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화만사성 - 아들의 잘못

in #kr9 years ago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최근 경기도지사 남경필 장남이 구속 되었습니다.
중국에서 필로폰을 밀반입해 투약한 혐의 인데요
남지사는 바로 구치소를 찾아 아들을 면회했습니다.

"아들로서 사랑하기 때문에 마음이 너무 아프다"
"그렇지만 사회인으로서 저지른 죄에 대해서는 있는
대로 죄를 받아야 한다" 라고 말했다네요.


최근 필리핀에서도 64억페소 (약 1,500억원) 상당의
마약이 마닐라 항을 무사히 통과하여 밀수가 되어
세관의 배후에 대통령의 큰 아들이 있다는 의혹과
증언이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필통의 큰아들이 중국으로 부터 밀수해 온 마약에
관련이 있다는 상원의원의 추궁에 필통은 이같이
말을 했다고 합니다.

"현재 디바오 부시장인 자신의 큰아들이 마약 거래에
연루되었다는게 밝혀진다면, 경찰에게 직접 그를
죽이라고 지시했다" 라고 말을 했다고 합니다.


상황은 다르겠지만 아들의 잘못을 부모로써 어떻게든
책임을 져야 한다는 상황은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 남지사의 경우 "도지사 자리를 물러나야 한다",
"정치적인 생명이 끝났다" 라는 등의 아들이 잘못을
부모로써 책임을 져야 한다는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성인이 된 아들이 잘못을 저지렀을때 부모가 어디까지
책임을 져야 하는 건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특히,
정치인들은 더 그 상황을 피하기가 어려워 보입니다.

남지사는 도지사 당선 후에 바로 이혼을 했다고 합니다.
이혼이 나쁘다 라는 것 보다는 이혼이 선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지 않나 싶습니다.

가화만사성이라는 말이 있지요. "집안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것" 을 뜻 하는 한자성어로
정말 그 말의 의미가 크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오늘도 집 안에서나 바깥에서 하시는
모든 일들이 잘 풀리시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작성일 : 9/21/2017 목

팔로우 & 투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Follow & Upvote is a great strength for me !!


stmeeit.png 손가락.gif

Sort:  

세상에서 제일 힘든 농사가 자식 농사라고 하는데, 정말인 듯 합니다.

그래도 열심히 해야 겠습니다 :)

네 ㅎㅎ 맞는말씀이시네요.. 더 노력하고 사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Follow me you too

모든 가정에 평화가 있기를요~~

네 ㅎㅎ 저도 그러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니 세상 어느 누구도 집안을 잘 다스리기는 어려운거같아요..

네 그런듯하네요 감사합니다^^

요즘엔 가정사처럼 해결하기 어려운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필통의 강력한 의지가 무섭고도 멋있네요.
또 26살 밖에 되지 않은 남경필 지사의 아들이 마약을 구할 수 있었으면
한국의 마약단속망이 완전히 구멍이 난게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몇 년 간 마약에 대한 내용이 너무 많네요.

그러게요 청정지역중 한나란데 요즘 뭔가 불안하기도 하네요. 감사합니다^^

ㅎㅎ 청정지역이 옛말인 것처럼 들리죠 ㅋㅋ

안타깝네요 ㅜㅜ

가화만사성...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어려운 일 같습니다.
ㅎㅎ 잘읽고 갑니다~

네 그런것같습니다. 그러기에 더 노력학야되지 않을까 싶네요. 감사합니다.

헉..이럴수가요. 제가 모신 외국 손님은 필리핀 대통령의 마약거래근절 의지가 엄청 강한 분이며 겉으론 엄격해 보여도 속은 따뜻한 분이라고 엄청 칭찬을 하시던데.. 대통령 아들까지 연루되어 있을 수 있다니ㅜㅠ 아무튼 세상은 모를 일 투성이네요. 남경필 지사도 지금 엄청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겠네요. 아빠의 역할이 엄청 중요한데 정치 한 답시고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적지 않았을까요? 남의 집 가정사 잘은 모르겠지만,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순간순간은 나의 과거의 행동에 대한 투영물이기에 뭐라 변명할 여지도, 한탄할 여지도 없는 것 같네요. 물론 자연재해나 사고같은 내가 어찌할 수 없이 이루어지는 일 빼고요~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정말 난처한 상황임에는 분명한것 같네요. 저도 잘 키워야 겠습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내가 아무리 잘한다 한들 자식의 한 순간의 잘못으로 내 인생까지 송두리째 부정당하는 상황을 보면서 안타까움과 허무함이 함께 느껴지네요.

네 맞습니다. 성인이된 아들의 잘못도 부모가 책임을 져야 한다는 인생이 참 아쉽운듯 합니다.

요즘 대한민국도 마약 소식이 많이 들리네요
마약과 총기 소지 안되는 것에 자부심 있었는데
모두 가화만사성.. 하셨으면 좋겠네요

네 ㅎㅎ 감사합니다.

사실 자식과 부모는 긴밀한 관계가 있으면서도 어떻게보면 개별적인 자아이기 때문에 완전히 통제하긴 어려운 것 같습니다... 교육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한 사람이 어떻게 성장해나갈지는 에측하기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ㅠ 아무쪼록 자식이라고 덮어주기보다는 본보기를 위해서라도 잘 대처했으면 좋겠네요.

네 역시 빔바님 이시네요 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2
BTC 59641.06
ETH 1552.60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