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가상화폐 거래소 허가

in #kr7 years ago (edited)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머지않아 필리핀에서도 가상화폐 거래소 도입이 빠르게
진행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몇 일전에 필리핀 현지
기사 내용을 보면 필리핀 중앙은행이 현지에 가상화폐
거래소를 허가
한다는 내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12345.png

최근 필리핀 언론 PhilippineStar에 따르면,
필리핀 중앙은행(BSP)이 현지에 가상화폐거래소 설립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해 이를 허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필리핀중앙은행 총재는 "거래소 설립을 허용함으로써
필리핀중앙은행은 가상화폐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계획"
이라며 "현지에 가상화폐거래소가 설립돼 필리핀 국민들은
보다 편리하게 비트코인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1월 필리핀중앙은행은 가상화폐 거래 지침을
작성한 바 있다"며 "이는 가상화폐 거래를 장려하는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현지에서 자금세탁, 테러자금 지원활동
등의 불법적인 거래가 이뤄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 이라고 설명했다.

총재는 "작년까지만 해도 한달에 200만달러에 불과하던
거래량이 올해는 3배 이상 증가해 600만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며 "가상화폐거래소 설립을 통해 폭발적 인 거래량을
흡수하고 거래의 편의성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필리핀의 가상화폐 거래소는 비트코인을 입금받고
현금으로 개인 계좌로 보내주는 서비스를 하 고 있습니다.

그 중 Coins.ph 는 거래소는 비트코인으 입금 받고 필리핀내
일반 은행과 비트코인을 ATM 으로 돈을 송금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액을 주로 이용하는 현지인 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향후 폴로닉스나 비트렉스 같은 거래소가 필리핀내에서
활성화 된다면, 현지와 해외노동자들의 이용도 늘어나면서
전반적으로 가상화폐 거래가 지금보다 활성화 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최근에 국내에서도 카카오에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추진
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됩니다.

한국도 가상화폐가 화폐로서의 인정을 받고, 국내에서도
비트코인을 입금해서 ATM 으로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이 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 국내에서도 비트코인을 현금으로 인출 할 수 있네요,
H사 ATM 가 전국에 약 8,000 곳 정도 있다고 합니다.
@woo7739 님의 설명으로 추가합니다. 감사합니다)

점점 가상화폐에 대한 인식이 전반적으로 긍정적으로
흘러 간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우리는
미리 준비하고 미리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준비된 사람은 그렇지 못한 사람들보다 더 빠르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리 준비하는 스팀잇 가족분들 모두가 되시길 바랍니다.

Date 8/31/2017 Thu

팔로우 & 투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Follow & Upvote is a great strength for me !!


stmeeit.png 손가락.gif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가상화폐 시장이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ㅎ

한국에서는...아직 결제 관련해서 상용화가 거의 없지만 해외에서는 결제로 많이 쓰더라구요

네 점점 해외에서 많아지면서 한국도 적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시작이라해도 과언은 아닌 듯 싶습니다~~

오~~기분좋은 포스팅 이네요 + _+
이제 쑥쑥 크는 일만 남은건가요 + _+!! 우리나라도 어서어서 되랏 + _+

네 ㅎㅎ 우리나라도 이제 화폐인정할 때가 머지 않았을 듯 합니다.. ㅋㅋㅋ

가상화폐는 결국 활성화될 수밖에 없을듯하네요^^ 필리핀 얘기를 들어보면 우리나라와 비슷한면이 참 많은것같습니다. 글 잘보고 갑니다

아 네 그런가요?? ㅎㅎ 한참 전에는 한국이 필리핀을 따라가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필리핀이 한국을 따라가야 한는 상황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가상화폐의 확산은 확실히 피할 수 없는 흐름인 것 같습니다.
국내도 그렇고, 필리핀에도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좀 더 잘 정착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비트코인을 입금해서 atm으로 출금할 수 있는 그날이 오길!! ㅎㅎ

네 실생활에 정말 유용한 듯 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가상화페에서 가상을 빼는날이 멀지 않은듯 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하세요.

아 네 ㅎㅎ 정말 좋은 말씀이시네요 ㅋㅋㅋ 가상 두 글짜만 빠지면 되는 일이네요.. 역시 대가십니다^^ 감사합니다~~

소식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필리핀 현지 코인 상황을 실시간으로 접할수 있겠네요.
필리핀쪽에서 밋업이 자주 이뤄지던데 한번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

https://steemit.com/meetup/@itinerantph/building-door-and-creating-opportunities-3rd-cebu-steemit-bloggers-meetup

https://steemit.com/steemit/@cloh76/steemit-philippines-meetup-roundup-here-is-what-happened-discussions-presentations-food-prizes-and-fun

아 네 ㅎㅎ 알고는 있었습니다. 소식도 팔로우해서 들어보고도 있었지만
사실 쉽게 움직이지가 않네요 ㅋㅋㅋㅋㅋ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도 가상화폐가 화폐로서의 인정을 받고, 국내에서도
비트코인을 입금해서 ATM 으로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이 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한국에는 비트 입금하고 ATM 으로 인출할수 있는 기계가 꽤 있습니다.
사람들이 잘 몰라서 그렇죠. ㅎ(시간없으신 분들은 2:40초 부터)

아 ㅎㅎ 그렇군요.. ㅋㅋㅋ 한국에도 서비스가 있는줄 몰랐네요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해당 기사보고 성민님이 생각났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아 그러셨군요 ㅎㅎ 감사합니다^^

좋은 소식이네요.. 활성화를 기대해 봅니다.

네 필리핀에서도 가상화폐거래를 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29
BTC 62864.56
ETH 2538.87
USDT 1.00
SBD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