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모르고 있던 소식?!?!

in #kr7 years ago (edited)

킹비트입니다.
주변의 사소한 변화에 둔감한 사람과 예민한 사람이 있죠. 전 둔감한 편이였나 봅니다.

이번에 서울 나들이중 용산역에 있는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는데 아내가”어랏, 영수증이 파랑색이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보니 영수증들이 파랑색이더라구요.
전 용산의 쇼핑몰만의 전략인가 했습니다 ㅎㅎㅎㅎ

그리곤 군산에 와서 영수증들을 보니 다 그렇다군요!!!!
1F39CB57-FD82-49C7-94DE-70EE113836A7.jpeg

궁금증에 이유를 찾아보니 이미 연관 검색어가 있네요.

  • 영수증 파랑색

그런데 1월초에 기사화 되었네요.

중국의 환경정책의 변화로 중국내 잉크공장들이 줄줄이 폐쇄!!

그여파로 검정색 인크의 가격이 30%이상 상승

결국 재고가 충분한 파랑색 잉크를 사용하게 됐다.

사실 이제는 글로벌 사회이며 다른 나라의 변화가 우리의 삶에도 직간접적 영향을 미칩니다.
중국의 법률변화가 이렇게 까지 생활에 영향을 주는 구나 싶으니 살짝 소름이 돋기도 합니다.
그리곤 생각해보니 우린 중국의 영향을 엄청나게 받고 있더라구요.
환경문제(미세먼지와 황사) , 정치문제(대북관계, 일본과 미국관계), 경제문제(대외무역의존도)등등 이젠 중국을 빼곤 우린의 일상을 이야기 하기가 어려울 지경 이군요.

영수증 하나에서 너무 멀리갔네요. 장기적으론 중국어 능력을 더 높여봐야 겠습니다 ㅎㅎㅎ(결론이 쌩뚱하네요)

Sort:  

결론이.. 인상깊네욯ㅎㅎ

학창시절 일본어를 배워놨던게 한이되네요..ㅠㅠ
그때당시만해도 중국이 이렇게 될지는 몰랐는데ㅎㅎㅎ
세상 알다가도 모르겠다니까요~

앞으로 코인도 어떻게 될지모르겠죠?
그때가 되서야
"아..그때만해도 코인이 이렇게 될지 몰랐는데"
이러겠죠?ㅎㅎㅎㅎ

이 글보고 풀매수하러 갑니다!!+_+ㅋㅋㅋㅋ

헉..ㅋㅋㅋ 이런일이 있나보네요 중국에서 줄줄이 폐쇄해버리면 .. 한국에 타격을 많이 입나보네요 ..

진짜 커다란 나비효과네요...

결과적으로 중국의 환경정책 변화가 @kingbit 님의 중국어 실력의 향상을 가져왔군요...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그쵸 그쵸 ㅋㅋㅋ

저도 요즘 영수증들 자꾸 파랑색 인쇄체가 눈에 띄길래... 그냥 그러려니 했었는데 이런이유가 있었네요ㅎㅎ 중국이 그만큼 세계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다보니 여파가 이런 조그마한 영수증에까지...ㅋㅋ

무서운 중국입니다. ^^

제가 받은 영수증들은 검은색이라 첨 봤어요 ㅎㅎ
거기다 요새는 스마트 영수증으로 받으니까요. 중국은 그냥 다 크네요..

오호 그러시군요. 한번 잘 보시면 분명 파랑색이 보이실겁니다. ^^

요즘 파란색 영수증이 자주 보이더니 이런 이유가 있었군요....ㅋㅋ

과점 하고 있는 제일 큰 검정잉크 인쇄지 공장이 폐쇄 명령을 받은 걸로 압니다.
저도 얼마전에 궁금해서 찾아봤었습니다. ㅎㅎ

파란색도 나쁘지않은듯 해요ㅋㅋㅋ

저는 오히려 검은색보다 파란색이 눈에 확 들어와서 좋더라고요. 이면에 이러한 사실이 숨겨져있는지는 몰랐네요. 글 감사합니다.

앗 모르셨군요. ㅋㅋ 그래도 검정색 쓰는곳은 쓰더라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429.37
ETH 2327.68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