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생님이랑 결혼했다 _ 11. 사랑은 타이밍(3)

in #kr7 years ago

나는 선생님이랑 결혼했다 @kimssu

_

11.
사랑은 타이밍(3)

그리고 또 한참
재돌샘은
나에게 잊혀졌다.

남자친구와
전처럼 연락할 수 없었던 나는
2학기 개학 후
더 바쁘게 지냈다.
수능까지만 기다리면 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남자친구는 있지만
서로의 사랑을 확인할 시간도 주어지지 않고
나 혼자만
남자친구를 기다리는 일은
고통스러운 일이었다.

그래도
오늘은 연락이 올까.
오늘 안 오면
내일 연락이 올까.
수능이 끝나면 예전처럼 돌아 가겠지.
매일 매일 그런 생각으로
버텼다.

바쁘게 살려고 할 수록
힘이 부치고 빨리 지쳤다.
수업을 들어도
과제를 하거나
과 행사에 참여할 때도
남자친구라는
근원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기운이 나지 않았다.
하고 싶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남자친구를 잊어버리고 생활하려고
이것저것 하다보니
막 해보는 것 밖에 되지 않았다.

남자친구 때문에
힘든 일은
누구에게 털어놓고
기댈 수 있는 곳이 없었다.
내가
죽을 상을 하고 다니는 탓에
매일 같이 다니는 친구들에게는
어쩔 수 없이 내 상황을 이야기 했었다.
내 친구들은
그냥 그만하라고 했다.
나에게 득이 될 게 없다고 했다.
남자친구만 기다리고 있는 내가
안쓰러워 보인다고 했다.

나는 남의 말을 잘 듣지 않아서
고집을 부리며
그렇게
남자친구를 기다렸다.
보고싶었다.
내가 좋아서
나에게 먼저 다가왔던,
나에게 그렇게 잘해주던
남자친구가 보고싶어서
기다렸다.

기다리다가 도저히 안되겠는 날에는
내가 먼저 문자를 해보기도 했다.

잘 지내지?

돌아오는 답은 오히려
날 기운 빠지게 만들었다.
기다렸던 시간들이 허탈하기도 했다.

그렇게 해도 나는 여전히 너를
사랑하고 기다리고 있다고 말해주고 싶어서

보고싶다

라고 답장했다.
하지만 돌아오는 답은 같았다.

남자친구가
마음을 단단히 굳히고
공부한다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했다.
그리고
나는 내 자신을 다그쳤다.
'고3 남자친구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는 못할 망정
연락이나 하고...잘한다.'

그렇게 남자친구를 기다린 게 빛을 본 날이
고백 받은지 1년 되는 그 날이었다.
남자친구가
1년 되는 날을 기념하며
우리 사이를
여전히 공부만큼이나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았다.
친구들이 기다리는 일을
그만하라고 했을 때
내 고집대로
남자친구를 기다린 것이
헛되지 않았다는 생각에 뿌듯했다.
그리고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온 뒤에는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다시 나에게 돌아 온 것 같은
남자친구 때문에
몇 일동안 행복했다.
예전과 같은 말투로
문자를 주고 받는 것만으로도
숨통이 트이는 것 같았다.
그 만큼만으로도
행복했다.
일주일 뒤에 만났을 때도 남자친구와 분위기가 좋았다.
그렇지만

그러고 몇 일 뒤부터
수능이 한 달 정도 남기 전까지
연락이 잘 안됐었다.
그래서
수능이 한 달 정도 남았을 때
만날 수 있냐고
내가 먼저
조심스럽게 물어봤던 것이다.
남자친구가 연락을 안 하더라도
걔의 여자친구라고 있는 내가
중요한 시험을 보는데
응원과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다.
나는
그냥 넘어갈 수가 없었다.
'여자친군데
나라도 챙겨야지, 누가 챙겨주겠어.'

또한
그 날
자고 간다고 했을 때,
내가 찜질방을 알아봤을 때
그냥
택시를 타고
가버린 걔가
고개를 숙이고 갔더라도,
말도 안하고 갔더라도,
문자에 답이 없더라도
나랑 헤어지려고 마음 먹은 게 아니라
'당장 기분이 좀 상했나보다.
내가 장소를 빨리 정하지 않아서
짜증이 났나보다.
그렇다고 가버릴 것 까지야 있나...
아쉽네.'
정도로 생각했었다.

그 뒤로 남자친구가
나에게 연락이 오지 않는 건
대학 준비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이대로 끝일까 싶어
불안하기도 했지만
남자친구가
연락을 하지 않을
수능이라는
명확한 이유가 있으니
남자친구를 기다려야 했다.
기다리기 힘들었지만
아직 헤어지자는 말은 들은 적 없으니까
남자친구와 사귀는 중이라고 생각했다.
혼자 기다리면서도
수능이 끝나면
모든 것이
원래대로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그 쯤에
재돌샘에게
전화가 왔던 적이 있다.
9시 정도 된 저녁이었는데
전화벨이 울렸다.

재돌샘 이름이 적혀 있는 내 폰을 보고
한참 쳐다봤다.

'재돌샘이 나한테 전화 할 일이 뭐 있지?
아...국수?! 설마 벌써?
모르는 사람도 아니고
전화 받아보자.'
"여보세요?"

"여보세요? 대학은 잘 다니냐?"
목소리를 들으니까 알 수 있었다.
약간 술이 된 목소리였다.

"ㅋㅋㅋㅋㅋ안녕하세요. 그냥 다니죠.ㅋㅋㅋㅋ"
전화가 온 상황도 웃겼고
재돌샘이 전화를 나한테 걸었다는 것도 웃겼고
재돌샘이랑 전화를 할 수 있는 것도
재밌다는 생각이 들었다.
남자친구에게 연락 조차 오지 않는
그 때
재돌샘의 전화는 뭔가 큰 이벤트 같이
느껴졌다.
짜증나고 지치고 외롭던 나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왜? 대학 다니면 할 것도 많고 재밌을텐데."

"에이~ 대학다니니까 더 힘든 것 같아요. 과제도 많고, 과 활동도 해야하고...뒷풀이도 가기 싫은데 가야하고. 전 재미없는 것 같아요."

"그래? 선배들한테 술 사달라고 하고 얻어먹고 그래야지. 1학년인데."

"선배들이요? 선배들한테 인사하기 싫어서 왔던 길 도로 돌아가고 그러는데요?ㅋㅋㅋㅋㅋ"

"미친x!!!!!!!"
확실히 재돌샘은 술이 취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뭐라구요, 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금 저한테 미친x이라고 하신거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갑자기 이 밤에 전화해서 미친x이라니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배한테 인사 잘하고 다닐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정하세요."

"아하하핳학하하하. 미안.ㅋㅋㅋㅋ 어쨌든 대학 다닐 때 사람들이랑 많이 어울려보고, 사람도 많이 만나고, 연애도 많이 하고 그래야 돼. 지나고 나면 못해."

"아...그래요?ㅋㅋㅋ 전 아직 잘 모르겠어요. 술도 별로 안 좋아하고. 동아리도 안 하고...수업만 열심히 들어요.ㅋㅋㅋㅋ"

"동아리를 안해? 왜? 나는 2개, 3개씩 했었는데. 이런 것도 해보고, 저런 것도 해보고 대학 다니면서 할 수 있는 건 다 해봐야 해."

"네 여유가 생기면요ㅋㅋㅋ 한잔 하셨어요?ㅋㅋㅋㅋ"

"어. 조금 밖에 안 마셨어.ㅋㅋㅋ"

"얼른 들어가세요. 밤에는 날씨 쌀쌀하던데."

"하나도! 나는 더운데?"

"아 예 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러다 감기 걸려요. 얼른 들어가세요. ㅋㅋㅋㅋ"

"그래 알았다. 행복하게 잘 살아라."

"네. 쌤두요."

전화를 끊고나서도 한참 혼자 웃었다.
이 선생님이 왜 이럴까 싶기도하고
무슨 일 있는건가 싶다가도
그래도 학교에서 만난 인연으로
선생님이
졸업한 제자, 대학생활 잘하라고
연락도 해주는 것이 감사했다.
선생님이
나를 편하게 대하고
선생님에게
그런 조언과 격려를 들을 수 있는
제자인 것이 기분 좋았다.

술에 취한 재돌샘이
나랑 한 전화 내용을 기억하지
못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오지 않을
이럴 때
재돌샘에게 밥 한 번 사달라고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렇게
연락 온 것이
밥 사달라고 할
좋은 구실이 될 것 같았다.
학교 다닐 때
내가 재돌샘 좋다고
쏟아부운 편지지랑 볼펜 잉크랑
커피(매점에 파는 캔커피),
비타민드링크가 얼만데 라고 생각하며
기대에 부풀었다.

다음 날
점심시간 쯤에
재돌샘에게 문자를 했다.

쌤! 어제 저한테 전화 하신거 생각나세요?

답장이 왔다.

어 기억나지
어제 조금 밖에 안 마셨는데

재돌샘
반응이 시원찮아서
얼른
본론으로 들어갔다.

아...
저 저번에 밥 사준다고 했었잖아요.
맛있는거 사주세요!

남자친구를 기다리는 시간동안
이렇게 시간을
보내야겠다고
생각했다.
자꾸 피폐해 질 것이 아니라
연락하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연락도 하고
남자친구에게 올인하느라
신경 쓰지 못 했던 고등학교 동창들에게도
연락하고 약속을 잡을 계획이었다.

그래 이번 주는 좀 그렇고
다음주 주말 쯤에 밥 먹자

재돌샘이 흔쾌히 약속을 잡아주셨다.
남자친구를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
끝이 보이지 않고
기다리다 지친
무기력하고 재미없는 시간 중에
재돌샘과의 저녁 약속은
내 마음을
설레게 했다.

_다음편에 계속

Sort:  

여자의 마음은 갈대라더니!!! 드뎌 성인되고 첫 데이또 가는건가요??+_+
킴쑤님 저 오늘 올린 포스팅에 수학 공식이 들어가요 재돌쌤이 피식하면 갈 수준이겠지만요ㅋㅋㅋ

가는건가요+_+~~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빨리 결혼에 꼴인하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ㅋㅋㅋㅋ

빨리 끝내달라는 말씀은 아니시겠지요 ㅋㅋㅋㅋㅋㅋ

저의 마음은 그렇지만... 그것은 글 쓰는 사람 마음이잖아요..ㅋㅋㅋㅋ

남자 친구를 미련스럽도록 기다리는 것이
너무 답답하고 불안 했어요.
이미 읽으면서 저는 연락이 오지 않을 것을 알았기에 말입니다.
이제부터는 재돌샘과의 썸이 시작되는 건가요?
다음 회차 기다리겠습니다.

오늘도 많이 답답.....하실지도 모르겠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첫 데이트!!
다음 편 주말이라고 쉬시면 안 돼요
꼭이요^-^

으앗 ㅋㅋ @ddllddll님을 위해서 제가 기어코 오늘도 올리는 걸 해냈습니다!^^
좀 늦었지만요 ㅠㅠ

연애스토리 몰아 읽는 재미가 있네요..
흥미진진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525.38
ETH 2645.15
USDT 1.00
SBD 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