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초보자들이 스팀, 스팀달러, 스팀파워 환전 시 최대로 환전 하는 방법. ( 22일 된 초보자의 공부... )

in #kr7 years ago

doko.jpg

안녕하세요? 혼자서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도적코볼트라고 합니다.

오늘은 주말인지라 쉬엄쉬엄하면서 22일차 되어가는 가상화폐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자 하고 있는데요. 그것을 공부한 내용을 포스팅 해보고 싶어요.

제가 오늘 관심이 있었던 것은 ' 스팀파워 '를 구매하는 것 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저처럼 가상화폐를 접한지 얼마 안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을 해요. 그리고 가상 화폐 거래소인 비트렉스, 폴로닉스에 대해서도 낯선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고 저 같은 분들을 위해서 제가 공부했던 것을 정리하며 이야기 해보고 싶습니다.

일단 제가 오늘 공부하게 된 이유는 저번에 환전했을 때의 경험 때문입니다. 제 생각보다
환전할 때 돈이 2만원이 더 들어왔던 거였어요. ( https://steemit.com/kr/@krdoko/2 ) 저는 아직 환전을 딱히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수학적으로 생각하면 그 만큼의 돈이 환전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그 때 예상했던 방식은 바로 스팀달러 -> 달러 -> 원화였습니다. 그렇지만 환전을 해보니까 오히려 돈이 더 들어왔어요. 심지어 수수료를 냈는데도 불구하고 말이죠.

그렇게 환전과 같이 금융에 대해서 잘 몰랐던 저에게 조금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혹시 ' 환전을 어떻게, 어디서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건가? ' 라는 질문이에요. (물론 저는 경제 초보에요. 22일 전까지는 완전 관심도 없었거든요. 여윳돈이 없으니.. )

그러다가 오늘 스팀달러도 50달러 넘게 모였고, 주말이니까 스팀 파워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어서 여러가지 정보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 처음은 바로 블록 트레이드를 이용하는 것이었습니다.


[ 블록 트레이드로 가는 방법 ]


[ 현재 1 스팀달러를 가지고 0.705의 스팀파워를 얻을 수 있다. ]

블록 트레이드로 가게 되면 1 스팀달러로 0.705의 스팀파워를 얻을 수 있어요. 그런데 제가 저번에 환전을 했었던 폴로닉스, 비트렉스와 분명히 거래하는 곳이 다르잖아요? 그러면 어디가 돈을 더 받을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사실 오늘 질문 글을 하나 올렸는데... 거기에서 말씀하신 것 덕분에 더 확신할 수 있었어요.


[ 절대 해서는 안된다! 에 밑줄 쫙 - ]

사진에서 말하는 방법은 바로 이것을 말씀하시는 것 같았어요.


[ 컨버전 ]

사실 이 부분은 예전에 @clayop 님이 쓰신 ( https://steemit.com/kr/@clayop/conversion ) 글을 보고 있었기 때문에 할 생각은 없었지만... 분명하게 초보자 분들 중 모르시는 분이 있으실 수 있다고 생각해서 한번 더 언급하고 넘어갈게요.

현재 스팀의 가격은 2.11달러 입니다. ( 11시 기준 )

현재 스팀달러의 가격은 1.76 달러에요! ( 11시 기준 )

그렇다면 이 가격대로 비교를 해본다면

비율이 0.83이 나옵니다. 블록 트레이드와 비교해보면 13% 정도가 차이가 나는거죠.

현재 폴로닉스에서 스팀달러, 스팀이 거래가 되고 있지 않아서 가입하게 된 비트렉스에서는

스팀의 가격이 80620 사토시( 저 단위를 사토시라고 하던 것 같은데... 단위는 정확하게 제가 모르겠는데... ) 이구요.


스팀달러의 가격이 58836 사토시 입니다.

즉 비트렉스에서 지금 거래를 해서 스팀을 구매하신다면

비율이 블록트레이드보다 2.5% 더 많게 교환이 된다는 것이죠.

현재 폴로닉스의 경우 거래가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어떤 비율로 교환이 될 지는 모르겠는데요. 일단 제가 알고 있는 방법

  1. 스팀에서 컨버전하기 -> @clayop님의 말씀을 따른다면 현재 스팀달러가 1달러를 상회하기 때문에 1개당 0.73달러씩 손해보며 팔며, 무려 3.5일이 걸린다. ( 제일 안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

  2. 블록 트레이드에서 교환하기 -> 현재를 기준으로 했을 때 약 0.705 비율을 가지고 있다. 제일 낮은 비율

  3. 달러로 변경 후 교환하기 -> 0.83을 비율로 하기 때문에 가장 높다.

  4. 비트렉스에서 사고팔기 -> 0.72를 비율로 하기 때문에 그나마 높다.

여기서 고려해야할 것은 저 같은 경우는 2번 팔아봤는데요. 가상화폐는 달러가 기본이 아니라 비트코인이 기본으로 되는 것 같아요. 그러다보니 아마도 제가 저번에 포스팅했던 2만원 더 번 이유가... 저는 달러를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그랬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제일 좋은 케이스인 달러로 팔고 사는게 좋은 것인지는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문제입니다. 또 다른 것은 단순히 값어치를 제일 많이 쳐주는 것 말고도 시간적으로 빠르게 해야하는 것이 있을 수 있잖아요? 시간적인 그런 부분에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중간에 폴로닉스에서 거래가 안됐는데... 가격은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보니까 11시 13분 기준으로

67001사토시 인 것 같구요.

스팀의 경우


78590 사토시 같습니다. 이 비율은

0.85로서 굉장히 높은 비율을 가지고 있네요.

만약에 제가 찾아본 정보가 모두 사실이라면 폴로닉스에서 거래하는 것이 비트렉스에서 거래하는 것보다 훨씬 후하게 쳐주는 것 같아요.

그러면 제가 찾은 것을 순서대로 해본다면

  1. 폴로닉스에서 거래 0.85
  2. 달러 변환으로 거래 0.83
  3. 비트렉스에서 거래 0.72
  4. 블록트레이드에서 거래 0.705
  5. 스팀파워에서 컨버전 계산은 안했지만 엄청 손해.

순서가 되겠네요.

저 같은 경우는 비트렉스에 오늘 테스트로 21스팀달러 보내놨는데... 20달러는 변환이 안되고 있어요. 너무 높게 됐을 때 팔아서 그런가.. 가격이 떨어지면서 안팔아지더라구요. 지금 찾아보니까 폴로닉스에서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비록 많은 스팀달러를 가진 것은 아니지만 오히려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이런 비율은 더 많이 차이가 나잖아요?( 물론 많이 가지고 계신다면 저보다 훨씬 더 많이 가상화폐에 대해서 알고계실터이니 제가 이 글에서 말한 것들에 대해서 오류나 문제점이 있다면... 알고 계시겠죠. ) 어찌됐거나 22일된 제가 오늘 화폐변환을 찾아보면서 어떤 것이 제일 좋은지 글을 써봤습니다.

초보자 뿐 아니라 모두가 가장 자신에게 좋은 방향으로 거래를 하고 싶은 법이잖아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다들 주말 행복하게 보내셨나요? 지금 비가 오고 있어요. 저는 비오는 날을 좋아해서.. 정말 좋네요.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전합니다. ^^ 좋은 밤 보내세요!

Sort: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넵. 좋은 하루 되세용!

그럼 폴로니스가 짱인건가여?ㅋㅋㅋ
ㅠㅜ 어렵네여ㅠㅠ

글을 쓴 것은 폴로닉스가 최고같이 나와있어요. 그런데 스팀/스팀달러가 시간에 따라서 계속 바뀌고 그것들이 각 마켓, 환전소마다 시시각각 다르잖아요? 그렇다면 @ria-ppy 님께서 환전을 하실 때 조금이라도 높은 비율로 환전을 하시는게 이득이시겠죠?

이 글에서 중요한 점은 스팀/스팀달러의 변환입니당. 스팀-스팀파워는 1:1이라 결과적으로 스팀/스팀달러의 비율을 말하고 있거든요!

아하이..어려운세계군요ㅠㅜㅋㅋㅋ

글에도 적었다시피.. 제가 느꼈던 부분을 적었어요. 가상화폐 이제 하루가 또 지났으니 23일차네요.

그냥 제 생각에는 저렇게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적었찌만... 분명히 저기 쓴 글 위에도 나름대로 오류가 있을 수 있을 것 같아용...

어려운 세계가 맞잖아요? ㅎㅎ.. 그냥 꾸준히 공부하는게 본인에게 좋은 것 같습니다. 답글 감사드리구요. 오늘 하루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용!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ㅎㅎㅎ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좋은 정보군요.. 저도 버튼 하나씩 눌러보다가 컨버전해버렸습니ㅏ.. 블록트레이드도 내 스팀파워로 들어오는게 아니라 임대받는 형식으로 들어와서 뭔가 꺼림칙.. 저도 이제 폴로닉스를 이용해야겠네요 ㅠㅠ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쓰신 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열심히 공부해봐야겠어요 팔로우 신청하고 갑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다행입니다.^^ 저도 팔로우 할게요.

저는 SBD를 STEEM으로 변환시 주로 스팀잇 마켓을 이용하곤 했는데요, 혹시 거기에 대한 비율을 보신적이 있으신지요?
아아...왠지 손해를 본 기분이 듭니다. 한번 조사해봐야겠네요. 아 좋은자료 감사해요!

그거 스팀 달러에서 화살표 아래로 한 다음에 마켓에서 하는거 아닌가요?
아까 글 올리고 확인해봤는데 현재 스팀달러 : 스팀의 비율이 1.39 거든요. 이걸 거꾸로 해보면 비율이 나오는데 0.72 정도 나오네요. 지금... 확인해보니까요.

감사합니다. 하... 아까는 엄청 손해보고 스팀으로 전환했네요 ㅠㅠ
Paid 37.786 SBD for 24.861 STEEM
멍청하게 비트로 바꿀줄만 알았지 정작 중요한 스팀에서 놓쳤네요 ㅠㅠ

비율이 0.65로 되어 있네요.. 이게 보면 사실 스팀/스팀달러 가격이 다르다보니까 바뀔 수 있긴한데.. 그 어떤 특정상황, 특정 시간에서의 비율이 달라서.. 글을 쓰게 된거거든요...

글렌님도... 그냥.. 정신건강을 위해서 그 중에서 비율이 높았다고 생각을 해보시는게...;;

여튼.. 힘내세요. 제 정보가 조금이나마 글렌님한테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아.. 벌써 칠달러나 컨버젼 시켜버렸는데

답글 감사해요.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시는게 마인드 컨트롤에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 더 많이 버실 수 있을 꺼에요!

와 이게 궁금하긴 했거든요..어느곳에서 그나마하는게.. 유리한지..ㅎ 뭐저야 적은금액들이라서 크게 차이는 없었지만 궁금하던게 풀렸네요~ 감사합니다~!^^

적은 금액이라두 좀 더 챙길수록 많이 환전할 수 있잖아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조금만 더 일찍알았더라면 첫 보상을 블록트레이드로 교환하지 않았을텐데.. 엉엉.. 폴로닉스는 안된다고 들어서 블록트레이드로 했는데 비트렉스가 있었네요... ㅠㅠ

저도 오늘 테스트 때문에 20스팀달러 교환하고 시은데 바로바로 안되고 있어요 지금... 뭔가 좀 가격을 너무 여기 낮게 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환율정보소랑 적당히 차이나야하는데 많게는 0.1달러차이나용...

음... 비트렉스가 폴로닉스에 비해 거래량이 많지 않다면 그런 일이 발생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아무튼 빨리 폴로닉스 거래가 풀리면 좋겠네요 ㅠㅠ

테스트로 1.33스팀달러만 옮겨서 거래하려니까.. 너무 적은 양이라서 다시 안보내지더라구요.. 그래서 추가로 20 스팀달러 넣었는데 이거도 잘 안바뀌네요 --;;

허허;; 그런것도 있군요 저도 외국 거래소는 이용해본적이 없어서... 빨리 해결되셔야 할텐데요 ㅠㅠ

방금 전에 거래 취소했어요 -_-;; 젤 처음에 테스트했던 0.123 스팀달러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올려도 안되니까... 그냥 나중에 적당히 올라가면 팔아야겠어요. 헤헤...

이런 상황에서는 잘 판단하신거 같기도 합니다 천천히 하셔요 :)

히야~ 엄청난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지금은 스팀달러가 얼마 없지만 나중에 스팀파워로 전환할때 꼭 다시 참고 하겠습니다. ^^

넵. 감사합니다. 조건적으로 폴로닉스가 좋다기보단 그 환전하는 시간에 맞춰서 바뀔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죵!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9
BTC 60097.61
ETH 3373.26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