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운동 - 필리핀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오늘부터 슬슬 운동을 다시 시작하려고 준비했습니다.
그동안 너무 바쁜척 하면서 운동을 소홀히 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이용하는 집 앞에 있는 테니스장으로
갔습니다. 오전 10시면 해가 엄청 뜨거울 때 인데
다행히 오늘은 구름이 많아 해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실 이 테니스장은 시설이 좋은 편 은 아닙니다.
집 앞에 있다는 게 큰 매리트죠, 어디 멀리 가는게
딱 질색이라 항상 여기로만 다닙니다.
( 주변 빌리지안에 좋은 테니스장이 많다고 합니다 )

테니스 운동효과는 순발력, 지구력, 평형감, 집중력 등
많은 부분들을 이야기 합니다. 3년 정도 운동하면서
느낀 부분은 하체에 힘이 좀 붙고, 체력과 집중력 이
좀 좋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 유산소오 무산소 운동이
함께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개인이 가서 운동을 할 수 있는 테니스장이
최근에 많이 생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름, 가을에
운동을 충분히 해 놓으시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aaa.png

bb.png

  • 바닥은 하드코트로 오래되서 많이 벗겨진 곳이 있습니다.
    말이 하드코트지 코트주변은 그냥 콘크리트 바닥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때문에 밑창이 빨리 마모가 됩니다.
    절대 고급 테니스화를 신으면 안되는 곳 입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새 테니스화 하나 말아드시고
    그 이후에는 테니스화를 사러 가면 디자인 개무시 하고
    무조건 가격 젤 저렴한 걸로 제 발에 맞고 아프지 않으면
    구입합니다. 그래서 보통 35,000원~45,000원 정도 됩니다.

cccc.png

ddd.png

  • 우리 볼 보이 아저씨가 볼 세팅 해 주시고 계시네요.

eeee.png

  • 저를 거의 초창기 부터 가르친 코치 준 입니다.
    오래된 사제지간(?) 이지만 자꾸 돈 땡겨달래서
    개인적인 연락은 안하는 사이 입니다. ㅋ

222.png

1111.png

  • 오랜만에 운동으로 설렁 설렁 해도 힘드네요.

123.png

  • 초.중급자용 라켓 과 선물받은 테니스 백팩 가방 입니다.

234.png

  • 4개월전에 38,000원에 구입한 신발 입니다.
    최근 운동을 안했더니 깨끗 합니다. ㅎㅎ

345.png

  • 운동시간은 1시간, 코치 준 장부를 가지고 옵니다.

코치 10회 57,500원, 1회 코트비+볼보이 4,600원.
단골이라 보통 12~15회 정도 보너스를 챙겨 줍니다.
보통 1회 운동시 10,000원 정도 지출합니다.


역시 더위로 땀 나는거랑 운동해서 따음 내는 거랑은
차이를 많이 느낍니다. 날씨도 선선하고 설렁 설렁
쳐서 땀이 많이 나지 않았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스팀잇 가족분들도 가능하다면 꼭 테니스 운동 한번
도전 해 보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같이 한번 해 봅시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팔로우 & 투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Follow & Upvote is a great strength for me !!


stmeeit.png 손가락.gif

Sort:  

와 테니스도 하시다니 !! 테니스채로 한 두 번 쳐봤는데 역시 쉬운 운동은 아니던데.. 대단하십니다 ㅎㅎ
보팅파워 충전 차 오늘은 쉬고 내일부터 보팅이벤트를 이어가겠습니다 ㅠ ㅠ

아 네 ㅎㅎ 처음엔 좀 힘들지만 하다 보면 또 요령이 생기더라구요,
기회되시면 한번 해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아~ 한국에 안계시나요? 테니스 저도 배울려고 마음만 먹고있습니다 ㅜ.ㅜ

네... 아쉽네요.. ㅎㅎ 저도 몇년만 망설이다 시작한지 3년 좀 넘은 것 같습니다. 망설인 시간이 너무 아깝답니다 ^^

돈 땡겨달라고 하면 참 불편하시겠네요...ㅠㅠ 그아저나 운동을 이렇게 즐겨하시는군요 ㅎㅎ 멋있습니다. 테니스화 가격이 생각했던 것보다는 조금 비싸네요.. 우리나라 물가랑 그렇게 큰 차이가 없는 듯한데요?

아. 네 아무래도 기능화라 다른 것 보다는 좀 비싼것 같아요. 제일 싼게 그정도 입니다. 평균 괜찮은게 7~8만은 하구요.. 비싼건 많이 비싸죠 ㅎㅎ 감사합니다^^

테니스도 한 번 배워보고 싶네요 ㅎㅎ 배드민턴은 옛날에 많이 쳤는데 ㅎㅎ

아 네 ㅎㅎ 배드민턴도 좋은 운동 입니다^^

저도 언젠가 꼭 배워보고 싶습니다 ㅠㅠ 정말 신나는 운동일 것 같아요!

네 3개월이면 충분합니다 ㅎㅎ

코치에 볼보이까지 ㅎㅎㅎ 운동할만하겠는데요!! ㅎㅎㅎ

네 ㅎㅎ 다 해서 1시간에 만원입니다~~

테니스무척힘든운동이죠 ㅠ 게임뛸정도는못되고 포핸드만좀쳐봤습니다 서브가엉망이어서 겜안껴주네요 ㅠㅋㅋ

아 네 ㅎㅎ 저도 게임은 잘 안해요. 서브 어렵죠, 그냥 렐리만 하면서 운동하는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Nice 👍 picture !!

)))))How can I improve my page?

I think, you need to communicate with many people~ Thanks^^

테니스 한번쯤 접해보고 싶었던 운동인데 ㅎㅎ 아직 손도 안때고 있네요 ^^
즐거운 운동 응원합니다

아 그러셨군요.. 아마 하시면 잘 하실것 같은데요.. 핑크티 입고하셔도 괜찮을 거같아요^^ 꼭 기회가 되면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멀리 계시네요.
항상 건강 유의 하세요.

네 cjsdns님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340.89
ETH 2615.66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