인 스팀잇과 궁합이 좋아요.

검은돌님 의견 감사합니다! 현재로서는 신품시장만 고려하고 있긴한데, 가능할지 협의해보겠습니다 :-)

경아님과 함께하게 되어 넘 즐거워요. 스팀샵이 어떤 모습으로 발전할지 저도 많이 기대됩니다. 홧팅 :)

저도 제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달려볼까요ㅋㅋㅋ
홧팅!!!

오~배송까지 되면 정말 편리하겠어요.
저도 막 뭔가 팔고 싶어지는데요.ㅎㅎ
더우니까 쉬엄쉬엄하세요. 경아님!^^

응원합니다, 경아님!
세계님과 이런 일을 꾸미고 계셨군요! :)

와..대박이다
응원합니다 :)

간지님 감사합니다!!ㅎㅎ 열심히 만들어볼께요~

헐?! 배송기능 추가되면 창업해야겠습니다.ㅎㅎ

창업 가즈아!! >_<

정말 소규모 창업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기능이 추가되면 굿즈 조금 만들어서 판매해보겠습니다.ㅋㅋ

하늘이 NO 했을 리가....ㅎㅎㅎ

타타님, 그쵸?ㅋㅋ 저는 잘 될 징조라고 제 맘대로 생각했습니다ㅎㅎ

(╹◡╹)스팀샵에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었는데 경아님이 손대시니 멋지게 나올것같아 기대되네요~ 두근두근~

아론님 감사해요ㅎ 부디 잘 나와야할텐데요 😙
기대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어깨가 무겁네요ㅋㅋ

우와 경아님과 세계팍님의 콜라보라니!!! 정말 대박이네요!! 왕왕 기대됩니다!! 어떤 마스터피스가 나올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D 화이팅!!!!

디온님 감사합니다!ㅎㅎ 열심히 만들어볼께요~!

오! 세계박님과 경아님이 협업을 하시는 건가요? ㅎㅎ
멋진 스팀샵 기대해 봅니다~ 화이팅^^

넹ㅋ 독거님도 판매자가 되어보실 생각은 없으신지요?ㅎㅎ
고민해보세용! 누구에게나 열려있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29
BTC 67551.75
ETH 3252.54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