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일기] '망했어'를 영어로 하면?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nowkorea 입니다.

전편에서 다루었던 내용에 이어서, 앞으로 꾸준하게 미국인들이 많이 쓰는 Slang (은어)에 대해서 계속 소개해볼게요!

Screen Shot 2018-04-11 at 7.50.47 PM.png


Slang 은 미국내에서 구어체로 정말 많이 사용하고,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이지만, 한국에서는 배우기도 어렵고, 쉽게 접하지도 못하기에 생소합니다. 하지만 한번 접하고 이해하면 쉬우니 오늘도 많이 쓰는 표현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아 망했어~


기업이 망했다. 사업이 망했다. 집안이 망했다는 'Fail' 실패하다는 단어를 많이 쓰는편입니다. 아니면 파산했다는 뜻인 'Go bankrupt' 또는 'Go bust' 를 자주쓰는데요.

그렇다면, 시험을 망하거나, 아니면 인간적인 실수로 어떤 일을 그르칠때에는 무거운 단어들보다는 가벼운 은어를 사용합니다. 그 은어는 바로~

screw up


가볍게 예시로 넘어가볼게요.

A : Hey, how was your test today? (안녕, 오늘 시험 어땠어?)
B : Man, I screwed up (와, 망했어)


screw up 은 동사이고, 과거형태로는 screw 뒤에 ed 가 붙어서 screwed up 으로 변하게 됩니다. 오늘 이미 시험을 쳤기에 예시에서는 과거형태로 표현되었네요.

Screw up 은 혼잣말로도 정말 자주 쓰입니다.
예를 들어, 실수로 노트북에 물을 흘렸을때 제 친구가 옆에서 혼잣말로

"I screw up" (망했어) 했던 기억이 나네요.

Screen Shot 2018-04-13 at 2.43.16 AM.png


그렇다면 만약 타인의 실수로 자신이 망했다면.. 어떻게 표현할가요?

A가 실수로 B의 핸드폰에 콜라를.. 쏟았다.

A : Ooopppss (웁스)
B : You screwed me up! (너가 날 망쳤어)


피해를 준 대상이 제일 앞쪽 주어로 가고, 피해를 받은 대상이 목적격으로 변하면서 screw 와 up 사이에 오게됩니다.

그렇다면 '그(he) 가 그녀(her) 를 망쳤었어' 는 어떻게 표현할가요?
'었어' 이므로 과거형태로 표현해야합니다. 한번 생각해보세요!!

Screen Shot 2018-04-13 at 2.40.51 AM.png

"He screwed her up."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시나요? 만약 망침의 정도가.. 좀 크고 복구가 불가능할정도면,, screw 대신에 비속어인 f**k 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You f**k me up! (너가 날 완전 망쳤어!)


이런 형식으로 말이죠.


이전 포스팅은 편리하게 밑에 링크를 달아놓았습니다!

: [유학일기] '우리집에 라면먹고 갈래?'를 영어로 하면?

Sort:  

가장 마지막 문장을 매우 애용할 듯 합니다.
뻑이 갑니다, 뻑이 ^-^;ㅋㅋㅋ
좋은 팁 잘 보관하고 요긴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날이 더 많기를 기원합니다!

오메...저도 그러길 희망해봅니다!!

유용한 생활 영어 감사합니다.

MB screwed me up ㅠㅠ
He screwed her up... 이게 맞나요?

맞습니다!
첫번째 문장은 MB가 나를 망쳤다. 두번째 문장은 그가 그녀를 망쳤다. 이렇게 해석되네요! 모두 맞는 문장입니다. ㅎㅎ

뒹굴뒹굴... 화나게 한사람한텐 이렇게 해도되나요? ㅋㅋㅋ
I will screw you up

네 가능합니다ㅎ!

이런 가벼운 표현이 있다니ㅎㅎ
꿀팁이군요 감사합니다!

망했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지않으시길!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길 기원해요 ㅎ

오늘은 왠지 자주쓸 수 있을 것 같은 표현이군요!! ㅎㅎㅎㅎㅎ

안돼..... ㅠ

유용한 생활영어 감사합니다.
You totally screwed me up..

순간 저에게 말씀하시는줄...ㅋㅋㅋㅋㄲㅋ살짝 가슴이 아플뻔.

어제 고민했던 표현인데 감사합니다 ㅎㅎ

사용하지 않는 날이 더 많기를!

!!! 힘찬 하루 보내요!

감사합니다..유용하게 써먹을거같네요~

방문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5
JST 0.028
BTC 54483.11
ETH 2297.01
USDT 1.00
SBD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