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장애는 이제 그만! - "필통의 단호한 결단력"

in #kr8 years ago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최근 필리핀에는 구름이 많이 끼인 날씨가 연일 계속되고 있습니다. 따가운 햇살을 가려주고 있어서 나쁘지는 않지만 바람이 많이 불면서 야외활동이나 운동을 하기에는 그리 적당하지 않은 날씨가 아닌가 싶습니다.

1fasdf.png

2fasdfsd.png

3fdasfsd.png

  • 어제 해가지는 저녁의 하늘과 오늘 이른 아침의 하늘 입니다.

사실 제 성격 자체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을 주로 따르고 서포트 하는 성격이 좀 더 강하고, 앞에서 리더로써의 역활을 하며 끌고 나가는 성격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직장을 다닐때도 그러했고, 집안에서도 어떠한 일을 결정할 때 스스로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자꾸 물어보고 확인하고, 다시 고민하는 모습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필리핀으로 이주를 하고 조금은 바뀌기는 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결정장애'라는 소르를 가끔 듣고 있습니다. 꼭 큰일이 아닌 사소한 일에도 딱~ 결정하지 못하고 우물쭈물대고 있는 모습에 많이 잔소리를 들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이런 우유부단한 모습은 남자로써 또는 가장으로써도 그리 좋은 모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야 어찌 했든지 이제부터는 점점 아이들이 커가고 더 중요한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런 '결정장애'라는 소리를 듣지 않토록 결단력과 판단력을 길러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필통의 단호함이나 결단력은 정말 너무하다 싶을 정도이지만, 사실 필리핀 같은 나라에서는 이런 대통령이 나와야 바뀐다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기사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난번에 쿠웨이트에서 발생한 필리핀 가사도우미 살해사건의 부부가 쿠웨이트 정부로 부터 사형을 선고받았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얼마전 필리핀 가사도우미가 쿠웨이트에서 일을 하다, 쿠웨이트의 고용주 부부에 의해 살해당하여 시신이 냉장고에 1년 동안 유기되어 필리핀 국민을 경악하게 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두테르테 대통령은 이에 격분하여 쿠웨이트로 전세기를 보내서 필리핀 사람들에게서 돌아오라고 명하였으며 이는 외교 갈등으로 번졌습니다.

쿠웨이트 정부는 즉각 가사도우미의 보호 조치를 위한 관계 법령을 수정하는 등의 행동을 통해 필리핀에 사과를 표명하였습니다. 또한 이번에는 필리핀 가사도우미를 살해한 고용주 부부에게 사형을 선고하는 등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필통의 적극적인 판단과 단호함이 부자나라 쿠웨이트 정부를 압박하여 얻어낸 조속한 처리결과라고 필리핀 뉴스에서는 전해지고 있습니다. 사실 필리핀의 경우 자국민 보호에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도 뒤쳐지지 않은 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어제 발표된 보라카이 폐쇄에 대해서 오늘 어느정도 조정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당내 하원 의원이 보라카이 전면 폐쇄 보다는 부분적 폐쇄안을 제안 하였다고 합니다.

보라카이 부분적 폐쇄안을 제안 하면서, 이는 보라카이 내 주민들 및 사업자들의 입장도 고려하여 수입원을 완전히 차단하면 안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고 위험 지역"이 먼저 닫게 될 것이며, 저위험 지역은 계속 열어두고 보라카이 섬 전체의 복원 작업이 진행 될 동안 관광객들이 방문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입니다.

필통은 제안에 동의한다고 의견을 밝히면서 아무도 보라카이 폐쇄에 대한 자신의 의지를 꺽을 수 없다고 단호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간단한 소식을 전해드렸지만 이러한 결정들을 다시한번 보면, 필통의 단호함과 결단력을 보여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 나라의 지도자라면 자신의 결정에 확고한 의지가 담겨있지 않으면 안된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항상 말과 생각으로는 뭐든 할 것처럼 마음을 먹지만, 실제로 그 일들을 행동으로 움직이는 경우는 많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벌써 올 한해도 1분기가 마무리 되고 2분기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다시한번 마음을 다지며 행동으로 실천하는 자세가 필요한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오늘 하루도 실천하시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Sort:  

말많은 필통이지만 국민들은 좋아할 듯 합니다. 남자다워요.

네 ㅎㅎ 세긴 한데 그래도 그런 사람 아니면 변화하기가 쉽지 않다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국민 의식성향을 고려한 영리한 이미지 메이킹같네요 강단있게 팍팍 ㅎ

네 사실 문제가 없는건 아니지만 대응도 잘 하고 있지않나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결정장애는 주위사람을 힘들게 할때가 많기는 하죠~ ㅎㅎ
그래도 가끔 필통 관련 뉴스를 보다보면 헉~ 할때가 많아요! ㅋㅋ

네 ㅎㅎ 힘들게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우리나라도 저랬으면 좋겠습니다 먼가 눈치보는게 많은거 같아요 ㅠㅠ

급격한 변화보다는 천천히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지금 그환경 배경에 필통의 단호한 리더적 성향이 안전한 울타리를 만들어 주는것 같네요

네 문제도 많이 일으키기는 하지만 많은 부분에서 쉽지 않은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감사합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kimsungmin님 ^^
잘 지내셨죠? ^^
저두 결정장애가 있긴 한데.. 남을 배려하다 보면 그것이 결정장애로 보이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 아마 그 중간을 찾는게 중요하겠죠 ^^
필리핀 대통령은 참... 쉽게 판단하기 어려운 사람인 거 같아요.ㅋ
과감하다고 해야할지 무모하다고 해야할지.ㅎㅎ
앞으로 자주 찾아뵐게요~ ^^

네 안녕하세요^^ 정말 알 수 없는 필통이긴 하지요 ㅎㅎ 그래도 이런 과감한 결단력과 판단력으로 그동안 오랜 나쁜 습관들을 바꿔나가고 있긴 합니다. 결과가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필리핀이 변화하는 시점이 될 것 같습니다. 즐거운 불금 보내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5
BTC 60179.25
ETH 1578.47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