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여행 6탄] 섬투어 사피섬과 환전 :)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밋여러분 @kimarang입니다.


대문3.jpg

이제 몇일만 지나면 연휴 시작이겠네요 ^^

오늘은 코타키나발루 섬투어

'사피섬'과 환전에 대해서 이야기 할려고 해요~

89.jpg

코타키나발루 환전은 현지에서 하시는게 가장 이득이에요.

하지만 새벽비행기로 현지 도착후, 유심구입 및 호텔이동비~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한국에서 소량의 돈은 환전해서 갔어요.

특히 새벽비행기로 공항에 도착하시면~

환전하는 곳이 문을 닫기 때문에,

소량의 돈은 환전 해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149.jpg

여행중에 쓸 돈이 필요했기 때문에 환전하러 갔습니다.

우버를 타고 환전하는 장소근처에~

내려서 조금 걸어갔어요.

걸어가는 도중에 건물들도 한컷씩 찍어줬어요 >_<

121.jpg

대부분 코타키나발루 도로는 위험했어요!

횡단보도는 거의없었고,

현지사람들도 거의 무단횡단으로 지나다녔어요 ㅠㅠ

길 건널때 완전 긴장하면서 건넜습니다! ㅋㅋㅋ

130.jpg

12343333.jpg

위즈마메르데카(Wisma Merdeka)환전소에요

140.jpg

코타키나발루 링깃을 환전하러 위즈마메르데카를 선택한

이유중 하나는 제셀톤포인트랑 가까워서 선택했어요 :)

그리고 두번째는 환율을 잘 쳐주는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

젤셀톤포인트에서는 여러 현지 여행사들이 모여있어~

저렴하게 섬투어, 나나문투어가 가능한 곳이에요!!

한국에서 계약하시는 것 보다~

현지에서 섬투어와 나나문투어를 계약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고 해서 현지에서 투어신청했어요 ^^

136.jpg

위즈마메르데카 쇼핑몰에있는 환전소에 도착했어요!

오래된 쇼핑몰인데~ 여기에 환전소 몇몇군데가 있었어요.

위즈마메르데카 도착 후, 1층을 쭉~ 돌아봤어요!

많은 사람들의 추천중에 빨간간판을 찾자!! 라는 생각으로~~

2~3군데 환전소가 보였는데! 그중 빨간간판 가야 환전소~

한곳을 선택했습니다 ^^

139.jpg

한국돈 5만원권도 받았어요~~

5만원권 가져가셔서 환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원화를 가져가서 환전할 경우에는 5만원을 가져가시고~

달러를 가져가실 경우에는 100달러짜리를~

가져가시는 게 좋다고 해요.

현지에서 달라로 바꿔서 가져가는 경우는,

이중 수수료가 나가기 때문에 ㅠㅠ

원래부터 가지고 있으신 달러가 있으시다면~~

환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용 ^^

저는 원화 5만원 몇장과 달러를 환전했어요.

103.jpg

환전하고 조금만 걸어가면~~

'젤셀톤포인트'입구가 보입니다. 히힛

106.jpg

나중에 섬투어를 마치고 나오면 'TAXI'라고 써있는곳에서

택시쿠폰을 사셔서 숙소로 돌아가시면 되요 ^^

단지, 우버보다는 조금 비싸더라구요..ㅠㅠ 흑흑...

이곳에서 섬투어와 나나문투어를 계약했어요.

섬투어는 '사피섬'한개만 했어요~

다른분들은 2~3개 섬 다녀오시는 분들도 많으시던데~

저는 그때 오전 11시쯤 갔어요..ㅠ

원래는 다른 일정을 할려다가 ~

급하게 가서 좀 늦게간편 이었어요...ㅠㅠ

다른섬도 돌기에는 좀 애매한 시간이었고,

사피섬은 물도맑고 가깝고~~

니모와 각종 물고기들이 많아서~

가장 인기가 많다는 말을 듣고 사피섬으로 선택했어요 ^^

또, 욕심내서~다른 섬들도 더 갈 려고 하다가~

분위기가 거의 비슷? 하다는 얘기도 듣고~

다른 일정을 더 할 생각에~

사피섬에서만 섬투어했습니다! ㅋㅋ

사피섬 9.jpg

자! 이제 구명보트를 입고~

사피섬으로 출발할 시간이에요!

갑자기 심장이 콩닥 완전 설레이더라구요. 히힛

사피섬8.jpg

제가 탈 보트가 대기하고 있네요.

사피섬10.jpg

보트안에서도 찍어줬습니다 >_<

자!! 이제 신나게 보트타고 '사피섬'으로 출발합니다!

보트 운전해주셨던 분이 스피드를 즐기시는 분이여서~

정말 빠르게 갔습니다!

빠른 시속에서 통! 통! 물에서 튕겨주셔서

엉덩이가 좀 아플정도로 빠르시더라구요!

덕분에 스피드를 즐기고 잼있었습니다 ㅋㅋ

사피섬2.jpg

보트타는 동안 옆을 보니,

파란하늘과 파란바다색깔때문에~

기분이 상쾌해졌습니다. 유후!

38.jpg

사피섬은 멀지 않은 곳이어서~

보트타고 한 15분정도? 신나게 달리니깐 도착했어요.

사피섬 입장료는 투어비용과 별도로~

한사람당 10링깃씩 받았어요.

1.jpg

2.jpg

사피섬6.jpg

사피섬5.jpg

4.jpg

해변가까이 가 보니깐, 물이 맑아서 넘 이뻤어요!

3.jpg

보트타고 올때는 바다가 파란색이었는데,

사피섬 해변가에는 에메랄드빛 색깔이여서~

넘 이쁘고 신기했어요.

5.jpg

69.jpg

사진을 계속 열심히 찍었습니다 ㅋㅋ

180.jpg

도착하자마자 예약했었던~~

낙하산타고 높이 올라가는!!

'페러세일링'을 타기위해 준비했습니다!! ㅋㅋ

페러세일링 처음 타봐서 완전 기대가 되더라구요!! ㅋㅋ

보트타러가기 위해서 다리를 건너주구요!

사피섬4.jpg

사피섬1.jpg

페리세이얼링.jpg

보트안에서도 사진찍기 바빴어요~~

원래 사람많고 성수기일때는 페러세일링탈려면~

1시간씩 걸린다고 했는데 제가갔을때는~

운좋게 바로 탈수 있었어요 ^^

근데, 너무 아쉬웠던 것은 보트운전해주시는 분께~~

카메라 드리고 찍어달라고 부탁할려고 했는데,

깜박 잊고.....ㅠ 페러세일링하고 위에 떠있는 모습을...

남기지 못했네용 ㅠㅠ 흑흑...

그대신, 물에 안빠뜨리겠다고 방수팩 씌워서

핸드폰가지고 탑승?ㅋㅋ 했습니다!

동영상을 위에서 제대로 찍을 수 없었어요 ㅋㅋ

일단, 너무 신나서 흥분했었고,

그 다음에는 화면을 보면서 찍은게 아니라~

그냥 들고 찍어서 ㅋㅋㅋ 완전 난리중에 난리었습니다!!

하늘위에 떠있는 모습이에요!!

하늘위에서 오른쪽~~왼쪽 크게 왔다갔다 움직이더라구요!

생각보다 높게 올라갔어요

옆에 경치구경하고~완전 시원하고 잼있었어요 >_<

'페러세일링'하기 바로직전에~~

현지분께서 '퐁당퐁당??' 하고 한국말로 물어보십니다.

그럼 전 당연 퐁당퐁당하겠다고 했어요!

그러면 이렇게 하늘위를~

날다가 물에 빠뜨려주세요 ㅋㅋㅋㅋㅋ

완전 잼있었습니다! 물에 적셔지고 ㅋㅋ

근데....이때... 모르고...

영수증이며 돈도 같이 빠지는 바람에...

다 젖어서..영수증을 말리느냐고 고생했어요..ㅠㅠ

처음에 젤센톤포인트에서 섬투어 나나문투어 계약한

영수증은 꼭 가지고 있으셔야 하고, 보트탈때나,

기구 탈때 꼭 보여줘야 한다고 해요 ^^

마지막에 경치 둘러보고~ 이제 보트로 내려오는

움짤이에요! ㅋㅋ

하늘위로 올라가면 정신없고,

안전손잡이를 잡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ㅋㅋ

핸드폰을 잡고 있을 여유가없어서

사방으로 흔들리는 움짤이 됬어요! ㅋㅋㅋ

페러세일링 넘 잼있었고 강추드려요 ^^

근데, 한 20분정도 탄다고 하던데~

체감상 너무 짧게 느껴져서 아쉬웠어요...ㅠㅠ

6.jpg

26.jpg

해변가 바다색은 그라데이션이더라구요 ㅋㅋ

34.jpg

36.jpg

70.jpg

8.jpg

바다 풍경을 보면서 이리 저리 사진찍기 놀이했어요.

21.jpg

니모 말고 큰 물고기가 있었는데...

그 물고기한테 물렸습니다 ㅋㅋㅋ

사람좀 무는? 물고기인가 봐요!

아프지는 않은데 약간 따끔?했어요 ㅋㅋㅋ

19.jpg

예전에 세부갔을때 스노쿨링은~

배타고 깊은 바다쪽에서 했었는데,

사피섬은 수심이 낮은곳에서 다들 스노쿨링하시고~

물고기도 많아서 신기했어요. 히힛

62.jpg

스노쿨링 장비에요!

대여해서 갔었는데 한국에서 개인적으로 스노쿨링~~

장비 사오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

자!!! ㅋㅋㅋㅋ

숨은 그림 찾기입니다... 니모찾기...ㅋㅋㅋ

니모 보이시나요?

제가 제일 이번여행에서 아쉬웠던 것은..

인터넷면세점에서 액션캠살려고 결제까지 하고있는데,

바로 매진뜨더라구요 ㅠㅠ

액션캠 진짜 인기 많은 것 같아요..ㅠ

그래서 핸드폰에 방수팩을 쒸워서 ㅠㅠ 찍었는데,

제대로 찍히지않고 자꾸 물어들어가면,

이게 지문인식이라고 생각하는지~

자꾸 셀카기능으로 바껴서...

제대로 안나와서 아쉬웠어요..ㅠ

그리고 물이 원래는 맑은데, 수심이 얕다보니깐,

사람들이 흙모래를 만들어서 뿌옇게 보인다고 하더라구용 ㅠㅠ

정말 수심이 얕은데도 니모와 큰 다른 물고기~

색깔이 이쁜 조그만 물고기도 엄청 많더라구요 ^^

65.jpg

94.jpg

사피섬안에 간이샤워시설처럼 공간도 있었고,

그리고 발도 씻을 수 있게 수도꼭지도 있었어용~~!!

11.jpg

10.jpg

50.jpg

섬안에 돌아다니면서 사진도 찍어줬어요.

12.jpg

13.jpg

14.jpg

20.jpg

나무에 털?난듯이 식물들이 나무를 감싸고 있는게

독특하더라구용 ㅋㅋ

그리고 섬 가실때 돗자리 가져가시는게 좋아요!

저는 챙겨갔는데 정작..섬투어갈때 ~

흑흑...깜박잊고 안가져갔어요 ㅠㅠ

24.jpg

16.jpg

18.jpg

71.jpg

40.jpg

43.jpg

44.jpg

이제는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사피섬 투어를 마칠 시간이에요!!

저는 나가는 배를 오후 4시에 예약했었어요~

거의 오후 3시/ 4시 되니깐 섬에 사람들이~

거의다 빠져나가더라구용 ^^

108.jpg

돌아갈때 다른 섬에도 들려서 사람들 태우고 갔어요~~

92.jpg

다시 처음에 배탔던 곳으로 도착했습니다.

100.jpg

99.jpg

너무 즐거웠던 '사피섬'이었어요!

특히 페러세일링 잊지 못할 것 같아요 ㅋㅋㅋ

아까 퐁당퐁당때 젖은 카드를 숙소가서 열심히

말려줬습니다...ㅠㅠ

점심도 맛있게 드셨겠죵?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히힛

다음포스팅에서도 코타키나발루여행 이어갈께요 ^^

감사합니다 ♥

follow me!

Sort:  

허걱 바다가 정말 깨끗 그 자체네요 정말 맑아요 한번 꼭 가보고 싶네요 아랑님 후기 보니까 흥미로움이 마구 솟아남 ㅋ다음 여행지로 꼭 가봐야겠어요^

바다가 너무 깨끗하고 이쁘죵 ^^ 이히힛~~
나중에 수빈님 다녀오시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
잼있게 읽어주시고~다음 여행지로도 생각해주시다니~~
제가 넘 뿌듯하고 좋은 것 같아요! > , <ㅎㅎ
감사해요~~ 오늘 날씨가 너무 너무 좋아요
정말 어디 놀러가고 싶은날씨네요~ ㅋㅋ
조금만 있으면 연휴시작이에요~!! 유후!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용~~ ^^ㅎㅎㅎ

바다색이 정말 비현실적이게 투명한거 아닙니까~~~
아~~~ 더 늦기전에 꼭 가봐야겠어요!!~~~
아랑님 가신길 그대로 가볼테에요~~~~
근데 고소공포증과 물공포증이 있는 제가 페러세일링을 할수 있을까요?
ㅎㅎㅎㅎ

넵!! 히힛 로사리아님~ ^ . ^ 바다색깔 넘 이쁘더라구용 ㅋㅋ
와~~제가 갔던대로 그대로 가주신다고 하시고~영광이에용 ~!!^^ 으히힛
아~고소공포증과 물공포증이 있으시군용 ㅠㅠ
사실 저도 고소공포증이 조금 있어서~
걱정했었는데 ㅋㅋ 전혀 무섭지 않더라구요~
보트에서 올라갈때 쑥~올라가고 옆에 경치한번 봐주면~
크게 무서움 없으실 꺼에요!! ^^
그리고 물공포증은 퐁당퐁당안하시면 전혀 안무서우실 것 같긴하지만 ㅠㅠ
물에 빠져주는게 또 잼있더라구요 ㅋㅋ
구경조끼 입으시고 안전장치가 다 되어있고~물에 빠질때는~
배위치까지 빠져서 크게 무서움 없으실 것 같아용~ ^_^ㅎㅎ

저도 코타키나발루 바다에 반했었지용!!!!
다시금 놀러가고 싶어요오!!

우왓! @dayul 님도 코타키나발루 다녀오셨군요~^^
맞아요~나중에 다시한번 가면~
또! 좋을 것 같아요 ㅋㅋ
마트에서 사온 Alicafe 커피사와서~
집에서 열심히 먹고있어용 ㅋㅋ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잼있게 읽어주셔서 넘 감사드려요~~
다율님~저녁 맛있게 드세용~ ^.^&


post.jpg


스팀잇 동지들에게
이 편지는 많은 활동에 지쳐있는 스팀잇 동지들에게 구원과 희망을 주기 위하여 @jack8831로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대부분의 '행운의 편지'와 달리 이 편지는 돈이 들지 않습니다. 그냥 편지를 본 순간부터 7시간 이내 잠깐 짬을 내어 복사한 편지를 이웃 7명에게 각각 댓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이웃분에게 진심을 담아 풀보팅도 해주시구요. 당신이 올린 댓글엔 때로는 감사의 풀보팅이 선물될 것이고 당신은 그저 댓글 보상을 파워업하기만 하면 됩니다. 잊지 마세요, "7시간 이내, 그리고 이웃 7명의 포스팅 댓글"

@kimsungmin 으로 부터..


와우! ㅋㅋ 행운의 편지? 같은 건가봐요~~
행운의 편지? 같은 글 오랜만에 받아보네요 ^^
어떤 분에게 드려야 할지 생각해 봐야겠어용~ >_<
이미 다들 많이 받으신거 같더라구용 ㅋㅋ
@kimsungmin님 감사드려요~좋은 저녁 되세요~ ^ . ^ㅎㅎ

네 ㅎㅎ kimarang님 께서 좋게 받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kimarang님도 행복한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넵 ~~오늘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
좋은 저녁 되세용 > , <ㅎㅎ

네 ㅎㅎ 감사합니다^^

우와~~영상까지 넘 멋지네요^^ 역쉬 아랑님이시네요~사진 너무 잘찍으셨네요ㅎㅎ

헤헷!!^^ @khj1225님 칭찬 너무너무 감사드려용~~
사피섬이 이쁘더라구용 ㅋㅋ
특히 페러세일링이 넘 잼있었어요~
근데 체감상 너무 짧게 느껴져서 아쉽더라구용 ㅠㅠ
이제 몇일만 참으면 연휴가 시작되네요!!
조금만 더 힘내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용 >_<ㅎㅎ

와 사진만 봐도 힐링된다.........
푸르고 맑은 바다...파란 하늘...
천국같은 곳에 갔다 오셨네요~
사파섬 너무 아름답습니다 ㅋㅋㅋ 아 그리고 저 깨알같은 니모도 찾았네요~ ㅋㅋㅋㅋㅋ

으히힛!!! 사진만 봐도 힐링된다고 하셔서~~
제가 다 뿌듯하네용 ^^ 감사해요~~
푸르고 맑은 바다~푸른하늘 너무 이쁘죠 >_<ㅎㅎ
정말 천국을 다녀왔나봐용 ㅋㅋㅋ
와우!! ㅋㅋㅋㅋㅋ 니모 찾아주시고!!
감사해용 ㅋㅋㅋ 니모 찾기좀 힘드셨죵?ㅋㅋㅋㅋ
오늘 날씨 너~~무 좋아요!!
조금만 더 힘내보아요!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세요 ^ . ^ㅎㅎ

와우~ 페러세일링 완죤 부럽네요.
원래 겁이 많아서 이런거 싫어라하는데도 요건 한번 타볼만하겠던데...
사피섬이라... 꼬따끼나발루가면 여긴 필수로 들려야할 곳 같네요. 이 날은 왠지 숙소가서 넉다운 되셨을것 같습니다. ㅎㅎ

페러세일링 저도 처음해봤는데~~
완전 잼있더라구용! > . < 히힛
높이 올라가면 시원하고 뭔가 날아다니는 느낌이었어요!ㅋㅋ
저도 무서울거같아서~~긴장하면서 탔는데~
너무 짧게 끝나서 아쉬웠어요 ㅠㅠ
나중에 코타키나발루가면 사피섬 꼭 가보세요~ ^^
이날 숙소가서 완전히 넉다운 됬습니당 ㅋㅋㅋ
잼있게 읽어주셔서 넘 감사해요~ ^^ㅎㅎ

영수증이 다 젖어서 고생 많이 하셨겠는걸요ㅎㅎ @kimarang님 다녀온 여행지 너무 이쁘네요. 아랑님이 사진을 잘 찍으셔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도 저기 가서 수상레저 해보고 싶은데 비용이 괜찮은 편인지 모르겠어요ㅎㅎ

네엥 ㅠㅠㅠ @followme95님 영수증이 홀딱 다 젖어서~
해변가에서~말려주느냐공 고생좀 했어용 ㅋㅋㅋㅋ
사진잘찍는다고 칭찬도 해주시고~~넘 감사드려요 ^^ 히힛
젤센톤포인트에가서 흥정하는만큼~많이 깎는다고 하시더라구용 ㅋㅋ
저는 보트+사피섬1 + 페러세일링 + 스노쿨링 + 장비대여~
다포함해서 190링깃이었던 것같아요 ㅋㅋ
원화로 두사람~ 다포함해서 섬투어 수상레저 비용은 대략 51,300원이었어요
현장에 가서 더 흥정잘하시는 분들은 더 저렴하게 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시더라구용 ㅋㅋ

와~~저곳이 지상 낙원이네요!!!!
사피섬....제 마음속에 저장!ㅋㅋ
꼭 가봐야겠어요~!!
페러세일링도 너무나 해보고 싶네요ㅠㅠ

넵~~^^ 히힛 키키님 완전 지상낙원이더라구용 > , <ㅎㅎ
사피섬 저장하셨군요!! ㅋㅋㅋㅋ
페러세일링 완전 잼있었어요!!^^
특히 제가 갔을때는 사람이 많지않아서 보트에 다른일행분들없이~
바로 타서 넘 좋았어요!
후기 보면 1시간씩 기다리는 사람도 많다고 하던데~
제가 운이 좋았나봐용 ㅋㅋㅋ
낙하산타고 두둥실 하늘위에 떠있으면 정말 시원하고~
잼있더라구요!! 페러세일링 꼭!! 강추드려용 ~^_^ ㅎㅎ

니모 찾았어요ㅋㅋㅋㅋ 경치가 너무 좋군요.
아랑님 힐링 제대로 하고 오신 것 같애요ㅎㅎ 재밌게 봤네요^^

넵~~ㅋㅋㅋ @sonsie님 니모 찾아주시고~
넘넘 감사드려용 ㅋㅋ 으히히힛
찾기 좀 어려우셨죵 ㅠㅠ
원래는 물이 맑은데~수심이 얕고 밑에 흙모래가
사람들때문에 흩어져서 ~~뿌옇게 보인다고 하더라구용~ㅋㅋㅋ
맑은 니모를 못봐서 아쉬웠지만 정말 물고기들 많더라구용 ㅋㅋㅋㅋ
가끔 무서울정도였어요! 큰물고기들도 은근 많더라구요~ㅋㅋ
잼있게 읽어주셔서 넘 감사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8581.90
ETH 2278.1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