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과 안경(눈다래끼 종류~)^^!
안녕하세요~@kim0jh0 안경사 응삼이 입니다.~^^
오늘은 눈에 나는 다래끼 종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눈에 다래끼가 많이 나시는 분들은 엄청 신경쓰이시죠.ㅜㅜ 다래끼 한번 나면 눈에 붓어있고.. 눈감을때 통증도 느껴지고 해서 이만저만 스트레스도 쌓이고..ㅜㅜ
다래끼는 보통 우리눈 눈꺼풀주위에 세균감염이 생기면서 부붚어 오르는 다래끼들이 생기는데요..ㅜㅜ 눈을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손등으로 눈을 비비거나 만지면서 눈꺼풀 주위가 감염이 많이 되면서 이러한 다래끼가 생기게 되거든요..ㅜㅜ 다래끼종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눈 다래끼의 종류
눈다래끼는 보통 2종류로 나뉘어지는데요~^^
눈꺼풀 바깥에 나는 다래끼와 눈꺼풀속에 나는 속다래끼로 나누고 있는데요 다래끼가 나는 위치가 눈꺼풀 밖이냐 안이냐에 따라서 구분을 합니다.^^
1.겉다래끼
겉 다래끼는 눈꺼풀 가장자 바깥부분에 나타나는 다래끼입니다.
특징으로서는 눈꺼풀의 가장자리가 부으면서 통증이 생기고 부은 부위가 단단해져서 압통(눌리는 듯한 고통)이 점점 심해지는데요..ㅜㅜ 다행이도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저절로 염증으로 생긴 물질들이 피부로 배출되게 된답니다.
2.속다래끼
속다래끼는 겉다래끼와 다르게 눈꺼풀 속에 생기는 다래끼입니다.
속다래끼는 겉다래끼보다 깊이 위치해있습니다. 결막(눈꺼풀의 뒤에있는 붉은 점막조직)에 노란 농양점이 나타나게됩니다.
이러한 속다래끼는 겉다래끼보다는 염증 초기에는 부은 부분이 만져지지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눈꺼풀이 불편해지면서 눌렀을때 미세한 통증이 점점 강해지게됩니다.ㅜㅜ
번외로 콩다래끼가 있는데 콩다래끼는 눈꺼풀 가장자리 피부 밑에서 콩모양으로 단단한 결절이 만져지지만 붓거나 통증과 같은 염증증상은 없습니다.이러한 콩다래끼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다래끼가 생기는 원인은?
다래끼의 원인은 눈꺼풀의 눈물샘과 보조샘의 감염으로 발생이 되는데요..ㅜ
감염의 원인으로서는 포도상구균이라는 세균에 의해서 감염이 되어서 다래끼가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우리가 손으로 눈을 만지거나 비비거나 하면서 손에 있던 세균들이 눈꺼풀에 들어가면서 눈꺼풀에 감염이 되어서 이러한 다래끼가 생깁니다.^^
손으로 눈을 왠만하면 비비거나 만지지 않는게 좋겠죠?~?
다래끼의 치료방법
눈 다래끼는 대부분 그냥 두어도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완화되지만 빠른 완화를 위해서는 더운 찜질이나 항생제 안약 및 안연구 점안, 항생제 복용등을 하시면 조금더 빠른 치유가 가능합니다.^^
특히나 눈에 항생제 성분이 가장빠르고 정확하게 도달하기 위해서는 먹는 항생제보단항생제 안약을 직접 점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다래끼의 농양이 빠지지 않은때는 마지막에는 절개를 하여서 빼내는 마지막 방법도 있으나, 대부분의 다래끼는 시간이 지나면서 빠지게 됩니다.^^
다래끼의 경우 우리눈주위를 손으로 문지르거나 비비면서 손에 있던 세균이 눈으로 옮겨져서 발생을 많이 하는데요..ㅜ
평소에 손을 깔끔히 하시고 눈을 함부로 만지지 않는 것이 정답이지요.
눈을 만지기전 꼭 씻은 후 만지셔야합니다. 그리고 다래끼는 감염성이기때문에 더러운 손으로 눈을 만지지 마세요~^^
이상 @kim0jh0 응삼이였습니다~~😃
안경,렌즈,시력검사등 물어보고 싶으신것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말씀드릴게요~^^

언제나 Upvote, 팔로우, 맞팔로우 리스팀 모두 탱큐입니다~^^a
다래끼의 원인이 균이었군요~손을 자주 씻는 습관이 도움이 되겠어요!
넵 손을 자주 보통 균이 우리손에 있다가 입이나 코나 눈으로 들어오기에 손을 잘 씻는건 눈에게도 좋습니다~^^
혹가다 다래끼가 나는데 그것도 좋류가 있네요^^
넵 다래끼가 나는 위치에 따라서 분류를 하는데 다래끼는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없어집니다.~^^ 좀더 빠르게 없애고 싶으시다면 약을 쓰시면 좋습니당~^^
어렸을때는 다래끼를 달고 살았는데 세균때문이었군요 ㅎ
넵 아무래도 손과 같은 곳에서 세균이 묻어있다가 눈을 비비거나 만지면서 균이 들어가서 그랬던것 같네요~^^
역시 세균 때문 이였네요~ 직업상 손을
하루에 20번정도는 씻는데 다행이다고
생각해야 하나요ㅋㅋㅋ
진짜 많이 씻으시네요 ㅋㅋ 균들도 다 죽겠지만.. 너무 많이 씻어서.. 지문도 없어지는거 아닌가요?~?^^ ㅋㅋ
저는 태어나서 다래끼한번 나본적이 없네요.
어떤느낌일지..
음..ㅋㅋ 조금 불편합니다. 눈이 부운느낌이랄까? 눈에 뭐가 나있어서 이물감이 느껴져서 .. 불편함 느낌?~?^^ㅋ
저희 딸이 지금 속 다래끼가 났는지 아프다고 하는데
마침 글이 올라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안과에 가보는게 좋겠죠?
보통 다래끼는 시간이 지나면 낫기는 하는데ㅎㅎ 아이들의 경우에는 걱정이 많이 되시니.. 안과에 가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다래끼~ 이상하네요 저 외출하고 집에 왔을 때 말고는 손을 잘 안씻고 다니는데...;;;다래끼는 잘 안나더라구요..ㅋㅋㅋㅋ그래도 손은 좀 자주 씻어야겠네요..(부끄)
ㅋㅋㅋ 저도 손을 잘안씻기는 하는데,...ㅎㅎ 눈에 다래끼는 잘안나요..ㅎㅎ 아무래도.. 눈에 세균에 대한 강한 내성이 있는것 같은데요..ㅎ 무지개님도.. 눈에 강한 세균에대한 내성이 있으신듯..ㅎㅎㅎ
저는 다래끼때문에 쌍꺼플 하나가 없어져서 짝눈으로 살고 있습니다.
에고고.. 다래끼가 심하게 나셨나보네요..ㅜ 가끔 다래끼가 심하시게 나신분들은 째기도 하던데..
다래끼가 잘안나서 다행이네요 주변에 잘나는사람 엄청 불편해보이더라고요 ㅠ
넵 자주 나시는분들 보시면 .. 뭐 계절 바뀌면 나고..ㅜㅜ 주기적으로 나서 많이 불편해 보이시더라고요.. 이게 사람마다 내성이라고 ?해야하나 그러한 점이 작용하는것 같아요`^
겉다래끼는 억지로 짜기라도 하는데 속다래끼는 참 난감!
다래끼 짜시면..ㅜㅜ 너무 아프지 않나요?~? ^^;; 안짜시는게 좋긴 한데..ㅎㅎㅎ 그렇죠.. 속다래끼나면 자연적으로 없어질때까지 기다리시는게 좋아요~^^ 약을 쓰시거나 ㅋ