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안경VS콘택트렌즈 어느게 더 좋을까?~?)^^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눈이 나쁘시면 우리눈에 시력교정용기구로 착용하는 의료기기가 안경과 콘택트렌즈 입니다.

이러한 안경과 콘택트렌즈는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요^^  오늘은 안경과 콘택트렌즈둘중에 어떠한 시력교정기구를 착용하면 더 좋은 경우를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안경과 콘택트렌즈 중 각각 착용하여서 좋은 경우들!!


1.안경을 착용해서 좋은경우


안경의 경우는 시력교정용 기구로서 가장 안전하고 가장오랜된 시력교정용 기구입니다.

그만큼 안경착용에 경우에는 착용해서 크게 안 좋은 경우는 없지만~^^


특히나 눈물의 분비가 적은 안구건조증을 겪고 계신분들이나 각막염등 각막쪽에 질환을 가지신분들과 녹내장과 같은 안과적인 질환을 겪고 계신분들에 경우에는 안경착용이 콘택트렌즈 착용보다 훨씬 좋습니다.^^


콘택트 렌즈에 경우에는 각막에 직접 부착이 되어서 시력교정을 해주는 의료기기때문에 각막에 질환이 있으시거나 녹내장이 있으신분들은 눈안에 압을 높일수 있는 경향이 있고, 안구건조증을 겪고 계신분들은 콘택트렌즈에 의해서 안구건조증이 더욱 드라이 해질 우려가 있기에 안경착용이 좀 더 좋습니다.^^ 

또한 당뇨를 가지고 계신분들 또한 안경착용이 콘택트렌즈 착용보다 좀 더 좋습니다.^^


2.콘택트렌즈 착용이 좋은 경우


콘택트렌즈에 경우에는 강도의 근시나 강도의 원시를 가지신분들에게 좋습니다.^^

강도의 근시나 원시에 경우에는 안경착용시 렌즈 도수가 높아서 상의 배율이 심하게 확대가 되거나 축소가 되어서 눈에 위화감이 조금 발생할수 있는데요, 콘택트렌즈에 경우에는 안경과 달리 눈앞에 바로 착용을 하여서 안경렌즈와 눈사이 거리에서 오는 상의 배율축소와 확대가 좀 더 덜하기에 강도의 근시나 원시의 경우에는 콘택트렌즈가 좀더 좋습니다.^^


또한 양쪽눈의 시력이 심하게 차이가 나시는 분들에 경우에도 콘택트렌즈 착용이 좀더 좋습니다.^^

이렇게 양쪽눈에 시력차이가 심하게 나는 눈을 부동시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부동시 시력은 양쪽눈에 안경으로 교정을 할때 두눈을 교정하기 위해서 양쪽눈에 도수차이가 많이 나는 렌즈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양쪽눈에 시력차이가 많이 나는 안경렌즈를 이용하여서 시력교정을 하게 되면 양쪽눈에 맺히는 상의 크기가 다르게 되어서, 우리뇌에서 양쪽눈에 각각 다른 크기로 맺흰상의 크기를 하나로 융합하는 노력을 하게 되는데 이때 이러한 뇌에서 융합을 하는 과정에서 머리가 아프거나 눈의 피로감이 좀더 발생하게 되기에..ㅜ 부동시의 경우에는 콘택트렌즈로 시력교정을 해주시는게 좀 더 좋습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therealwolf 's created platform smartsteem scammed my post this morning (mothersday) that was supposed to be for an Abused Childrens Charity. Dude literally stole from abused children that don't have mothers ... on mothersday.

https://steemit.com/steemit/@prometheusrisen/beware-of-smartsteem-scam

전 렌즈보다는 안경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렌즈는 바로 동체에 접촉을 하니 부주의하면 동체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고 렌즈 세척도 문제이고요.
렌즈 세척액도 관리 잘해야 하고 오염되면 눈에 바로 손상을 줄 수 있으니 그냥 안경이 편한 것 같아요

넵~ 그렇죠 ㅋ 이론적으로는 렌즈랑 안경마다 장점단점이 있지만 개인이 착용하시는데 편한쪽으로 선택을 하시는게 답이죠~%^^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ㅎㅎ 전 렌즈 이물감이 너무 심해서 결국 수술했다능.. ㅋㅋ

그렇죠.. 아무래도 렌즈 이물감때문에..ㅜ 수술하시는 분들 많으시죠..ㅋㅋ 건강한 눈관리 되세용~^^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8
BTC 59366.43
ETH 1561.59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