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기

in #kr7 years ago (edited)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중~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버는 ‘손쉬운 방법 찾기’에 골몰합니다.
땀과 노력보다는 ‘기법’에 주의를 기울이죠,
이것은 나무를 심지 않으면서
과일을 기대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나무를 심으려면 먼저 땅 부터 파야합니다.
땅을 판다는 것은 저축에 비유할 만하죠
오랫동안 저축을 해야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삽을 쥐고 기꺼이 땀을 흘려야 합니다.


사회 첫 월급을 받고 첫 적금을 들면서
어느 순간 “인생에서 가장 쓸데없는 일이 돈 모으는 일” 이란걸 알면서
무조건 많이 모아야 되는 상황 임에도
인생은 돈보다 소중한 것들이 더욱 많을 것이라는 환상들이
나 자신의 최면에 빠져들게 하였다.

이 책에서도 시장에서 허드렛일을 하시는 어머니가 돈을 차곡차곡 모아 그 돈으로 아들 학비를 지원했고 일류 회사에 취직해 멋진 결혼까지 성공했음에도 어머니는 오늘도 시장에 나가시는 이야기였다.

시장 나가시는 어머니가 창피하다는 말을 전하는 아들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며느리와 아들의 눈을 피해 다른 시장에 나가시면서
힘드시다는 말을 하지 않으셨던 어머니~

“너는 돈 걱정하지 마라. 필요한 것이 있음 언제든지 이야기 하렴.”

이렇게 어머니의 보살핌 속에서 자랐던 아들은

돈을 모으는 것이 어리석음을 알고
평생회사에 다닐 수 있을 거라고는 믿지는 않았지만,

자신의 아들의 대학등록금을 마련할 어떤 대책도 사전에 생각해 본적이 없는 상황이 되자~
그의 얼굴을 물끄러미 바라보던 어머니가 방으로 들어가시더니 무언가 들고

그의 아들에 손에 주어준건 ‘어머니가 그 동안 시장에서 한푼한푼 모으신 통장’

어머니는 따뜻한 밥과 국을 다시 떠주시면서 천천히 말하셨다.

“애야, 미안하구나, 내 어리석은 생각이 너까지 이렇게 만들 줄은 몰랐어, 내 생각이 바뀌었다고 몇 번이나 네게 이야기하고 싶었다만....”


월급장이는 박해서
돈을 모아봐야 치솟는 아파트값을 따라 갈수가 없었고~
치솟는 집값을 잡지 못할 바에는 "즐기면서 살자" 라는 나의 생각은
“내가 아직 젊기 때문이 아닐까~~!?”

이제 올해도 몇일 안남았다.
한해~한해 넘어가면 후회될 생각임이 틀림이 없다.

감사합니다.

Sort:  

안녕하세요^^KWAK님 얼마전 8년만에 학자금을 모두 갚고 펑펑울었던 저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되는 글이네요~
저는 오늘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도시락 70개를 배달하고왔습니당. 따듯함 느껴지는 하루였네요~ 스티밋이 따듯함으로 가득한 그날까지 스마트컴은 계속 달립니다. 즐거운밤되세요!

저번에 말씀하셨는데요.^^고생하셨습니다...^^

Cheer Up! 많은 사람들이 이 포스팅에 관심을 갖고 있나봐요!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그럴 글재주없는데요. 그렇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돈을 모으자 주의가 아니고, 더 큰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찾기 위해서 돈을 아낌 없이 투자하자 의 개념입니다. 그 돈을 투자하는 것은, 새로운 투기성 재테크가 아니라,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에 대한 투자입니다. 성찰의 글 잘 읽었습니다

넵, 좋은말씀감사합니다...^^

👍👍👍

네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글 잘 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뭔가 슬픕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할께용^^ㅇ

네, 감사합니다..^^

저는 '손쉬운 방법 찾기'를 계속 생각해야한다고 생각해요 :)
다만 그 방법을 찾을때까지는 계속 열심히 일해야겠죠...
그리고 그 방법을 찾다보면 현재보다는 조금씩 더 편한 삶으로 다가가는 것 아닐까요? ㅎㅎ(물론 못찾도록 꼭꼭 숨겨져 있는 것 같지만요...)

쉽지않은 방법이라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크... 진짜 현실적인 포스팅입니다. 물론 좋아하는 일만 하고 돈이 안되더라도 뿌듯한 것도 있겠지만 나를 위해 내가 부양할 가족을 위해 내가 은혜를 갑아야 할 누군가를 위해 가끔은 나를 희생할때도 필요하더라고요.

그게 삶이고요 ㅎㅎ

휴~~삶은 고단한것인가요...즐겨야겠죠...매일그럴순없지만..그렇게 살아보아요..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59.73
ETH 2599.77
USDT 1.00
SBD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