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관성 없는 랜덤한 일기 + 코인일기 (feat. 비트코인 풀매수 했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양치질 하며 혓바닥 닦으실 때 헛구역질 하시는 분 있으시다면 헛구역질 안하는 방법 찾으시길 바랍니다. 대학때 위염이 있었던 저와 제 친구들 이야기를 다 들어보면 그러는 똑같은 습관들이 있더라고요. 헛구역질 할 때 위산이 식도와 위를 구분하는 식도하부 괄약근(lower esophageal sphincter) 위로 올라오는데, 식도의 상피 조직(epithelium)은 위의 염산을 감당할 수 있게 디자인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자극이 되고, 오래 지속되면 상피 조직의 화생(metaplasia = 세포들의 모양이 바뀜) -> 이형성(dysplasia = 세포들의 일관성이 없어짐) -> 암까지 발전할수도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공부할수록 경의롭습니다. 유전자는 언어이며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해도 좋죠), 몸의 가장 작은 부분 하나도 매우 복잡하면서도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심지어 몇몇 박테리아를 움직일 수 있게 만들어주는 '꼬리'인 '편모 (flagella)'조차도 엄청난 원리가 있습니다. 생물이란 것이 intelligence design (지적 설계) 없이 우연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믿기는 참 어려워지더군요. 과학을 깊게 공부할수록 신의 존재를 부정하게 되는게 아니라, 신의 존재를 생각해보게 된 유명한 과학자들의 과거에 많았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멘션한 강력추천 차트전문가한국계 2세 차트전문가를 팔로우 하는데 이 두명이 트위터에서 '타진요' 사건을 연상시키는 거 같이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정말 무섭네요. 공짜로 개미 투자자들을 얼마나 많이 도와주는데 왜 그렇게 말도 안되는 공격들을 받을까요. 참 세상은 무섭습니다. 한국계 2세 차트전문가는 아주 안정적인 투자를 지향하며 실력도 있는 꽤 유명한 친구입니다. 팔로우 추천드립니다.

-차트 분석의 기본인 엘리엇 파동 이론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스팀잇 건율아빠님의 강좌글 링크해봅니다. 글 하나에 아주 깔끔하게 가르쳐 해주셨네요.

-저는 드디어 오늘 비트코인을 풀매수 했습니다 (*함부로 이러다간 큰일 날수도 있습니다). 결론은, 8820에서 했습니다. 제가 예전에 알려드린 55EMA 강격한 매수 시그널에 따르면 차트 1,2,3시간 봉까지는 매수 시그널이 생겼고요 (횡보가 긴 장이라 6시간 봉까지 기다리다간 지칠 것 같아서 1,2시간 봉도 괜찮다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인 단기 매도 타겟은 10600쯤으로 두고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 8800 이하로 조정이 오면 고통스럽겠지만 그냥 기다려야겠죠. 장기 추세에 대한 희망은 당연히 있으니까요.

그리고 지금 풀매수한 가장 큰 이유가 있습니다. 하루종일 차트를 열어놓고 있어야 하는건 둘째치고 가장 좋은 매수지점을 잡으려다 결론은 7300까지 내려갔을 때도 못 샀고 8300까지 왔을 때도 못 샀습니다. 8500에서도 못 샀고요. 시간이 너무 낭비된다고 생각했으며 학업도 집중을 해야하기에 그렇게 됬네요. 리스크/리워드 비율. 저의 미래의 진로도 중요하고 어차피 저점들을 떠먹여줘도 못 잡는데 너무 시간낭비를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근데 일단 9000 달러를 넘어서 기분은 좋네요 ㅎㅎ..

-제가 스팀잇에 주로 활동하는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점심시간 좀 전입니다. 주로 새로운 글들 리스트를 보며, 제 글들에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 글들도 보러 갑니다.

제가 팔로우 하시는 분들중 저녁에 글들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 분들의 글들은 제가 거의 못 보며 지나치는데, 재미있고 유익한 글들이 참 많더군요. 또 다른 세상 같습니다.

DYb8VU6VAAAp_c6.jpg

Screen Shot 2018-03-21 at 12.32.07 AM.png

Sort:  

이런 의문을 많이 가졌더랬죠. 기계를 예로 들자면 누군가 스위치를 켜야만 작동이 되는데 인간을 포함한 생물은 그런 과정이 없죠. 살아 있는 한 24시간 계속 작동되죠. 어떤 원리로? 그냥 무작정 스스로 동작되는 건가? 그런 일이 가능할까, 스스로 알아서 셀프 작동이 되나? 이게 말이 되나? 꼭 그거 때문만이 아니라 공부하면 할 수록 신의 존재를 믿을 수밖에 없더군요. 우리 오감으로 인지할 수 있는 것만 믿는 건, 즉 유물론자 스탠스는 아니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소위 과학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일들이 너무 많이 일어나거든요. 여튼...이번 상승장이 쭉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렇습니다. 박테리아의 주화성 (chemotaxis) 정도는 물리적으로 설명이 가능하지만, 사람의 의지(? 영혼이라 해야하겠죠?)는 도저히 물리적으로 설명이 불가능한 거 같습니다.
2018년 2분기에는 매년 그래왔던 것처럼 전체적인 면에선 상승장이 될 거 같습니다. 거기에 스팀도 같이 올라서 다시 전성기때처럼 글들이 바글바글 해졌으면 좋겠네요!

항상 좋은 글 감사합니다. 중앙화된 리플,스텔라,오미세고도 관심 부탁드립니다

리플 전망 좋게 봅니다! 그리고 제 초기 투자금 다 리플에 묶여있습니다 ㅎㅎ.

전반적으로 코인들이 빨간색 내뿜는 날은 오랜만인거 같습니다.... ^^ 막 횡보가 심한 장보다는 그냥 조금씩이라도 견고하게 오르는 장이었으면 하네요.... 요즘 코인관련 어플은 거의 안보고 있습니다.. ^^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식도나 위에 상처가 났을 경우 (궤양) 감자 주스가 좋다더군요. 양배추로 안되던게 감자로 많이 좋아졌다고 들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2832.46
ETH 3374.71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