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매수 시그널과 매도 방법. 피보나치 EMA 전략 (2)

in #kr6 years ago (edited)

2월 27일 매수 시점이 $10600 였습니다. 얼마전 매도 시그널이 있었습니다. (최근 1화의 적용사례 팔로우 업입니다.)

6시간 차트 있는 사이트가 예쁘지 않아서, 귀찮아서 그냥 4시간 차트로 했습니다. 가격 변동이 심하지 않는 기간에는 4시간 차트도 괜찮을 거 같네요.
Screen Shot 2018-03-07 at 12.11.19 AM.png

전략에 따르면, 10600정도에 들어갔었어야 됐습니다 (저 큰 봉이 먼저 완성이 되야 줄도 확실히 생기기에, 그 봉 끝난 후 다음 봉 시작 가격인 10600이 매수지점이 됩니다). 하지만, 전 호주 아저씨에 정신이 팔려 계속 지켜만 보다가 뒤늦게 11200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어제 (이틀전인가요?), 이론적으로만 매도했다면 11300쯤에서 팔았겠네요. 그랬을 경우에 이번 단기 상승장에서 안전하게 1주일만에 6.6%는 벌 수 있었습니다 (10600 -> 11300). 물론, 6.6%가 어떤 이에게는 몇분안에 벌 수 있는 돈이긴 한데, 모두가 그럴 순 없으니까요.. 횡보장일 경우엔 이렇게 미미하지만, 가격 변화가 큰 장에서는 확실히 더 빛을 바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11750 저항선에서 빠르게 추락하는 걸 보자마자 빠르게 11669에 매도했습니다. 매수를 늦게해서 겨우 4.2% 이득을 봤네요.

  1. 11750이 일단 뚫기 쉽지 않은 저항선 같아보였고
  2. 차트에서 bearish divergence도 보였고요 (가격은 새로운 고점을 찍지만, 지표들이 고점이 새로운 저점들일 때, 하락이 올거라는 신호). 연한 녹색으로 차트에 레이블링 해봤습니다. 가격 고점 부분은 올라가는 패턴인데, 밑에 지표들이 점점 더 낮은 고점들을 찍고 있는 게 보이시나요?

말해드렸다 싶이 정보가 많을수록 투자가 더 효율적이게 됩니다. 369 달러 더 높은 지점에서 팔 수 있게 되었죠.

아, 그리고 새로운 투자금으로 풀매수를 언제할지는 아직도 모르겠네요. 상승장으로 가려는지, 하락장으로 가려는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호주 아저씨가 방금 또 단기폭등 시나리오로 태세전환 (이것이 바로 우디르급 태세전환이라 하는 걸까요) 했는데 개인적으론 잘 모르겠습니다.
20180306_175751.png

  • 단타가 좀 잘되서, 마진거래가 조금 땡기는데 혹시 비트멕스 referral code 있으신 분 있나요? 아주 소량의 돈으로 해보려합니다.
Sort:  

그 호주아저씨 지금 자기가 맞췄다고 기분이 좋던데.... 진짜 떨어지려나 무섭기도 하네요 ㅠㅠ

https://www.bitmex.com/register/EyLcqj
6개월 수수료10프로 할인이네요.

작년과 같은 상승장이라면 이런 지표나 기술들을 연구할 필요도 없겠지만..
이 지표들을 한 달 전에만이라도 참고했더라면, 손실이 지금보다는 덜 했을텐데 라는 아쉬움만 남고,
상승장 전에 마이너스를 조금이라도 만회하려 하는데 잘 안되네요. ㅡ,.ㅡ
그 호주 아저씨랑 말이 통하면 물어보고 싶은게 왜 10일을 터닝포인트로 잡는건지 모르겠네요.
코크님 오늘도 포스팅 감사합니다. 항상 스팀에서 가장 먼저 찾는 포스팅이 됐습니다. 오늘도 홧팅~ !!!

ㅎㅎ 감사드립니다! 저도 미리 알았더리면 알려드렸겠지만 저번 글 포스팅할때 바로 알아낸거였습니다. 역시 공부는 중요한 거 같습니다. 1월 초에 미리 공부부터 하고 투자할 걸 그랬습니다

전 얼마전에 호주 아저씨 텔레그램 방에서 나왔습니다.

역시 그 사람 말이 100% 맞지는 않더라구요 ㅜㅜ

그냥 제 주관에 따라서 매수 매도해봐야겠습니다

일단 사견으로 상승 추세인 것 같네요

저도 지금은 그 아저씨 무시하고 제 방식대로 하다가,

딱 지금까지 예언했던게 정말 3월 10일에 맞아떨어지는지 확인부터 해야겠습니다

그 아저씨도 아마 해외 정보방에서 수집한 정보와 챠트를 함께 보면서 결론을 내리는 것 같습니다. 이상하게도 지난 몇주간 패턴은 수요일 하락 토요일 상승이였습니다. 이번주도 이렇게 될 가능성이 크 보이네요.

매매 타이밍을 맞추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요즘 변동이 크지 않아서 찾기가 힘들겁니다

전 이미 풀매수..하하..

하긴 그게 속편할 거 같아여. 이건 모 하루 하루가 스트레스네요.
저도 시드가 충분했다면 속 편하게 풀 매수한 다음 어디다 쳐박아 놓고,
2019년에 1월 1일에 보물상자 마냥 열어볼텐데. ㅎㅎ 농담입니다. ^.^

좋은 기법 같습니다. ㅎㅎㅎ 저도 적용해보고 있는데... 매도 신호를 잡는게 쉽지 않았네요. 그런데 호주아저씨가 누군가요?

제 전글들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호주아저씨가 topcryptos20 텔레방 아저씨 맞나요?

쭉쭉 내려가는군요.... 코인차트 전종목이 피바다입니다... 호주아저씨가 잘맞추어서라기 보담은 아마 다들 글들을 보고 그냥 미리 던지는듯하네요...그나저나 거래량도 많습니다.... ^^ 논리보담 심리가 먼저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알트코인들 진짜 피바다네요.. 현재 투자금 많은 부분들이 거기에 묶여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3749.66
ETH 3419.0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