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보는 법을 배워야하는 이유 + 제가 강력추천하는 해외 차트분석가

in #kr6 years ago (edited)

엘리엇 웨이브 이론은 피보나치 수열을 그 기초로 삼습니다.

  1. 우주의 희한한 법칙 중 하나이며
  2. 많은 전문 투자자들이 익히고 있는 이론이며
  3. 수많은 봇들도 적용시킨 알고리즘이기에,
    진지하게 투자를 하려면 거의 필수라고 할수 있죠. 제가 항상 언급하는 "자기 실현적 예언" 때문입니다. 즉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기에 그렇게 이루어진다'라는 것입니다. (물론 조작에 취약한 변수가 많은 종목들은 제외해야하고요)

안녕하세요 Koreancrypter입니다! 이 밑은 제 2월 초부터 3월 지금까지의 차트입니다. 오른쪽 무지개 색깔로 되어있는 게 피보나치 조정 지점들입니다. 각각 지지선들에서의 처절한 전투가 보이시나요? 가장 최근 2~3일동안 전쟁터가 되고 있는 $8150 구간도요. 0.618구간이 제일 특별한 마법의 숫자이긴 합니다 (물론 지지선/저항선이 피보나치 지점들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채널 지지/저항도 있습니다) (그리고 피보나치 지점들을 알려면 엘리엇 웨이브를 카운팅 하는 법도 배워야합니다).

c
(차트에 시간은 미국 동부 기준입니다)
더 큰 이미지 링크 남겨놓겠습니다 https://www.tradingview.com/x/GDyjYJ2a/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 제가 소개 해드리고 싶은 차트 분석가는 이 친구입니다. 캐나다 출신 (라오스계였나..), 재미있으면서 실력이 대단한 엘리엇 웨이브 분석가입니다. 지구 반대편에 있기에 한국시간으로 오후 3시~9시를 제외한 시간에 활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쩔땐 품위를 지키다가, 어쩔땐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성격인 거 같지만 중요한 점은 차트 분석은 대단한 친구라는거죠. 차트분석을 해 거래하며 5분 단타로 몇백달러를 버는 능력을 가진 친구입니다. 하루종일 거래만 하는 것도 아닌데, 매일 몇천달러는 버는 거 같더군요..

이 친구 유튜브에 가면 아주 좋은 강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요즘엔 매일매일 비트코인 전망 업데이트도요). 그저 영어라서 아쉬울 뿐이죠.

하지만, 트위터를 팔로우하면 하루에 한두번씩은 차트를 올려줍니다. 최근까지도 정확도가 엄청납니다 (물론 맹신은 금물). 한번 팔로우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차트와 같이 올라오는 글들도 보시고요.

영어 용어들 몇개만 설명해드리자면
retracement = 조정,
bullish = 롱/상승 기세,
bearish = 숏/하락 기세,
support = 지지선,
resistance = 저항선,
break = 관통하는 (예시. 'break above 8600' = '8600을 위로 뚫고 상승할경우')
(예시2. 'break below 8100' = '8100을 밑으로 뚫고 하락할경우')
bullish divergence* = 곧 상승할 것을 의미
bearish divergence* = 곧 추락할 것을 의미
*대충, 가격과 지표의 방향성이 어긋날 때 다가올 변화를 예측하는 것 Screen Shot 2018-03-17 at 2.11.08 AM.png
추가적인 차트 패턴과 용어들입니다 (최근 제일로 핫한 Continuation pattern: rising wedge까지 있어요 ㅎㅎ): https://imgur.com/a/pdSYV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초보분들이 차트에서 타겟을 볼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있습니다. 타겟이 있는 차트를 볼 때 몇분, 몇시간, 하루 안에 타겟까지 바로 추락을 하거나 상승을 할거라 생각하는 것인데요. 타겟까지 며칠 걸릴 수 있습니다. 타겟에 갔다가 좀 내려와서 다시 갔다가 할수도 있고요.


*제 글들 출처를 넣어주시고 퍼가시는 건 환영합니다만, 악의적으로 수정하시면 조취를 취하겠습니다.

Sort: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코리안크립터님이 소개해주신 분이니까 한번 살펴보러 가야겠네요 ^^

오늘 차트 올라온 것들 따라봤더니 많이 벌긴 했습니다. 근데 영어로 써놓은 글들 읽는 게 좀 힘든면도 있는 거 같네요.

전 막 깊숙히 주자하는 주의는 아니라서 우선 팔로우 정도만 해 놓고 소식만 챙겨야 겠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일단 소개해 주신 유튜브 친구부터 만나러 가야겠습니다.
여기서 또 말하는 군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내공보다는 거품으로 활개치는 분들이 많은 판국에 저자님같은 은둔고수님들 덕분에 제 내공이 오르는 소리가 제 귀에 들리네요. 언제나 감사합니다.

헛 근데 저 내공이 부족합니다 ㅎㅎ 코인 1월 초에 시작했어요. 주식을 한 적도 없고요. 배우면서 나누는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좋은글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팔로우하면서 보고 있습니다. 이 글도 보팅하고가요!
그리고 혹시 써주신 글 네이버 공개 카페로 공유해도 될까요? 출처는 꼭 명시하겠습니다!

네 그러셔도 됩니다 ㅎㅎ

유용한글이네요~

새로운 분을 또 소개시켜 주시네요. ㅎㅎ
영어가 안되는 게 아쉬울 따름이네요. 좋은 정보 늘 감사합니다 ^^

특정 단어들만 어느정도 외우면 되실겁니다 ㅎㅎ

정말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팔로우 해놓고 지켜봐야겠어요.

신뢰도를 판단하기 위해 일단 지켜보는 것. 아주 좋은 접근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7356.11
ETH 3500.33
USDT 1.00
SBD 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