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ㅋㅅㅋ입니다.

이번 위보스 밋업을 다녀오면서 제 지갑에 조금이나마 쌓인 게 있는데요.
여러 사람들이 기특하다고 주신 용돈..
이었으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고 다양한 분들께 받은 명함입니다.

여태까지는 대학생>군인으로 살아왔던지라 어디서 명함을 받을 일이 거의 없었는데, 이번에 다양한 분들께 받고 나니 이런저런 생각이 들더군요.

같은 테이블에 앉아 계시던 @djent님이 요즘에는 명함을 직접 만들어서 다니는 대학생들도 좀 있다고 하셨는데 그 말씀이 지금도 기억이 납니다. 실제로 같은 과 동기에게 명함을 한번 받았던 적이 있었기도 했구요.

그렇게 생각을 하다 보니 한번 명함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직업이 없기 때문에(군인이라고 적기엔 얼마 못쓰니까요ㅎㅎ) 명함에 적을 내용이 신상정보 정도밖에 없네요.

우선적으로 생각한 내용은 저를 홍보하면서 스티밋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스티밋 로고를 넣고 제 신상정보, 스티밋 주소를 넣고 그 주소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넣는 거에요.

현재로서는 저를 내세울 내용이 블로그 정도일 것 같은데, 페이스북을 넣기에는 아무런 활동을 하지 않는데다 저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기도 하고 명함을 드릴 일이 있다면 높은 확률로 밋업에서 만난 스티미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런 아이디어가 나왔네요.

이렇게 구상은 해도 디자인이 참 어렵습니다. 글을 쓰면서 명함 제작업체를 찾아 보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디자인을 해두고 의뢰하면 그걸 명함으로 만들어 주는 서비스인 것 같더군요.

직접 구상하려고 하니 명함은 양면 디자인이라는 점도 발목을 잡습니다.
보통 뒷면은 로고 하나를 쓰는 모양이니
image.png 이렇게 만들어보면 어떻까 싶다가도,
이거 저작권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고민도 드네요.

하고 싶은 게 생기면 나름대로 행동력이 생기는 편인데, 마침 명함 제작비도 그다지 비싸지 않아 더 끌리네요.
혹시 좋은 디자인 아이디어나 좋은 업체를 아시는 분 계시려나요?

며칠 더 고민해보고 빠른 제작으로 들어가 보고 싶습니다ㅎㅎㅎ

Sort:  

금손분들에게 공모전을 ㅎㅎㅎ

공모전이라도 열어야 할까요?ㅎㅎㅎ

원래 이번 명함에 내 아이디 을 새기려고 했는데
못해서 이번에 만들때는 아이디 새길 예정!!

그리고 오차피 디자인은 일러로 만들어야해서
만들어서 주면 소개는 시켜줄 수 있어

오 앞뒤 디자인만 완성하면 업주분 소개 가능한건가요?

내꺼 넣을때 같이 넣을까 싶으!

그 일러스트로 채워야 한다는건 스티밋 로고 사용해서 채워도 되는거죠?

디자인은 뭐 아무상관없지~ 이름하고 다 어디들어가는지 만들어줘야돼

열심히 고민해 보겠습니다ㅎㅎㅎ

고민하고 말해주게나~~

저는 한쪽에는 스팀잇, 반대쪽에는 유튜브 컨셉으로 만들려구요.ㅋㅋ

오호 그럼 제 명함 디자인은 한손님께 의뢰해도 되는부분?ㅎㅎㅎ

안녕하세요~ 위보스 밋업이 무엇인가요?! 들어보긴했는데 어떤 밋업인지가 궁금하네요~~

위스키+보드카+스티밋의 합작품으로, 여러 스티미언들이 모여 간단히 즐기는 파티입니다ㅎㅎ

밋업 다닐 때 명함 유용하겠네요

맞아요 사실 그 용도가 크죠ㅎㅎ
어디가서 명함 줄 일이 많은 사람은 아니라서..

직업: 고래
아닌가요 성찬님.....

이젠 아니죠ㅠㅠㅠ 스팀 언제 오르려나...

QR코드치면 블로그로~아이디어 좋네요. ㅎㅎ
댓글에 직업...고래 보고 빵 터졌어요 ㅋ

ㅋㅋㅋㅋ고래라니 말도 안되죠!
QR코드 아이디어는 받은 명함 중 하나에서 본건데 참 좋더라구요!

명함 만들면 올려주세요~보고싶어요..새로운 아이템을 생각해 실행해 내는분들 보면 부러워요~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열심히 구상해 보겠습니다!

전역하고 하세요..

만들어두고 전역하고 쓰려구요....

ㅋㅋㅋㅋㅋㅋㅋ

Congratulations @ksc!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493.34
ETH 2578.53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