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선글라스에 도수넣기!)^^
안녕하세요~ 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선글라스에 도수를 넣는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날씨가 낮에는 20도가까이 되면서 많이 따뜻해진 만큼 선글라스 착용도 점점 늘어나는것 같은데요~^^
특히나 선글라스는 자외선차단을 해주어서 우리눈에게 패션적인목적과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눈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 하는데요~^^
특히나 눈이 나쁘신분들은 면세점이나 백화점이나 인터넷으로 사신 선글라스를 착용하시기 위해서는 콘택트렌즈 등을 착용하고 쓰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선글라스에 도수를 넣는것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선글라스에 도수넣기
선글라스에 도수를 넣기위해서는 기존렌즈에 도수를 넣는게 아니고, 새로운렌즈를 넣는것 입니다.!^^
선글라스에 도수를 넣기위해서는 기존에 가진 렌즈를 제거하고 도수를 넣은 선글라스 렌즈를 새로 넣는것입니다.
기존렌즈에 도수를 넣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가끔 있으신데요, 완성되어 선글라스에 처음부터 끼워진 기존렌즈에다가는 도수를 넣을수 없고, 새로운 도수를 넣은 선글라스렌즈를 넣는것 입니다.^^
보통 선글라스렌즈에 도수를 넣게 되면 기존렌즈를 빼고 새로운 도수가 넣어진 선글라스렌즈로 교체를 하고 기존렌즈는 돌려드립니다.^^
안경렌즈와 같은 도수로 선글라스렌즈도수를 맞추었는데 어지러워요..ㅜㅜ
안경렌즈와 같은 도수로 선글라스렌즈도수를 맞추어서 선글라스를 착용하시면 어지럽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유는 선글라스는 안경과 다르게 선글라스 자체 프레임들이 커브가 많이 져있고 렌즈사이즈가 크기 때문입니다.
안경은 렌즈가 들어가는 부분에 커브가 적지만 선글라스는 프레임커브가 커서 렌즈의 커브가 많이 지게 되는데요..ㅜ
이러한 렌즈커브가 많이지고 렌즈사이즈가 커지면 여러가지 광학적인 수차가 발생되어서 어지러움증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어지러움증을 많이 없애기 위해서 선글라스에 들어가는 렌즈커브를 최대한 평평한 구조로 하고 있지만 선글라스 프레임 자체가 워낙 커브가 크게 휘어진 프레임에 들어가는 선글라스렌즈는 이러한 어지러움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커브가 심한 선글라스는 렌즈제작시 비용이 많이 발생하거나 도수가 못 들어가는 커브도 있습니다.^^
선글라스에 도수를 넣을때 프레임이 휘어진 커브가 심하게 되면 선글라스렌즈 제작시 주문제작이 들어가게 되어서 가격이 비용이 많이 들수도 있습니다.
선글라스나 고글은 프레임이 휘어진 커브가 천차만별이여서 선글라스를 직접봐야만 도수를 넣을수 있느냐를 알수 있습니다.^^ 특히나 눈이 많이 나쁘신분들에 경우에는 커브가 많이 휘어진 선글라스나 고글에 도수를 넣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눈이 많이 나쁘신분들에 경우에는 렌즈에 도수도 많이 들어가지만 선글라스나 고글 프레임이 많이 휘어짐에 따라서 도수를 넣은 렌즈가 커브프레임에 못따라가서 렌즈교체가 안 될수도 있습니다.^^ 도수가 많이 들어가는 렌즈에다가 커브를 심하게 주게되면 너무 어지러워서 못쓰게 되요..ㅜ
보통 선글라스나 고글에 도수를 넣을때는 해당 제품을 가져 와서 안경사와 상담후에 렌즈도수와 렌즈커브가 선글라스나 고글에 들어갈수 있는지를 알수 있기때문에 해당제품을 가져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보통의 선글라스나 고글에는 렌즈에 도수를 넣을수 있습니다. 심하게 커브가 지어진 선글라스나 고글은 도수를 넣는데 한계가 있을수도 있기에 선글라스나 고글에 도수를 넣으실때는 해당제품을 가지고 안경사분들과 상담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기존 선글라스 렌즈와 도수 렌즈가 붙으면 그 사이에 김같은 것 끼면 딱기가 힘들겠네요
김은 잘이끼는데ㅋㅋ 시력이 워낙 나쁘신분들은 선글라스를 찾으실때는 렌즈 사이즈가 너무크거나 커브가 많이 져서 크게휘어진 제품에는 도수넣기가 제한사항이 많아요..ㅜ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되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