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 먹스팀 (레시피) - 닭도리탕 전기압력밥솥으로 손 쉽게 만들기

in #kr7 years ago

IMG_1545.JPG

안녕하세요, 뉴질랜드에 살고 있는 키위♥ 입니다.
처음으로 요리 레시피 하나 올려봅니다. 닭도리탕(매운 닭볶음탕) 집에서 손 쉽게 뚝딱 만드는 방법이에요.
이 레시피의 특이한 점은 전기 압력밥솥을 이용한다는 건데요. 가스레인지에 냄비째로 올려 조리하는 방법보다 훨씬 간편하답니다.
왜냐! ('ㅁ')/~~

  1. 일단 설거지거리가 딱 밥솥 하나고요.
  2. 가스레인지에 내내 붙어서 들러붙지 말라고 냄비 바닥 박박 안 저어줘도 되고요.
  3. 닭고기 속까지 안 익을까봐 조마조마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백종원 닭도리탕 레시피도 엄청 인기 있었던 것 같지만.. 간편함으로 치면 제 방법이 훨씬 더 간편하다고 감히 자부하고 싶습니다 (핫핫핫!ㅠㅅㅠ)
자.. 장점은 여기까지 하고 바로 레시피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1500.JPG

우선 재료입니다. (2인분/3인분 기준)

재료
닭고기 (닭볶음탕용 또는 닭다리만 있는 것) 대충 1kg
감자 2개
당근 반개
양파 1개
파 1 줄기
마늘 8쪽
브로콜리 (옵션) 취향껏 적당히
당면 (또는 쌀국수) 취향껏 적당히
간장 2숟갈
고추장 수북히 떠서 1숟갈
고추가루 수북히 떠서 1숟갈
후추 1/4 숟갈
물엿 (옵션) 달달한 걸 좋아하면 1숟갈

이렇게 됩니다.

IMG_1501.JPG

뉴질랜드에는 닭을 닭도리탕 전용으로 잘라서 팔지를 않기 때문에 (그냥 로스트용 통닭은 팔아요;;) 전 그냥 닭다리만 있는 걸 구입했습니다.
마침 할인을 하고 있군요! 약 7불인데.. 한국 돈으로 치면 약 6천원 정도네요. 이 정도 양이면 넉넉한 2인분, 딱 맞는 3인분 정도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IMG_1502.JPG

감자와 당근, 양파 그리고 브로콜리를 한입 크기로 썰어 줍니다.
뉴질랜드엔 브로콜리가 흔한 편이라 좀 넣어봤어요. 구하기 어렵거나 취향이 아니시라면 생략해주세요.

IMG_1505.JPG

한입 크기로 싹둑싹둑 잘렸습니다. 마늘은 잠시 후에 손질해 보겠습니다.

IMG_1507.JPG

닭을 깨끗이 씻어 밥솥에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잘 보시면 저는 닭다리의 껍질을 다 벗겼는데요. 왠만하면 닭기름 안 먹으려고 좀 수고를 하긴 했지만 귀찮으시면 생략해주세요. 그냥 깨끗하게 씻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씻으실 때 발목?부분을 중점적으로 씻어주세요. 각질?같은 게 남아있을 수 있거든요. 손톱으로 살살 문지르면 벗겨집니다.

IMG_1509.JPG

이제 손질한 감자, 양파, 당근을 넣고 닭과 함께 고루 섞이도록 대충 휘휘 저어주세요. 브로콜리는 지금 넣지 마세요. 비교적 딱딱한 야채 먼저 넣고 익혀야 합니다. 브로콜리나 파같은 약한 야채는 마지막에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려줘야 하니까요.

IMG_1510.JPG

이제 마늘을 손질해 보겠습니다. 마늘은 양념장에 넣을 것이기 때문에 혹시 다진마늘이 있으신 분은 밥숟갈로 두숟갈 정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없으시면 저처럼 생마늘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깨끗이 씻은 마늘을 칼 아래에 이렇게 두고..

IMG_1511.JPG

손 조심 하면서 손 바닥으로 칼의 넙적한 부분을 꾹! 눌러줍니다. 와삭! 소리가 나면서 마늘이 뭉개질거에요.

IMG_1513.JPG

이렇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덩어리 진게 싫으시면 칼로 이걸 잘게 다져주세요.

IMG_1514.JPG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고추장, 간장, 고추가루. 끝입니다.
전 디저트 외에는 달달한 음식은 싫어해서... 의도적으로 물엿을 넣지 않지만, 닭도리탕은 단맛이지! 하시는 분들은 물엿을 반숟갈에서 한숟갈 정도 취향껏 넣어주시면 됩니다.

IMG_1515.JPG

간장과 고추가루를 밥숟갈로 대충 계량해 넣고, 아까 다진 마늘을 넣습니다.

IMG_1516.JPG

고추장도 듬뿍! 떠서 한 숟갈 넣어줍니다.

IMG_1517.JPG

그리고 후추도 넣어줍니다. 뉴질랜드에선 통후추를 이렇게 갈아서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갈려져서 나온 후추 (순후추?) 같은 걸로 대신 넣으셔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IMG_1518.JPG

이제 쉐킷! 쉐킷! 섞어줍니다.
잘 섞이면 초고추장 비주얼이 나올거에요 ㅋㅋㅋㅋㅋ

IMG_1519.JPG

요렇게요. ㅎㅎ
그리고 닭위에 고추가루를 한 숟갈 솔솔 뿌려주세요. 이렇게 하면 나중에 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완성이 되더라구요.

IMG_1521.JPG

정성껏 만든 양념장을 밥솥에 부어줍니다.

IMG_1524.JPG

야채와 닭고기에 골고루 양념이 배도록 잘 섞어줍니다.

IMG_1525.JPG

이제 밥솥을 앉혀주면 땡! 입니다. 만능찜기능으로 35분 돌려주시면 됩니다. 만능찜 기능이 없으면 일반 취사로 돌려주셔도 되고요.

IMG_1527.JPG

밥솥이 35분동안 열일 할 동안 우리는 당면(또는 쌀국수)를 불리고 파를 준비합니다. 따뜻한 물에 당면을 푹 담가 불려주세요.
전 집에 당면이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없어서 그냥 굴러다니는 쌀국수(버미셀리)로 대체했는데 먹을 때 특히 뭐 다른 점을 못 찾겠더라구요 ㅎㅎㅎ

IMG_1528.JPG

35분이 지났습니다. 밥솥뚜껑을 열어줍니다.
IMG_1529.JPG

여기서 한가지 신기?한 점.
물을 전혀 넣지 않았는데 닭고기와 야채에서 물이 저렇게나 많이 나왔습니다. ^^;;;;
레시피 읽어보시면서 "물을 하나도 안 넣고 하는데 저거저거 밥솥 바닥에 다 늘러붙는거 아니야!?" 하신 분들 혹시나 있으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IMG_1530.JPG

이제 불린 당면 ( 또는 쌀국수)을 투척! 해주세요. 왠만하면 우러나온 국물에 닿을 수 있게 자리를 잡아주세요.

IMG_1533.JPG

마지막으로 파와 브로콜리도 위에 솔솔 뿌려줍니다.

IMG_1535.JPG

이제 만능찜 10분만 돌리면 완성입니다.
만능찜 기능이 없으면 그냥 일반 취사로 돌리다가 10분 뒤에 끄셔도 되고.. 빠른 취사 기능이 있으면 그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IMG_1540.JPG

드디어 완성입니다^^
접시에 담아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IMG_1543.JPG

닭다리랑 각종 야채와 쌀국수를 야무지게 담았습니다.

IMG_1545.JPG

엄청 간단하죠?
오늘의 레시피를 요약하자면 재료 손질만 딱 해서 전부 밥솥에 투척하고 돌리면 끝!
ㅋㅋㅋ

여러분도 집에서 한번씩 해 드셔보세요. 전혀 번거롭지 않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되세요~^^

Sort:  

좋은정보 입니다.
외국장기출장때 요긴할듯 하네요

앗 그렇네요.
밥솥이랑 조미료만 있으면 닭이나 야채는 아무데서나 다 공수 할 수 있으니까 간편하게 해드실 수 있을것 같아요^^

meep

감사합니다 ^^

우와 먼곳에서도 야무지게 한식을 드시고계시는군요
저보다 나은데요 :)

네 집에선 되도록 한식으로 먹으려고 노력해요^^
밖에 나가서 사 먹으면 퀄에 비해 비싸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더 그런 것 같아요ㅠ
점심으로 맛있는 거 드세욧!!^ㅁ^

뉴질랜드 닭다리는 먼가 튼실해보이네요^^
쿠쿠는 거기서도 사랑이군요 ㅋㅋㅋ
한번 해먹어 보고 싶어지네요!

음.. 먹어보면 약간 토종닭의 빡빡한 다리같은 느낌이에요 ㅋㅋ
한국에서 치킨 배달 시켰을 때 먹는 그런 부드러운 느낌이랑은 좀 다른 것 같아요 ㅎㅎ
쿠♥ 쿠♥ 하세요~ 쿠♥~ ♥ ㅋㅋ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는 가스레인지 없이 인덕션으로 조리를 하게끔 되어있다보니... 인덕션으로 뭔가 해먹으려면 너무 오래 걸려서 닭도리탕을 조리하려면 1시간 넘게 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ㅋㅋㅠ
밥솥이 확실하게 안속까지 조리되고 간편하고 빨라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ㅋㅋ

와.. 신기하네요. 이렇게만 하면 늘러 붙지도 않고 완성 된다니..
주말에 써먹어 봐야 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들러주시고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속까지 푹 잘 익고 밑에도 하나도 안 들러붙어서 참 편리한 것 같아요~

밥솥에 하는 요리라 ㅎㅎㅎ

맛이 궁금합니다 .^^

속까지 푹푹 잘 익고 재료에서 진국으로 우러나온 국물이 일품인 닭도리탕 맛이에요 ㅋㅋㅋㅋㅋㅋ
전 단 음식을 싫어해서 (디저트 종류 빼고) 양파랑 고추장의 단 맛으로도 충분한 것 같아 물엿을 전혀 넣지 않은... 좀 안 달달하고 매운 맛이 강한 닭이라고 할까요?ㅋㅋ

호주산 청정닭이로군요~^^ 닭다리만 있는데 10000원도 안한다니..
그리고 밥솥으로도 가능하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고 가게됩니다.ㅎㅎ

원래 9불? 10불정도인데 (그러면 대충 한화 8000원 정도네요) 할인해서 더 싸서 완전 씐났어요 ㅋㅋ
밥솥으로 하는데 손도 안 대고 뚝딱되니까 편리해서 좋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 설거지거리가 안 나온다는 점! 헤헷
그래서 이젠 닭도리탕 할때는 무조건 밥솥으로만 합니다^^;;;

설거지가 안나온다니 제일 큰장점인데요?ㅎㅎ

동감이에요! ㅠ_ㅠ
솔직히 먹을 때 나오는 설거지 거리(밥그릇, 접시 등등)는 그러려니 하겠는데 이상하게 저는 조리할 때 나오는 설거지 거리 (냄비, 칼, 도마 등)는 그렇게 하기가 싫더라구요^^;;;;;

와 상당히 자세하게 알려주시네요. 저같은 사람도 가능할거같아요 팔로우와 보팅하고갑니다.

팔로우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하고 자주 뵙도록 할게요~
꼭 한번 해서 드셔보세요. 간편함에 놀라고 맛에 놀라실거에요!

초간단 닭도리탕이네요!! 엄청 편해보여요~ 밥통만 씻어주면 되니 일도 간단하고 ㅎㅎ

네ㅋㅋ
조리 시간이 좀 걸린다는 걸 빼고는 재료만 싹 준비해서 다 넣고 돌리기만 하면 되는 초간단 요리죠 ㅋ
만만한게 이거라 꽤 자주 해먹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는 음식 보여주시네요 ㅎㅎㅎ 레시피보고 오늘한번만들어먹어봐야겠네요 ㅋㅋ 참고로 저는 똥손 키위님은 금손이라는게 함정

^^;;; 에잇 ㅋㅋㅋ
제가 금손이고 @seokcus 님이 똥손이라고 하시니 말씀드리자면
제 평소 하고 다니는 모습 (딱 전형적인 컴공학생) VS 패션피플 선두주자 seokcus 라고 해야겠네요ㅠㅠㅠㅠㅠ

아니에요 ㅠㅠㅠㅜ그러지마세요 ㅠㅠ ㅋㅋㅋ

아... 그렇지만 후자는 사실입니다...ㅠ_ㅠ
전 진짜... 여자인데도... 너무 안 꾸미고 다니는게 일상이 되어버려서.. 흑..ㅠ
게을러 터져서 그런가봐요ㅠ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3
JST 0.031
BTC 61665.59
ETH 2884.57
USDT 1.00
SBD 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