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야간근시란?~?)^^!!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 @kim0jh0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야간근시라는것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야간근시란 말그대로 빛이 적은 야간에 우리눈이 근시화 되는 눈을 뜻하는데요 이러한 야간근시가 심하신분들은 주간과 야간의 시력차이가 많이 발생하여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을수 있습니다. 특히나 운전등을 하실때에는 안전사고가 날수 있는 만큼 야간근시가 심하신분들은 야간전용 안경을 착용해 주셔야 좋습니다.~^^


야간에 잘 안보이는 야간근시~ 야맹증과 다른것 인가요?`?


야간에 잘 안보이는 증상에 대해서 야간근시와 야맹증에 대해서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우선 야간근시와 야맹증은 엄연히 다릅니다.^^


야맹증은 우리눈의 시세포쪽에 이상으로 발생을 하는데요~ 우리눈은 밝은곳에 있다가 어두운곳으로 갑자기 들어가게 되면 바로는 잘 안보이다가 차츰시간이 지나면서 잘보이게 되는데요, 이유는 우리눈은 밝은곳에 있다가 어두운곳에 들어가게 되면 우리눈에 있는 시세포들의 변화에 의해서 야간에 잘보이게 됩니다. 밝은곳에 있다가 어두운곳에 들어가게 되면 우리눈의 시세포들이 변하는데 시간이 걸리기에 밝은곳에 있다가 갑자기 어두운곳으로 들어가면 즉시는 잘안보이지만 시간이 차츰 지나면서 잘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걸리는 시간을 암순응이라고 하는데요~

어두운곳에 들어가면 우리눈이 적응을 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야맹증은 이렇게 밝은곳에 있다가 어두운곳에 들어가게 되면 시세포의 변화에 의해서 차츰 시간이 지나면 잘보여야 하지만 시세포쪽에 이상이 있어서 어두운곳에 눈을 적응시키지 못하여서 야간에 사물을 분간하기 어려운 증상입니다.

야맹증은 눈쪽에 시세포쪽의 이상이라고 봐야합니다.


반면에 야간근시는 야맹증에 비하여서는 사물이 보이기는 하지만 낮에 비하여 시력이 떨어져 보이게 되는 증상인데요~ 

야간근시는 야맹증과 다르게 눈의 시세포의 영향이 아니라 동공과 수정체사이에 관계에 의해서 일어납니다.

우선 우리눈이 사물을 보는 원리는 외부의 빛이 동공을 통하여서 수정체를 지나서 망막에 맺히는 과정으로 사물을 보게 됩니다.

사람의 동공은 밝은곳에서 어두운곳으로 가게 되면 동공의 크기가 커지게 됩니다.

빛이 줄어든 야간에는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이기 위해서 동공의 크기가 커지는 거지요, 이렇게 커진 동공에 주간보다 많은 양의 빛이 들어오면서 수정체를 지나야 하는데 동공이 크다보니 많은 빛이 들어오면서 수정체의 중심부를  지나야 정확한 상을 맺지만 수정체 주변부까지 통과하여서 망막에 흐린한 상을 맺여서 근시화를 만드는 눈이 야간근시입니다.


조금더 쉽게 말하자면,  동공이 커지다보니 동공을 통해서 들어온 빛이 망막의 앞쪽에 맺히게 되고 이로인해 낮에 비해서 1~2단계정도 근시가 더 발생한것처럼 느껴지게 되는것입니다.^^



이렇게 야간근시로 불편하신분들은 안경으로 교정을 해주시는게 제일좋은 방법인데요~ 시력이 좋으신 분들이라도 야간에 도수를 약간 넣어서 쓰시면 이러한 야간근시의 불편함을 줄일수 있고 안경렌즈 코팅을 이용하게 되면 야간 빛번짐도 많이 잡아주어서 야간운전등에서 안전하고 맑은 시야를 가질수 있습니다.

야간근시로 시력이 불편하신분들은 야간에만 착용하는 안경을 조제하여서 착용하신다면 야간시력에 불편함을 해소할수 있습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편히 쉬세요1517734429671.jpg

감사합니당~^^ㅋ

야간근시란 단어는 처음 들어 보네용
밤눈이 어두운 사람들은 그져 다 야맹증인줄ㅎㅎ
주변에 밤눈 어두운 지인들이 많은데 야간근시로
지식좀 뿜뿜 해야겠어요ㅋㅋㅋㅋㅋ

야맹증과 야간근시는 조금 달라요 ㅋ 야맹증은 밤에 거의 안보이는 상태가 되구요 ㅋㅋ

야간에는 다 잘안보이는 거 아닌가요?
엉, 내가 야간근시인가?
혹시, 야간근시인지 자가진단법은 없나요?

ㅋㅋ자가진단은 야간에 눈이 많이 침침함을 느끼시면 야간근시를 의심해 볼수는 있지만...ㅎ 확실한건 안과나 안경원에서 검사로 알아봐야합니다..ㅎㅎ

네 답변 고맙습니다^^

라식수술로 인한 이런 증상을 불편해 하는 분들이 있으시더군요.
동공과 수정체에 좀 부작용이 있는 것 같아요. 라식수술을 하신 분들은 야간 운전이 특히 주의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넵 라식하신분들은 밤에 동공이 커지면서 수술부위가 동공이 빛을 받는 부분과 겹쳐서 빛번짐등이 많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야맹증과 야간근시의 차이점을 확실히 알수있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60108.64
ETH 1573.09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