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은 최고의 경쟁력 - "칼라만시 물"

in #kr6 years ago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오랜만에 오랜 친구가 필리핀에 방문했습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자주 놀러와서 운동도 함께 하고 사업이야기도 했었던 30년지기 친구입니다. 최근에 한국에서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고민이 많았던 차에 이번에는 몇 개월만에 머리도 식힐 겸 정리할 부분이 있어서 방문을 했다고 합니다.

이 친구가 오자마가 향한 곳은 동네 마트입니다. 오자마자 마트에 들려서 깔라만시를 엄청 사가지고 와서 깨끗이 세척을 한 후에 칼로 반을 갈라서 생수통에 넣기 시작을 합니다. 반나절 정도 담가두었다가 물처럼 계속 마시면 몸도 가벼워지고 좋다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레몬으로 해서 마셨는데 필리핀에 오니 깔라만시가 생각이 났다고 합니다. 계속 마시면 몸이 훨씬 편해지고 머리도 맑아지는 기분이라도 함께 마시자고 권합니다.

사실 저도 깔라만시가 몸에 좋다는 건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원액을 짜서 물과 섞어서 마시기에는 너무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작은 깔라만시의 세척하고 원액을 짜는 일이 보통 쉬운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이 친구가 주변의 얘기를 듣고 깔라만시를 좀 더 편하게 섭취하는 방법으로 이 방법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1fdadfasdf.png

2fdasfads.png

3fdafds.png

깔라만시 한 묶음에 약 600~1000원 정도라 정말 저렴하긴 합니다. 바나나는 간식으로 먹어주면 좋다고 하네요, 깔라만시의 효능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깔라만시는 레몬과 같은 신맛과 쓴맛이 나는 열매로 레몬보다 비타민 C가 30배가 많아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등을 개선하는 효능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깔라만시는 '베타클로토키산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능이 뛰어나 디톡스 다이어트에 많이 이용되고 있는 핫 한 과일이라고 합니다. 염증완화 뿐 아니라, 차로 마시만 면역력도 높여주고, 환절기에는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독소 배출이 뛰어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변비도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사실 세월이 지나고 나이가 늘어나면서 몸에 면역력이 자꾸 떨어진다는 생각이 자주 들곤 했습니다. 무엇을 하던지 건강이야말로 최고의 경쟁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몸이 건강하고 튼튼해야 일도 잘 할 수 있고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운동도 절대적으로 필수라고 생각을 하지만 영양섭취도 빠져서는 안된다는 생각입니다. 편하게 마실 수 있는 방법으로 깔라만시를 물에 타서 마시면 면연력이 좋아진다는 말이 저를 자극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한번 체험을 해 보고 나중에 개인적으로 느낀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번 해 보겠습니다.

스팀잇 가족분들도 건강 잘 챙기셔서 하시고자 하는 일들이 잘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머니머니해도 사실 건강이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Sort:  

얼마전에 슈퍼에서 파는 깔라만시 음료수
먹어봤는데 맛은 괜찮긴한데 목안이
텁텁해 져서 별로더라구요

아 네 ㅎㅎ 원액일수록 좀 더 텁텁해 지는 듯 하네요^^ 좋은 밤 되세요~~

건강 잃으면 정말 다 필요 없습니다. 옛말 틀린 것 하나 없더라구요..ㅋㅋㅋ

네 맞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육체의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이 중요합니다.
오늘도 행복으로 채우세요.

네 감사합니다^^ kyju 님께서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깔라만시 엄청 시던데~~ 다이어트에 도움 되면 저도 좀 먹어 봐야겠어요.

네 원액을 짜면 정말 신데요 ㅎㅎ 물에 재워서 마시니 그리 부담이 없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저도 필리핀에 있을때 칼라만씨 엄청 애용했는데...ㅋ
얼마전 여직원이 원액가져와서 제가 물컵 반정도 물량을 그냥 마셨더니 깜짝 놀라더라구요 ㅎㅎ

소주에 타마시면 칼라만주가 됩니다^______^

네 ㅎㅎ 레몬소주처럼 많이 타 먹는데요 너무 많이 마셔서 큰일납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입맛 다셔집니다 ㅋㅋㅋ
식사 잘 챙겨드시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네 ㅎㅎ 감사합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넵~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깔라만시가 라임보다 더 진하고 맛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코로나 맥주에 넣어먹으면 정말 맛있거든요.
태국 갔을 때 먹어보고 반했는데.. 이게 우리나라 수입이 금지된 농산물이라고..흑흑.. 원액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ㅎ
아 보니까 또 코로나에 넣어서 먹고 싶네요.ㅎ

네 칼라만시가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 많이 쓰이더라구요 ㅎㅎ 통째로 물에 재워서 마시면 사실 그리 부담스러운 맛은 아니네요^^ 감사합니다~~

레몬 대용으로 최고일 듯 합니다. 강추!!

네 ㅎㅎ 그렇다고 합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작년에 우리나라에서 유행했었는데 저기는 그게 일상이군요. ㅎㅎ

아 네 그랬군요 ㅋㅋ 일상처럼 꾸준하게 하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950.69
ETH 3311.68
USDT 1.00
SBD 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