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속눈썹이 눈을 찌르면 생기는 첩모난생)^^!

in #kr8 years ago

안녕하세요~@kim0jh0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우리눈의 속눈썹이 눈을 찌르면서 나타나게 되는 첩모난생이라는 것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우리몸에 있는 모든 신체기관이 모두다 하나둘씩 자기가 담당하는 역할이 있는데요~^^

우리눈에 있는 속눈썹도 우리눈에 들어오는 이물질을 막아주거나 속눈썹들이 자외선 일부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속눈썹이 우리눈에 있는 각막을 찌르게 된다면.. 많은 눈물과 각막에 상처를 내어서 난시가 생기거나 하면서 시력저하가 나타 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첨모난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첩모난생


속눈썹이 정상적으로 눈의 외부로 자라나는 것이 아니라 안구쪽을 향해 자라나는 속눈썹을 말합니다.!

이러한 첩모난생은 안구쪽으로 속눈썹이 자라나면서 우리눈의 각막을 지속적으로 찌르기에 눈에 많은 자극을 주고..ㅜ 또한 각막에 상처를 낼수 있습니다.

이러한 안구쪽으로 자라난 속눈썹에 의해서 각막이 상처를 받으면서 난시가 발생하여서 시력저하의 상태로 갈수 있기에 이러한 안구를찌르는 첩모난생 속눈썹은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셔야 합니다.^^


첩모난생의 증상


첩모난생의 경우에는 속눈썹이 지속적으로 눈을 자극하여서 눈에서 눈물이 지속적으로 많이 나며..ㅜ 

눈이 부심증상과 눈에 이물감이 지속적으로 느껴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난시가 많이 생기거나 시력저하 증상이 있습니다.

속눈썹이 눈을 지속적으로 자극하는 경우에 각막이 상처를 입거나 속눈썹에 의해서 2차적인 세균감염으로 각막이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첩모난생의 치료


첩모난생은 보통 안구를 찌르는 속눈썹을 제거해 줍니다.

안구를 찌를 속눈썹이 몇개 정도만 있다면 이러한 속눈썹을 뽑아주어서 눈을 찌르지 않도록 하는데요~

첩모난생이 심한경우에는 레이저로 시술을 하여서 문제가 되는 속눈썹의 모근을 제거하는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나 많은 양의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경우에는 쌍꺼풀 수술을 통하여서 속눈썹이 안구쪽으로 향하지 않도록 만듭니다.^^ 


눈에 많은 이물감이 들거나 눈물이 지속적으로 많이 나오시는분들과  갑자기 난시가 심하신것 처럼 느끼시는분들은 이러한 첩모난생을 의심해 보세요~^^ 속눈썹이 안구쪽으로 향해있는지를 확인해 보셔서 전문 안과병원에 가셔서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셔야~ 각막의 손상을 줄 일 수 있습니다~^^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Sort:  

굿굿.
휴일 마무리 잘하세요

넵~ 감사합니당~^^

응삼이님 정보는 항상 재밌고 유익한 것 같아요

저도 속눈썹이 자주 눈을 찔러서(여자 속눈썹 같은..)

저번에 말씀 드렸듯이 눈을 자주 비비곤 했었습니다.

그래서 본문에 언급된 것처럼 근시보다 난시가 자꾸 진행되었던 것 같네요.

오늘도 태어나서 처음 안 정보네요!!!

유익한 글 감사합니다 ㅎㅎ

넵 아무래도 속눈썹이 눈을 찌르면서 각막에 미세한 부분에 자극을 주어서 난시가 생기게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눈섭이 자외선 까지 막는다니 눈섭이 하는 일이 많네요
눈섭이 눈을 찔러서 매일 눈물 흘리며 다니적이 있어요
나중에 뽑아서 제거했어요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속눈썹이 안구외부로 자라나야 하는데 눈을 찌르게 되면.. 이물감이 많이 생겨서.. 눈물 많이 나죠..ㅜㅜ 시야가 불편하기도 하고..ㅜㅜ 지금은 좋아지셔서 다행이네요~^^

그렇군요....
그거 핀셋으로 제거하면
또 그자리에서 나오나요?...^^*

넵 보통은 다시 나오는데 자라나기 까지 시간이 걸리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뽑아도 계속해서 눈을 찌른다면 안과에서 다른 치료를 받아보셔야 해요~^^ 모근 제거등의 ..ㅎ

저것 때문에 쌍꺼플 수술 하는 분들도 있는 것 같음!

넵~ 심하신분들은 쌍커풀 수술을 하시는데요~ 그래서 안과에서도 쌍커풀 수술을 .,..ㅎㅎ

주변에 첩모난생으로 고생하신 분이 있었어요
나중에는 쌍까풀 수술을 하시더라구요~
저같이 쌍까풀이 있는 사람은 나중에 어떻게 하나요??

첩모난생..ㅜㅜ 이물감땜에.. 많이 불편하죠..ㅜ
모근을 제거하는 시술을 하거나 쌍커풀위치를 다시 재조절 하거나 하는걸로 알고 있어요~ㅎㅎ

아~ 그런 방법이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04
TRX 0.32
JST 0.086
BTC 59927.49
ETH 1566.32
USDT 1.00
SBD 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