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책장 #1 - 2006년 독일 월드컵

in #kr7 years ago

gdoor.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오늘은 컴퓨터를 포멧하면서 지난 사진들을
정리하다 10년전 추억이 되살아나 그 시절의
추억을 함께 나눠 보고자 합니다.

지난 2002년 한일 월드컵, 온 나라가 거리
응원으로 후끈 달아 올랐을 그 시점에,
저는 반도체 회사를 다니고 있었습니다.
때 마침 축구경기가 있는 날에 야간근무를
하게 되어 한번도 거리응원에 참석을 해
본적이 없습니다. 너무 슬픈 일이었지요.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 열기가 대단했었지요. 그 열정과 열기를
단 한번도 느껴지 못한 서운함이 늘 있었지요.

시간이 흘러도 월드컵의 열기는 식지 않았고,
4년 후 2006년 독일 월드컵으로 이어졌습니다.

저는 그 동안 와이프를 만나 결혼도 했고,
와이프가 첫째 아이를 임신한 상태였습니다.

너무 야외응원을 원했던 저는 와이프한테 살짝
부탁을 하고 허락을 받아냈습니다.

임신중에 와이프는 제가 한번도 거리 응원을
못 해봤던 것을 알기에 흔쾌히 허락해 주었지요.

모자에 빨간 붉은악마 수건을 꿰어 주면서 꼭
승리하고 돌아오라는 당부와 함께 저는 출발~

이 당시 술집이며 운동장이며 아마 전 국민이
모여서 응원을 했 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저는 친구와 함께 근처 야외응원이 펼쳐지는
부천 종합 운동장으로 출발했습니다.

밤 10시에 시작하는 경기지만 저녁 8시에 먼저
가서 자리를 잡고 친구와 미리 준비한 소주를
마시면서 응원 분위기를 엄청 즐겼습니다.

응원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았습니다.
유진 박 씨도 나와서 신들린 바이올린 연주로
응원열기를 한층 더해 주었습니다.


44444.png

11111.png

22222.png

55555.png

33333.png

  • 그때 함께한 이 친구는 아직까지 저의 베프 입니다.

  • 이천수의 프리킥 동점골이 터지는 순간 입니다.
    당시 환호하던 영상 입니다. ㅋㅋ

전반전 한골을 내어주고 답답한 경기 양상으로
흘러갔습니다. 후반전 돌입하자 마자 토고 선수의
퇴장에 이은, 이천수의 프리킥 동점골, 그리고
안정환의 추가골로 2:1 승리~~
아~ 주 기분좋게 집으로 돌아오게 되었네요.


최근에는 이런 축구열기가 좀 식은 듯 합니다.
한국축구에 대한 관심도 좀 떨어진 듯 하구요.

다시한번 한국축구의 열기가 촛불시위의 상징인
광화문 한복판을 점령하는 날을 고대해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정말 많이 소리질렀던 구호를
외치며 오늘의 추억의 책장을 닫아 봅니다.

대~~ 한 * 민 * 국 짝 짝 짝 짝짝~~~~

팔로우 & 투표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Follow & Upvote is a great strength for me !!


stmeeit.png 손가락.gif

Sort:  

This post received a 65%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kimsungmin!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kimsungmin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65%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전 이때당시 피끓는 고1이였네요 ㅎㅎㅎ거리응원 나가고 마친듯이 소리지른 재미있는 기억이 있네요^^덕분에 추억여행 잘 했습니다~!

아 네 ㅎㅎ 저도 간만에 열기를 불태웠던 것 같네요 ㅋㅋ 감사합니다~

캬.... 말안해도 모든 국민이 하나였죠그때는.... 대한민국을외치며 오필승코라아에 붉은악마 셔츠 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선수들은 뭐하낭 ㅠ 딩크횽이 잘했는뎅 ㅠ

아 네 ㅎㅎ 맞습니다. 그 때 그 시절이 그립네요 t.t

다들하나되는 시간이였죠...ㅎㅎ 추억여행 제대로 하네요..^^

아 네 ㅎㅎ 감사합니다^^

그때가좋았죠 ...

네 ㅎㅎ 그 시절이 참 그립습니다~~

골이 들어갈때마다 고래고래 소리지르던 때가 새록새록 생각납니다 ㅎㅎ

아 네 ㅎㅎ 저도 오늘 많이 생각했습니다. 그 시절이 너~ 무 그립네요 ㅋㅋ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아 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와우!! 정말 그때 대단했었죠!! ㅋㅋㅋ
저위에 사진보니깐~~
"붉은악마 티셔츠" 완전 추억이 새록새록 하네용 ㅋㅋ

아 네 ㅎㅎ 추억을 생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편한밤 되세요^^

김성민님 사진 보니까 월드컵 시즌이 그리워집니다 ㅠㅠ 얼른 다시 돌아왔음 좋겠어요 ㅎㅎㅎㅎ

네 ㅎㅎ 요즘엔 열기가 좀 식었지 않나 싶긴 하는데.. 또 한번
열기가 올라왔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광화문에서 봤는데! 오랜만에 기억이나네요 ㅎㅎ

아 네 ㅎㅎ 즐거운 추억 떠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3
JST 0.028
BTC 57367.79
ETH 3098.11
USDT 1.00
SBD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