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주말 밤 - "하지 말라고 하면 하고 싶은 이유는..."

in #kr6 years ago (edited)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조용한 주말 밤 이런 저런 생각이 많이 나는 밤 입니다. 요즘 친구의 방문과 바빠진 일상으로 거의 늦은 시간이 되어서야 조금은 시간적 여유가 나는 것 같습니다. 오늘밤도 스팀잇과 함께 생각을 정리하면서 잠을 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린시절부터 이상하게 어르신들이 하지 말라고 하는 장난이나 행동은 왜그리 하고 싶었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하지 말라고 하는 일에 대한 호기심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재미있는 일이지만 중독성있는 일이기에 조심하라는 의미에서 하지 말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셨던 것도 같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어린시절에는 놀기 좋아하는 개구장이가 아니었나 싶네요..

학창시절에도 크게 다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사회적으로나 교내에서는 뭐 그리 단속이 많았는지 아무것도 하지 말고 그저 착하게, 시키는대로만 행동을 하라고 요구하는 듯 했습니다. 그로인해 더 많은 반항심이 생겼고 교내에서는 체벌이 당연시 되었고, 사회적인 불안은 많은 데모가 이어지면서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도 그리 좋지 않았던 시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한 가족의 가장이 되어서도 여러 잔소리를 들으면서도 끊지 못하는 일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다 저 잘 되라고, 절 위해서 하는 말들이었지만 정말 지키기가 힘든일도 적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어린시절 엄마의 "언제 철 들래~~"라는 말이 오늘따라 더욱 그리운 밤 입니다.


필리핀에 살면서 꼭 가봐야 하는 장소가 꽤 있는데요, 이런 저런 핑계로 아직도 가지 못한 좋은 곳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족들에게 더 미안한 마음이 드네요... 저도 아직 여행을 가지는 못 했지만, 최근 보라카이 섬의 폐쇄로 '팔라완'이라는 섬이 대체 휴양지로 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부터 좋은 곳이라고는 듣긴 했지만 저도 아직 기회를 잡지는 못 했던 것 같습니다.

팔라완에는 하루 1200명에게만 입장을 허용하는 은밀한 장소가 있다. 바로 지하강이다.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이자 제주도와 함께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된 지하강은 길이 8.2km로 세계 최장 길이를 자랑한다.

1dfafadfsd.png

  • 세계 7대 자연경관에 포함된 팔라완 '지하강'

팔라완은 필리핀 남서부에 자리하고 있는 섬으로 높게 뻗은 산맥과 울창한 열대우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리핀의 마지막 낙원'이라고도 불리며 깨끗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잘 보존된 생태계 등 휴양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리조트마다 가격차이가 크기 때문에 개인적인 사정에 맞게 잘 선택하면 정말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여담이지만 최근에 폐쇄된 보라카이 섬에 방카배를 이용해서 몰래 들어갈려다 잡힌 한국인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보라카이 섬을 지키고 있는 경비에게 체포가 된 후 이민국으로 보내졌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사실은 확인하지 못 했지만 하지 말라고 하는 일을 무모하게 하는 사람들은 어디에나 꼭 있다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스팀잇 안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자유로운 스팀잇이라고는 하지만 양심을 저버리는 행동까지는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벌써 5월도 20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고 휴가철이 오면 많은 분들이 여행계획을 잡으실텐데요, 여행의 즐거움은 여행계획을 잡는 것 부터가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미리미리 계획을 잡으시면 좀 더 저렴하게 여행을 갈 수 있는 장점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미리미리 좋은 여행계획을 잡으시면서 즐거운 하루 하루를 보내셨음 좋겠습니다. 주말 잘 마무리 하시고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Sort:  

마찬가지로
자유로움이라는 개념에
양심도 탑재했으면 하네요..

네 양심을 버리는 일은 자신을 버리는 일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감사합니다~~

햐! 멋집니다.
꼭 한번 가보고 싶군요.
근데,
스팀잇에서 명망있으신 분이
왜 아직도 jjanjjangman tag를 쓰시는지.....
그리구,
본인 포스팅엔 self voting을 안하시는군요????
나쁜게 아닌데......

아 네 ㅎㅎ 명망이라하시니 쑥스럽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자기가 책임질 수 있고 타인에게 피해가 안된다면 하지말라는 것도 괜찮지만.. 규칙과 법을 어기는 저런 행위는 좀 그렇지요. 같은 나라사람으로 좀 부끄럽기까지 합니다.

네.. 좋은 소식이 더 많이 들려왔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팔라완이라는곳 휴양하기 좋은곳인가보네요 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네 ㅎㅎ 휴양하기에는 정말 좋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팔라완 가보고 싶네요
오염되기전에 ㄷ ㄷ
즐거운 하루되세요🍀

네 아직까지는 개발이 덜 된 곳이라 생각되네요^^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좋은 장소 소개 감사합니다. 저기도 막히기 전에 빨리 가봐야겠는데요?

아 네 ㅎㅎ 좋은 곳은 가격이 상당히 쎈 편이라 사람이 그리 많지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슬슬 준비하고 있네요 ㅎㅎ 세부로 갈 예정이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셔요^^

안녕하세요 ssin 님, 아 그러시군요.. 세부도 좋은 리조트가 많이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 계획 세우시길 바랍니다~~

웅장한 동굴 사진 잘 보고 갑니다

올 여름에는 어디로 가야할 지 차차 생각해봐야겠습니다 ㅎㅎ

네 ㅎㅎ 미리 준비하셔서 경제적이고 즐거운 여행 되셨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328.18
ETH 2426.92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