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ke의 오델로 이야기 prologue. 오델로?오셀로? 오델로!

in #kr7 years ago


Image from @inhigh

안녕하세요! 여러분께 수없이 인사드렸던 @ksc입니다! 드디어 제가 @inhigh님께 대문을 받은 이후로 그에 걸맞는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사실 이전에 일지라는 이름으로 한번 연재한적이 있지만 그땐 정말 모든 글을 두서없이 의식의 흐름에 따라 썼던지라 개인적으로도 불만족스럽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보고 수정하고 싶은 내용도 좀 있었구요. 그래서 다시 한번(!) 처음부터 여러분께 이야기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얼마나 많은 분이 관심을 주실지는 잘 모르지만, 그래도 오델로라는 게임은 여러분이 살면서 한번쯤은 해봤을, 혹은 한번쯤은 봤을법한 게임이고 사실 주변에 의외로 나 이거 잘한다 하시는 분도 간간이 보일 정도로 라이트한(?) 주제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들 글을 보거나 하는데 크게 부담이 되시거나 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마니아층만 알 수 있는 전문적인 이야기보다도, 그냥 가볍게 다들 보고 아 이런 거구나 할 수 있는(조금 더 나아가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수준의 내용을 생각하고 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ㅎㅎ

자 그럼 이제 시작합니다!!

prologue. 오델로?오셀로? 오델로!

자 우선 오델로가 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기에 앞서, 오델로 라는 이름에 대해 한번 확인하고 가고자 합니다.
오델로는 영어로는 othello라고 쓰고 일본어로는 オセロ(오세로)라고 씁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오델로라는 표현을 정식으로 사용하고 있죠. 왜 한국에서는 오셀로가 아닌 오델로라는 이름을 정식으로 사용한걸까요? 일본에서는 오셀로라는 표기를 사용하는데 말이죠
제가 사람들에게 저 오델로 하는 사람입니다! 하면 사람들이 보이는 반응으로는

  • 어 그거 나도 잘하는데(꽤 많은 부류)
  • 옛날에 전자사전/오락실에서 해봤어
    도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그게 뭐야 셰익스피어 책?이라는 반응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실제로 과 교수님께도 들었던;;


아마 제가 들었던 그 책,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오셀로와 이름이 겹치는 걸 피하고자 해서 그런 게 아닐까요? 실제로 오셀로라고 검색창에 치면 셰익스피어의 그 글이 나오고, 오델로라고 검색하면 게임이 나옵니다. 이 마케팅(?)은 꽤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ㅋㅋㅋ
앞으로는 여러분도 오셀로가 아닌 오델로로 이 게임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다시 시작입니다!
*제가 아무리 열심히 그럴싸하게 써보려 해도 글이라곤 초등학교때 일기랑 독후감밖에 안써본 사람이라 막 쉽진 않네요;; 앞으로 노력해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ㅋㅋ
*아 그리고 이거 제목을 아직 확실히 못정했는데 번뜩이는 아이디어 있으신분..? 없으시면 이대로 갑니다 그냥ㅋㅋ

Sort:  

어렸을적에 많이 했었어요. 체스와 같이 머리를 쓰는 보드게임이죠. 잘읽고 갑니다.

ㅎㅎ룰도 단순해서 배우기도 쉬운 게임이죠!!

오델로 라고 부르는 게임이군요~^^

네 그렇습니다ㅋㅋ

오목이랑 다른건가요?

규칙이 좀 다릅니다ㅋㅋ 오목은 돌을 두는 게임이라면 오델로는 뒤집는 게임이죠ㅋㅋ

오델로 게임 저 예전에 잘했던 것 같은데요. 오랜만에 들으니 새롭네요. 감사합니다~ 알고한 마켓팅 이라면 대단하신 분입니다. ㅎㅎ

ㅋㅋㅋ어쨌든 정식이름을 오델로로 해서 다행입니다

아 네 ㅎㅎ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럴수가
저는 오델로가 셰잌스피어의 소설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래전 우리가 신혼여행 가기 전 잠시
보았던 영화도 오델로였고
플라치도 도밍고가 주연했던
물론 내용은 같았어요.
오델로가 게임인줄 지금에야 알았습니다.
세대차이인가요?

팔로우&보팅합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모르는 게임이에요ㅋㅋ

게임 이름자체가 소설에서 따왔다더군요.

네 맞습니다 잘알고 계시네요ㅋㅋㅋ

ksc님 ~~제이벤트 당첨되셨어요!!글 올라왔길래 댓글 남깁니다 ㅎㅎ아메리카노..

오오 너무 늦게 확인했네요ㅠㅠ 막 수시로 확인이 불가능해서ㄷㄷ

괜찮습니다 언제든지 메시지 주세요 ㅎㅎㅎ 아이디랑 함께요 ㅎㅎ

솔직한 말로는 너무 ... 짧습니다. 빨리 더 글을 길게 써주세요. 궁금하답니다.

사실 원래 이거 두배 양이었는데 프롤로그가 좀 짧은편이라 두편씩 하기에는 읽다 질릴거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랬습니다ㅠ 다음편부턴 이거 1.5배는 될겁니다 ㅋㅋㅋ

오셀로라는 이름보다 오델로라는 이름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ㅋ

정확히 알고 계십니다!!

둘 다 제일 처음 나오는게 나무위키, 위키백과네요 ㅎㅎ

어 이제보니 그렇네요ㅋㅋ 눌러보기까지 했는데도 별생각없이 있었네요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3361.04
ETH 2483.47
USDT 1.00
SBD 2.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