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의 중요성 - "‘킹’ 르브론, 8년 연속 NBA 파이널 진출 "

in #kr6 years ago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현재 2017~2018 NBA 컨퍼런스 경기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농구를 좋아하시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어제는 동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에서 르브론 제임스가 이끄는 클리블랜드가 승리하면서 그는 8년 연속으로 NBA 파이널에 진출했습니다. 오랜만에 아이들과 생방송으로 지켜보았는데요 정말 대단하고 멋진 경기였습니다.

막내아이가 클리블랜드의 르브론을 좋아하는 만큼 큰 아이는 골든스테이트의 커리를 아주 좋아합니다. 오늘은 서부 컨퍼런스 결승 7차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바로 휴스턴과 골든스테이트의 경기 입니다.

최근 3년간 클리블랜드와 골든스테이트의 매치가 연속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올 시즌은 어떤 팀들간의 매치가 이루어질 수 있을지 참 기대가 되는 오늘 마지막경기 입니다. 큰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선수인 커리가 뛰고 있는 골든스테이트가 과연 올 시즌에도 결승에서 클리블랜드를 만날 수 있을지가 정말 궁금합니다.

모두가 다 아시겠지만, NBA 농구경기는 1쿼터 12분 경기로 총 48분의 경기 입니다. 하지만, 총 경기시간은 약 2시간을 조금 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NBA 선수들은 풀타임은 거의 소화하지 않고 40~45분 사이에서 경기를 뛰면서 컨디션을 조율한다고 합니다.

어제 있었던 동부 컨퍼런스 결승에서는 왜 우리가 "킹" 르브론 이라는 말을 하는지 보여준 경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가장 중요한 경기였던 어제 경기에서 34세의 르브론은 풀타임 48분을 뛰면서 팀의 역전승을 이끌었습니다. 동부 결승 7경기에서의 기록도 출전시간, 득점, 어시스트 모두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1dfdfdf.png

2dfdsaf.png

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강철 체력이라고 합니다. 비시즌에도 몸을 관리하기 위해 매년 약 16억원을 투자한다고 합니다. 정말 그의 모습은 한마리 야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단단하고 강력한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난 이제 열여덟 살이 아니다. 와인이 시간이 지날수록 풍미가 진해지듯, 나도 팬들에게 와인 같은 선수로 기억되고 싶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모두가 자기관리가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는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중요한 부분인만큼 참 실천하기에도 그리 쉽지만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천이 어렵다고 모두가 못하는 건 아닙니다. 힘든만큼 자기관리에 신경쓴다면 그만큼 자신에 대한 경쟁력도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과연 어떤 팀이 NBA 파이널에 오를지 정말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오늘 하루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Sort:  

골대에 매달려 있는 사진이 인상적입니다. 운동선수의 수명이 nba선수들을 보면 참 길다 싶어요. 그반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있는게 아닐까 생각도 해보구요. 조던이후론 미국농구를 잘 안봐서 ㅎㅎ 익숙한 얼굴은 아니네요.

아 네 ㅎㅎ 저도 아이들때문에 다시 관심이 생겼네요^^ 정말 부러울 따름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누군지 모르는 1인이네요! ㅎㅎ
몸도... 마음도... 자기 관리가 중요하죠! 성민님도 자기관리 잘 하셔서, 멋진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

아 네 ㅋㅋㅋㅋ 킹 이라는 별명 하나로 다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부상을 당하지 않는 선수로도 유명해서 금강불괴라는 별명도 있다는 군요 ㅋㅋㅋ 즐거운 하루 되세요~~

체력관리
저도 자기관리 중에서 체력관리 해야겠네요ㅠㅠ

네 ㅎㅎ 저도 한다고 하는데 참 꾸준하지 못하네요^^ 감사합니다~~

자기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생각을 강조하신 점이 맘에 듭니다. 잘 읽고 갑니다

아 네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최근 며칠은 건강 관리, 체력에 대한 경각심이 더욱 새로워지네요~~ 잘지내시죠?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문득 생각이 들었네요~~ 저는 농구는 잘 모르지만, 한해한해 나이가 들어갈수록 떨어지는 체력과 여기저기 아파오는 몸을 극복해야 할 것 같네요~ 제가 건강해야 가족 모두가 편할 수 있을테니 말이죠~ ^* 건강하세요.

안녕하세요 beatblue 님, 네 ㅎㅎ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정말 슬슬 여기저기 고장날 나이가 되다보니 체력관리에 신경을 안 쓸수가 없습니다. 그래도 역시 쉽지는 않네요^^ 감사합니다~~ 더 자주 찾아뵙도록 저도 노력할께요~~ 편안한 밤 되시고 활기찬 내일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30
BTC 67312.14
ETH 2623.47
USDT 1.00
SBD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